애니 정보

가브릴 드롭아웃 애니소개

뤼케 2021. 4. 1. 20:25
728x90
반응형

전격 대왕 G에서 연재 중인 만화로 작가는 우카미.] 약칭은 GDP라고 1권 후기에서 지나가듯 밝혔...지만 공식 트위터 및 홈페이지에서는 '가브드로'라는 약칭을 쓰고 있다.

 

줄거리

천사 학교 수석 1등 졸업생 가브릴은 인간계에 내려와 인간들을 행복으로 이끌려 하지만, 인간계의 오락(온라인 게임)에 빠져 폐인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애니 특징

2017년 2월에 누계 30만부를 돌파했다. #

오락이나 가학에서 오는 유열에 빠져 사는 천사답지 않은 천사와 반대로 너무 허당이거나 성실해서 악행을 못하는 악마답지 않은 악마가 엮이는 일상물이다. 말하자면 천사와 악마를 말 그대로 180도 뒤집어놓은 작품.

흥미로운 점은 천사와 악마라는 구분 자체는 확실하면서도 서로 대립하는 구도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이다. 간혹 일부 캐릭터들이 반대 측 진영을 불신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한다. 하지만 등장인물들이 워낙 본업(?)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하다 보니 큰 의미는 없는데다, 이러한 불신도 어린아이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경쟁심에 가깝다. 그나마 악마에 대한 경계심이 강하다는 몇몇 천사조차 경계하는 태도만 보일 뿐 평범하게 잘 어울린다.

 

애니메이션

2016년 7월에 애니화가 결정된 후 2017년 1월에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다.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수입하여 방영하였으며 다른 만화 원작 애니메이션에 비하면 애니화 속도가 굉장히 빠른 편에 속한다.

 

애니 캐릭터 해석

시라하 라피엘 에인즈워스는 가장 설정이 많이 보강되었다. 원작에서 집안 사정이 나오지 않았으나 애니에서는 상세하게 나온다. 원작에서는 그냥 부잣집 정도로 나왔지만 애니에서는 작은 성 수준의 대저택으로 바뀌었으며 집사도 있다. 가족들은 다들 바빠서 오랜만에 돌아온 라피엘을 아무도 맞이하지 못할 정도고, 라피엘 본인도 벌써부터 여러 안건들을 처리해야 할 정도로 바쁘다. 더불어 여자 집사 마르티엘은 라피엘이 목욕하는 것을 엿보려고 하거나 일부러 경멸을 받으려고 하는 진성 M 성향의 변태다. 이런 라피엘의 집안 사정을 본 시청자들이 ‘평소의 S 성향이 이해가 된다. 이렇게 살면 수시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않고는 못 견딜 거다.’라는 반응이 많이 나왔다.


그리고 이후 원작도 애니메이션의 설정을 따라가게 되며 집사 마르티엘 역시 원작에 등장하게 되었다.


텐마 가브릴 화이트는 타프리스가 잠들었을 때 이불을 덮어주거나 사타냐가 개를 기를 집을 찾고 있을 때, 집주인인 카페 마스터에게 알바를 늘릴 테니까 애완동물을 허락해달라고 교섭하는 등, 아직 옛날의 착한 품성이 남아있다는 묘사가 늘어났다.


텐마 제르엘 화이트는 원작에서 딱 한 번 언급되었으나 애니메이션 최종화의 오리지널 스토리에 중심 인물로 출연한다. 이후 원작에도 출연하는데 가브릴을 만나러 하계로 내려온다는 것은 같지만 이후는 다르게 진행되며, 캐릭터 해석도 애니메이션과 차이가 많다.


사타냐에게 항상 시비를 거는 떠돌이 개는 원작에서 딱 한 번 나왔다. 첫 등장 빼고는 전부 애니메이션 오리지널이다.
원작에서 사타냐의 부모님과 천사 학교 교장은 눈이 그려지지 않았고 비네트의 어머니는 얼굴이 안 나왔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전부 얼굴이 제대로 그려지며, 비네트의 아버지가 오리지널로 출연한다.

 

 

애니 설정

하계에서 유학 중인 천사와 악마는 각각 천계와 마계에서 지원금이 나온다는 설정이 생겼으며 각각 선행과 악행을 얼마나 했느냐에 따라 액수가 변동된다.


원작의 마계는 항상 달이 떠 있고 박쥐가 날아다니며 흉흉한 생물들이 살고 있는 것 말고는 천계나 하계하고 크게 달라 보이지 않았다. 애니에서는 하늘과 바다가 전부 검붉고, 바닷속은 거대한 괴물들이 가득하며, 땅에는 검게 말라붙은 나무나 불길한 꽃이나 자주빛 수정 등으로 덮여 있는 등, 훨씬 음습한 장소로 그려진다.


애니메이션 한정으로 ‘하계’가 아닌 ‘인간계’라는 호칭도 쓰인다.

 

애니 평가

일상개그물 전문 감독 오오타 마사히코와 동화공방의 조합답게 개그 템포도 좋고 군살 없이 잘 만들어졌다는 평. 본래 방송 전에는 1기에서 대박을 터트린 코노스바나 쿄애니에서 담당하는 메이드래곤 등, 동시기 타 작품에 비해 인지도나 기대도에서는 많이 뒤처져 있었으나 1화 방영 후 입소문이나 니코동 재방송 등을 통해 지지자들이 부쩍 늘어났다.

다만 이번 분기에 유독 일상물을 많이 방영하는 탓에[] 경쟁이 심하다보니 최종성적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BD/DVD 1권 초동 판매량은 3,851장으로 1분기 일상물 중에서 선방하는 쾌거를 보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