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DD북두의 권 애니소개

뤼케 2023. 3. 6. 09:03
728x90
반응형

DD北斗の拳

2008년 초 노스스타 픽처스가 기획한 HOKUTO 7 시리즈 중 하나로 원작 북두의 권을 소재로 한 패러디 개그 작품이다. 일단 DD라는 타이틀로 여러 작품이 나왔지만 데포르메 스타일이 유사한 점을 제외하면 스토리는 독자적으로 진행된다. 만화판은 2010년 10월 25일 창간된 일본 청년만화 잡지코믹 제논에서 2010년 12월호부터 2016년 8월호까지 연재되었다. 총 8권 완결.

내용은 간단히 말해서 "199X년 세계는 핵의 화염에 휩싸이지 않았다."로 시작, 즉 핵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21세기를 살아가는 북두의권 인물들의 삶을 코믹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 작품은 아사엔지를 배경으로 하고있다.

당연히 원작의 스토리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 페러렐 월드 형식의 작품이지만 인물들의 기본적인 성격이나 행동은 원작에서의 모습을 따르고 있다. 즉 북두의 권 등장인물들이 원작의 혼란스러운 세계에서 보여준 성격과 행동을 평화로운 세계에서도 그대로 보여주면서 우스꽝스러운 상황을 겪는 것이 작품의 주 내용이다.

개그물인만큼 스토리 전개는 시종일관 우스운 방향으로 흘러간다. 예를 들어 켄시로, 라오우, 토키 등 작품의 주연급인 북두 3형제는 원작에서 보여준 특유의 성격을 융통성없이 고집하며 언제나 말썽과 사고를 일으킨다. 반대로 바트는 일반적인 현대인의 사고방식을 가진 평범한 소년으로서 운 나쁘게도(?) 항상 북두 3형제가 벌이는 골치 아픈 일에 휘말려 고생을 겪는다. 그리고 린은 어느 정도는 평범하면서도 북두 3형제의 이상한 행동에 줄곧 맞장구를 치며 좋아하는 특이한 모습으로 나온다.

만화에서 대부분의 주요 캐릭터는 2등신의 SD로 그려지지만, 바트나 린처럼 비교적 정상적(?)인 인물들은 5~6등신의 만화체이며, 유리아는 원작 만화와 같은 등신대로 그려진다. 그리고 이렇게 그림체부터 다른 인물들이 한 작품에 그대로 섞여 나온다. 그래서 유리아가 자기 무릎 높이만한 켄시로에게 웅크려 안기는 장면 등 보기만 해도 우스운 장면이 연출되기도 한다. 근데 몇몇 장면에서는 원작 그대로의 우월한 신체 비율로 그려진다.

원작 북두의 권의 대사나 장면을 차용한 오마주가 군데군데 등장하지만 원작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무리없이 볼 수 있다. 물론 원작을 잘 알고 있다면 더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림이 묘하게 익뚜삘이 난다.

만화판과 애니메이션판은 디자인이나 작중 설정 면에서 차이점이 많으며 아래에 있는 인물소개란 및 각 캐릭터별 문서의 DD북두 문단에는 만화판과 애니메이션판의 설정이 혼재되어있다.

 

DD북두의 권  애니메이션

2013년 봄 신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이번 감독은 다이치 아키타로(멋지다! 마사루, 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 오늘부터 신령님, 포요포요 관찰일기의 감독).

추가로 밝혀진 것은 평범한 5분 분량이겠거니 생각했는데 웬걸, 24분 편성이다[1]. 나레이션을 괴짜가족(TBS)에서도 나레이터를 맡은 적이 있는 추억의 인물인 쇼커 오노 씨가 맡고 있으며, 중간중간마다 캐릭터송이 나오는 것은 다반사요, 다른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의 패러디도 거침없이 저지른다. 가장 대표적으로 최근 방영분인 17회(9화의 A파트)에서 보여준 사자에상 오프닝 패러디와 태양을 향해 외쳐라의 패러디에 시청자 모두가 이건 아웃감이라고 외칠 정도(...)로 아슬아슬한 경계를 넘나들고 있다.

북두의 권 시리즈 인지도 자체가 한국에서 많이 떨어진 상태고 특히나 스핀오프인지라 별 관심을 가진 사람이 없었으나 KTH에서 시즌1 판권을 얻었는지 전 화가 채널에 업로드 되어있었다. 하지만 저작권 침해 신고로 현재는 전부 삭제된 상태.

 

2015년 10월, 시즌 2로 'DD 북두의 권 2 딸기맛 +'가 방영된다는 것이 해당 방송국의 홈페이지에서 발표되었다. 2편이라 소개되지만, 제목만 2일뿐 내용은 1편과 이어지지 않는다.

전작이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세기말 일상물이라면, 이 작품은 세기말 학원이라는 헬게이트 분위기의 학교에서 벌어지는 세기말 학원물이다. 일부 캐릭터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시즌 1의 나레이션은 거의 나오지 않는다.

어째서인지 요괴워치관련 패러디들이 나온다. 지바냥을 패러디한 지바이세키(자동차 보험)냥이 나오거나, 아마노 케이타처럼 생긴 캐릭터에게 토키[3]가 개입해 엉뚱한 걸 팔려 한다거나… 비슷한 시기에 요괴워치 애니메이션에서도 '북두의 개' 에피소드가 등장한 걸로 봐서는 서로 패러디 콜라보라도 하기로 했던 걸로 보인다.

마찬가지로 KTH에서 판권을 사서 채널에 올렸는데 이 쪽은 프리미엄 채널에 올라가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