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죠시라쿠 애니소개

뤼케 2023. 7. 1. 17:18
728x90
반응형

원작 쿠메타 코지(본인은 '말풍선담당'(ふきだし係)라고 자조), 그림은 야스가 담당하는 만화. 제목은 女子落語(家)의 줄임말로 쿠메타의 편집자가 지어 주었다. 연재지는 절망선생에 이어서 소년 매거진 계열이나 별책 소년 매거진 쪽이다.

“이 만화는 여자아이의 귀여움을 즐겨 주시기 위해 방해되지 않을 정도로 대화를 즐겨 주셨으면 하는 만화입니다.”(この漫画は女の子の可愛さをお楽しみ頂くため邪魔にならない程度の差し障りのない会話をお楽しみいただく漫画です。)[]라는 문구에서 알 수 있듯 죠시 라쿠고는 뒷전이고, 메인은 대기실에서 걸즈 토크를 즐기는 것이 주된 흐름이라는 식으로, 쿠메타 식으로 일상물을 까고 들어가는 작품이다.

안녕 절망선생 단행본 20권 부록에서는 '단시(남자)라쿠'라는 짜투리 만화로 패러디 되었다. 여기선 그림은 쿠메타가, 대사는 독자가 빈 말풍선에 쓰는 식.

월간 별책소년매거진 10월호에서 51화를 끝으로 연재종료.단행본은 6권에서 끝났다.

만화와 애니메이션 모두 국내에 수입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서는 후술한다.

 

죠시라쿠는 2012년 7월 6일부터 9월 28일까지 MBS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입니다. 감독은 요시다 케이이치로, 각본은 아사노 요시히로, 캐릭터 디자인은 아키타 세이지가 맡았습니다.

죠시라쿠는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슈에이샤의 '주간 영 점프'에 연재된 이시즈카 히로시의 만화를 원작으로 합니다. 죠시라쿠는 일본의 정치, 사회, 문화를 풍자한 코미디 애니메이션입니다.

죠시라쿠의 주인공은 고등학교 3학년생인 사쿠라이 에이타입니다. 에이타는 평범한 고등학생이지만, 정치, 사회, 문화에 관심이 많습니다. 에이타는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말하는 성격이며, 항상 주변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죠시라쿠는 일본의 정치, 사회, 문화를 풍자한 코미디 애니메이션입니다. 죠시라쿠는 일본의 정치, 사회, 문화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머러스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죠시라쿠는 일본의 정치, 사회,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죠시라쿠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죠시라쿠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이며,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 죠시라쿠는 '정치, 사회, 문화를 풍자한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죠시라쿠 라쿠고의 세계를 풀다


Joshiraku는 시청자에게 작은 방석에 앉아 혼자 코미디 이야기를 해설하는 일본 전통 형식의 스토리텔링인 라쿠고의 세계를 독특하게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섯 명의 젊은 여성 라쿠고 공연자의 눈을 통해 이 예술 형식의 복잡성을 소개합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급변하는 사회에서 그들이 직면한 도전을 강조하고 전통 엔터테인먼트의 쇠퇴와 현대적 맥락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조명합니다.


죠시라쿠 풍자와 코미디의 유쾌한 조화


본질적으로 Joshiraku는 풍자와 유머를 혼합하는 능력이 뛰어난 코미디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시리즈는 정치, 대중 문화, 사회적 규범, 심지어 애니메이션 산업 자체를 포함하여 일본 문화의 다양한 측면을 교묘하게 풍자합니다. 속사포 같은 대사와 재치 있는 말장난, 황당무계한 상황극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게 만드는 독특한 코미디를 만들어낸다. 각 에피소드는 영리한 사회적 논평에서 무의미한 유머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코미디 스케치 세트를 제공하여 결코 지루한 순간이 없도록 합니다.


