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만화. 스케노 요시아키(助野 嘉昭)[]의 데뷔작이다.
2008년 슈에이샤 발행의 월간 만화 잡지 점프 스퀘어에 처음으로 연재되었으며, 일본에서는 2013년 9월 16권으로 완결. 같은 해 7월 기준으로 스핀오프 소설도 2권 발매되었다. 제목은 각각 '가난뱅이 신이! 타이안고교 연쇄살인사건', '가난뱅이 신이! 타이안고교 대괴수결전!'.
국내에서는 학산문화사에서 발매하기 시작해서, 그리고 2014년 7월에 완결편인 16권까지 정발되었다. 번역가는 박시우.
2019년 5월 일단 1권을 리마스터 중이라고 한다
2012년 애니메이션 가난뱅이 신은, 가난뱅이 신이 인간계에 내려와서 이기적이고 타인에게 마음을 닫고 살아온 소녀 이치코의 행복 에너지를 흡수하려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이치코는 처음에는 모미지에게 협력하지 않지만, 모미지와 벌이는 소동 속에서 이치코는 점차 자신에게 진정 소중한 것을 깨닫게 되고, 주변인들에게도 점차 닫혀있던 마음을 열게 됩니다.
가난뱅이 신은 코미디,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애니메이션으로, 2012년 7월부터 9월까지 일본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총 13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방영되었습니다.
가난뱅이 신의 주인공인 이치코는, 단정한 용모에 명석한 두뇌, 상당한 재력집안, 넘치는 인기 등 무엇하나 부러울 것 없는 소녀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이상하리만큼 넘쳐나는 행복은 바로 그녀가 소유하고 있는 비정상적일 정도로 커다란 '행복 에너지'에 있었습니다. 원인은 알 수 없지만, 그 행복 에너지로 인해 그녀가 살고 있는 '부츠메츠 시' 사람들의 '행복 에너지'와 '불행 에너지'의 균형은 일그러질대로 일그러진 상태였습니다.
이를 보다못한 신계에서는 행복과 불행을 조율하는 가난뱅이 신 '모미지'를 인간계에 내려보내어, 이치코의 행복 에너지를 흡수하여, 부츠메츠 시의 에너지 균형을 맞추고자 합니다.
이기적이고 타인에게 마음을 닫고서 살아온 이치코는 결코 모미지에게 협력할 리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모미지는 그녀의 곁에 들러붙어 호시탐탐 그녀의 행복 에너지를 노립니다. 처음엔 티격태격 하면서 소동을 벌이는 모미지를 죽도록 싫어했지만, 모미지와 벌이는 소동 속에서 이치코는 점차 자신에게 진정 소중한 것을 깨닫게 되고, 주변인들에게도 점차 닫혀있던 마음을 열게 됩니다.
가난뱅이 신은 코미디,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애니메이션으로, 이기적인 소녀 이치코와 가난뱅이 신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통해 행복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가난뱅이 신이 애니 줄거리
단정한 용모에 명석한 두뇌, 상당한 재력집안, 넘치는 인기 등 무엇하나 부러울 것 없는 소녀 '사쿠라 이치코'. 하지만 그녀의 이상하리만큼 넘쳐나는 행복은 바로 그녀가 소유하고 있는 비정상적일 정도로 커다란 '행복 에너지'에 있었다. 원인은 알 수 없지만, 그 행복 에너지로 인해 그녀가 살고 있는 '부츠메츠 시' 사람들의 '행복 에너지'와 '불행 에너지'의 균형은 일그러질대로 일그러진 상태였다.
이를 보다못한 신계에서는 행복과 불행을 조율하는 가난뱅이 신 '모미지'를 인간계에 내려보내어, 이치코의 행복 에너지를 흡수하여, 부츠메츠 시의 에너지 균형을 맞추고자 하는데, 이기적인데다가 타인에게 마음을 닫고서 살아온 이치코가 결코 모미지에게 협력할 리가 없었고, 결국 모미지는 그녀의 곁에 들러붙어 호시탐탐 그녀의 행복 에너지를 노린다. 처음엔 티격태격 하면서 소동을 벌이는 모미지를 죽도록 싫어했지만, 모미지와 벌이는 소동 속에서 이치코는 점차 자신에게 진정 소중한 것을 깨닫게 되고, 주변인들에게도 점차 닫혀있던 마음을 열게 된다.
