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유희왕 VRAINS 애니소개

뤼케 2020. 12. 1. 17:30
728x90
반응형

유희왕의 6번쨰 애니메이션 작품 제목인 VRAINS는 브레인즈로 읽는다  제목에 VR 가상현실이 들어가는 만큼

 

본작의 듀얼 방식은 VR 공간에서 변신 후 특수 보드에 탑승한 채 데이터의 바람을 타며 듀얼하는 VR 듀얼이다

 

룰은 유희왕 듀얼링크스에서도 사용된 스피드 듀얼이며 마스터 듀얼도 등장한다 

 

 

줄거리

네트워크 시스템이 발달한 도시 덴시티

 

거기에선 대기업 테크놀로지 가 만든 고도의 네트워크 기술에 의한 링크 브레인즈

 

로 불리는 VR 공간이 구축되어 사람들은 그 VR 공간에서의 새로운 듀얼 체험에 열광한다 

 

링크 브레인즈에 듀얼을 통해 해킹을 하는 수수께끼의 해커 집단 하노이의 기사 가 나타난다 그들의 목적은

 

네트워크 어딘가에 존재한다는 AI들의 세계 사이버스 를 멸망시키려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런 링크 브레인즈의 위협에 맞서는 한 듀얼리스트가 있었다 그의 이름은 Playmaker

 

압도적인 듀얼로 하노이의 기사를 쓰러트리고 아무 말 없이 떠나는 그의 이름은 네트워크 세계에서 

 

일약 유명해진다

 

그 playmakre 의 정체인 고등학생 후지키 유사쿠는 과거에 일어난 사건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링크 

 

브레인즈에 출몰하는 하노이의 기사 와 싸우고 있었다 

 

그 싸움에서 유사쿠는 SOL테크놀로지와 하노이의 기사 가 추구하는 수수께끼의 AI프로그램의 포획

 

에 성공하고 이를 계기로 운명의 수레바퀴는 크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수수께끼의 AI의 정체 링크 브레인즈를 노리는 하노이의 기사 의 진의

 

그리고 유사쿠의 과거에 숨겨진 진실은 모든 답은 링크 브레인즈 속에 있다 

 

PV

진화한 듀얼 월드 LINK VRAINS 

 

그곳을 습격한 것은 수수께끼의 AI 프로그램을 노리는 해커 집단 하노이의 기사

 

난 단지 지나가던 AI일 뿐이야

 

넌 인질이 되어줘야곘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 나는 하노이의 기사 와 싸우겠다 

 

바람을 붙잡아 

 

유희왕 VRAINS 5월 10일 수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 스타트 

 

국내방영

2017년 9월 29일 대원방송과 셀바이뮤직이 협업해 주제가 보컬 및 작곡가를 모집하는 이벤트 를 개최했다 

 

기간은 2017 9월 29일 부터 10월 25일까지 였으며 본편 더빙판은 2017년 11월 중으로 방영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긍정적 평가

1년 방영분 안에서 깔끔하게 끝나 1기 스토리

 

누구나 인정하는 VRAIS 최전성기로 적은 등장인물들에게 적절한 비중을 배분하면서 주인공 유사쿠의 갈등과 성장

 

복수극을 적절하게 정리하는 등 1기의 스토리는 호평이 주류이다 완벽한 패군 장면이나 성스러운방어막 거울의 힘

 

등 네타적인 장면도 많이 등장하여 웃음을 자아냈고 현실에서의 모습이니 현실속의 교류도 잊을 만하면 등장했다 

 

이후의 많은 비판점은 1기 이후에 생긴 것이 대부분이다

 

부정적 평가 

현실 두얼도 아니고  애니 듀얼도 아닌 어정쩡한 듀얼

 

브레인즈의 듀얼은 확실히 타 시리즈에 비해 현실에 가깝기 는 하나 정직 현실과 애니메이션 사이에서 적당한 

 

중도를 찾지 못하여 결과적으로는 이도저도 아닌 듀얼 로그만 남았다 

 

총평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작품인데 다른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전작들과의 이질감 탓이 크다 동시에 전작들과는

 

이질적이라는 소리를 듣더 유희왕5DS 와는 닮은 구석이 있다는 소리를 듣는다 하지만 느낌의 근본은 약간 

 

다른편인데 5DS가 어두운 내용을 다루면서도 유대를 강조하면서 소년만화의 기본틀을 지키는 열혈물에 가까웟다면

 

본작은 다소 철학적일수 있는 주제를 다루면서 고독한 늑대형 주인공을 내세웠고 이때문에 상호  간의 유대나 역경과

 

이를 극복하는 성장이나 좌절 과정이 거의 없기 때문에 스토리가 차갑고 딱딱한 느낌이 강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