죠시라쿠 기억에 남고 다양한 캐릭터


Joshiraku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각기 다른 개성과 기이함을 지닌 다양한 등장 인물에 있습니다. "라쿠고 걸즈"로 알려진 주인공들은 대조적인 성격에도 불구하고 라쿠고에 대한 사랑을 공유하는 끈끈한 친구들입니다. 금욕적이지만 사려 깊은 키구루미 하루키테이부터 개구쟁이 테토라 보하테이에 이르기까지 각 캐릭터는 그룹에 독특한 역동성을 부여하여 유쾌한 상호작용과 진심 어린 우정의 순간을 만들어냅니다.


죠시라쿠 비주얼 스타일 및 애니메이션


Joshiraku는 코믹한 성격을 완벽하게 보완하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예술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다채롭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시리즈의 과장된 감정과 코믹한 타이밍을 포착합니다. 애니메이션은 특히 캐릭터가 과장된 몸짓과 표정으로 살아 움직이는 라쿠고 공연 중에 유동적이고 역동적입니다. 배경과 의상 디자인의 디테일에 대한 관심은 전체 프레젠테이션에 시각적 매력을 더해줍니다.


죠시라쿠 생각을 자극하는 주제


코믹한 표면을 넘어 Joshiraku는 생각과 성찰을 불러일으키는 더 깊은 주제를 탐구합니다. 이 시리즈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전통 예술가들이 직면한 투쟁, 문화 유산 보존의 중요성, 전통과 현대의 균형 문제를 조사합니다. 풍자적 렌즈를 통해 Joshiraku는 시청자에게 사회적 규범과 현대 일본에서 진화하는 엔터테인먼트의 역할에 의문을 제기하도록 유도합니다.

 

죠시라쿠 애니메이션

감독은 미즈시마 츠토무. TVA 전 13화, 코믹스 5권 한정판 OAD 1화 구성. 1화에 3개 파트로 구성되어있다. 매 화 B파트는 도쿄의 실제 장소를 다니는 고정 에피소드이다.

애니메이션 화 이전 드라마CD가 있었는데, 여기에서는 해당 멤버들이 평범하게 라쿠고를 하고 있었다.

 

죠시라쿠 애니 평가

영상매체 판매량은 3~4천장으로, 이런 일상&만담류의 애니메이션답게 무난한 결과가 나왔다.

다만 넷상에서의 인기는 달랐는지 2012 2ch과 4chan의 베스트아니메 랭킹에서 양쪽 모두 8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내용이 이렇다 보니 대한민국에서는 그 어느 곳도 이 작품을 방영하지 않았다. 매번 J.C.STAFF 작품을 가져갔고, 동일 분기 마브러브 얼터너티브 토탈 이클립스를 멋모르고 방영하려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방영 계획 자체를 백지화했던 애니플러스도 이 작품은 판권조차도 가져가지 않았으며, 마이씨앗TV이나 애니맥스의 동시방영작에서도 이 작품은 제외되었다. 특히 이 작품이 방영된 시기가 공교롭게도 말뚝테러 사건과 독도 문제 등으로 한국에서의 반일 및 혐일 정서가 높았던 때라 방영하는 것도 위험한 일이었을 것이다. 정말 괜히 안 가져간 게 아니다.

또한 등장인물들이 만담을 나눔으로써 내용이 전개되는데, 만담의 소재도 그렇고 정서도 그렇고 일본의 유머코드 자체가 대한민국과 많이 다르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은 깔깔 웃어대는데 국내 시청자는 이해를 못한다는 국내 평이 많다.

 

죠시라쿠 애니 결론

Joshiraku는 풍자, 코미디, 삶의 단면 요소가 독특하게 혼합되어 군중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유쾌한 대화, 재치있는 유머, 기억에 남는 캐릭터로 시리즈는 즐겁고 생각을 자극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당신이 라쿠고의 팬이든 단순히 틀을 깨는 코미디 애니메이션을 찾고 있든 간에 Joshiraku는 영리한 스토리텔링과 순전한 엔터테인먼트 가치로 인해 발견되고 평가될 가치가 있는 숨겨진 보석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