즉, 요약하자면 복에 겨워 살아오던 부잣집 엄친딸 아가씨가 가난뱅이 신과 만나서 투닥거리면서, 타인에게도 마음을 열어가며 내면적으로 성장한다는 이야기. 1권의 이기적인 아가씨에서 5권 말미에는 '이런 것도 좋잖아' 하는 식으로 부드러워진다.
가난뱅이 신이 애니 특징
신인작가의 작품 임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작화와 연출,[] 특유의 개그센스, 간혹 빵빵 터지는 패러디 개그[]로 인기리에 연재된 작품이다. 일본이나 국내나 비교적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부 마니아층 사이에서는 상당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꽃다운 여고생들이 잔뜩 나오지만 이른바 모에방향으로 나가지 않고 꿋꿋이 개그 일변도를 걷는 중.[] 팬티가 드러나는 장면이 드문 것 또한 이 만화의 특징 중 하나이다.
전반적인 내용은 개그와 시리어스를 오간다. 개그 상황은 주로 모미지가 이치코에게 행복에너지[]를 노리고 결투를 신청하면 주변 사람들이 말려드는 것. 작가가 은혼의 팬이라고 밝힌 만큼 왠지 그쪽을 닮았다.[] 심각한 내용은 주로 이치코의 정신적 성장과 연관이 있다. 물론 개그만화이니만큼 마무리는 개그로 한다던가 하는 식. 아직 신인작가라서 그런지 개그와 시리어스 사이의 기복이 조금 들쭉날쭉한 편. 여담으로 한번 시리어스로 나가면 책의 절반은 기본으로 잡아먹는다.
보통 이런 종류의 만화가 평범한 남자 주인공의 일상에 정체모를 여자가 침입하여, 점차 서로를 알게되고 결국 맺어지게 된다던가 하는 식이 많은 반면 가난뱅이 신이!에서는 주인공과 침입자가 모두 여자인 특이한 경우이다.
표지의 앞뒤쪽이 연결되어 있는 것도 특징인데, 앞표지에선 훈훈하거나 폼나는 자세를 잡고 있는 등장인물이 나오지만 뒷표지에서는 그 모습의 깨는 실상이 밝혀지는 식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아이캐치로 두 장면이 연달아 나온다.
가난뱅이 신이 애니메이션
원작자와 애니 제작진 둘 중 누가 더 정신 나간 놈인지 대결하는 또 다른 만화 아쉽게도 초동 판매량이 낮고 이후 소식이 없는 관계로 2기라는 이름의 제2의 은혼까지는 이루지 못했지만 1기 마지막화에 2기를 미리 보여주는 것과 2기가 나온다는 내용이 있어서 확실히... 나올확률이 아예 없는건 아니다 .그렇게 기다리다가 벌써 방영한지 10년이 되는 해가 되었다 포기해...
2012년 7월에 방영하였다. 총 13화.[] 동시에 BD & DVD화도 결정됐다. 제작사는 선라이즈. 제작진 중 감독은 은혼의 2대 감독인 후지타 요이치이며 시리즈 구성 역시 은혼을 맡았던 시모야마 켄토로 은혼 제작진이 많다. 주관 방송국은 테레비 도쿄로 은혼의 제작진이 모인 시점에서 예상된 선택지. 프로듀서도 작가와의 만남에서 2기, 3기 이상으로 가보고 싶다고 발언했다고 한다.
작가는 작품의 한 축을 담당하는 패러디에 대해 걱정했던 모양이지만, 누가 은혼 제작진 아니랄까봐 1화에서 이치코가 메다카의 코스프레를 한 장면이 나오는 걸 시작으로 원작에 없는 패러디도 마구 넣고 있다. 애초에 감독이 패러디 여부를 걱정하는 작가에게 "패러디? 예에… 그런 건, 마구 할 겁니다."라고 했다. 예시
2012년 9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권고를 받아 당초 15세 이상 시청가에서 19세 이상 시청가로 시청등급이 변경되었다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 눈 랑데부 애니소개 (0) | 2023.06.28 |
---|---|
모야시몬 애니소개 (0) | 2023.06.27 |
우폿테 애니소개 (0) | 2023.06.25 |
그래서 나는 H를 할 수 없다 애니소개 (0) | 2023.06.24 |
박앵귀 여명록 애니소개 (0) | 2023.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