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스위트 프리큐어 애니소개

뤼케 2023. 8. 1. 14:55
728x90
반응형

2011년 방영했던 8번째 프리큐어 시리즈. 세대는 6세대. 7번째 시리즈인 하트캐치 프리큐어!의 후속작이었으며, 정확한 상품과 캐릭터의 공개는 2010년 12월초에 이루어졌다.

 

일본 공식 영문 표기는 SUITE PRECURE♪.

 

스위트 프리큐어 애니 줄거리

 

여기는 음악이 넘치는 마을, 카온 마을

이 마을에서 자란 히비키와 카나데는 어릴 적부터 언제나 함께였던 소꿉친구.

하지만 중학생이 되고 나서는 왠지 얼굴을 마주하면 싸움만 하고...

그런 두 사람에게 음악의 나라 메이저 랜드에서 온 요정 <하미>가 나타났다!

하미는 전설의 악보에 적혀있는 <행복의 멜로디>를

<불행의 멜로디>로 바꾸려고 하는 「마이너 랜드의 왕 메피스토」으로부터 세계를 보호하기 위해 두 사람에게 프리큐어로 변신해 달라고 부탁한다.

언제나 전혀 의견이 맞지 않는 소리와 연주이지만,

두 사람의 정의의 마음이 하나가 되었을 때, 프리큐어로 변신한다!

 

스위트 프리큐어 애니 특징

 

타이틀에 !가 아닌 ♪가 들어가는 게 특징.[] 물론 저 ♪는 !로도 볼 수 있다.

 

프리큐어 시리즈 중 최초로 초등학생 프리큐어가 등장한다.

 

프리큐어 Splash Star 이후 5년만에 두 사람이 함께 변신하는 설정이 붙은 작품이며, 이후 신전사들의 합류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4인 4색 체제를 유지하게 되었다.

 

간혹 스위트를 sweet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모음곡을 뜻하는 suite(swi:t)이며, 가타카나로 쓰인 スイート는 일본식 발음이기 때문에 '스이트'로 쓰지 않는다.

 

컨셉은 음악. 스위트(Suite)는 조곡(組曲)을 뜻하며 호조 히비키를 연상하게 하고, 영문음이 유사한 스위트(Sweet)로는 파티시엘이 꿈인 미나미노 카나데를 연상시킨다.

 

전작의 OST 일부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이번 작 역시 음악 담당이 타카나시 야스하루이기 때문.

 

키워드는 우정, 노력, 승리. 역대 프리큐어 시리즈 중에서 가장 뜨거운 전개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변신 구호는 "렛츠 플레이! 프리큐어 모듈레이션(レッツプレイ!プリキュアモジュレーション)"

 

평소 싸워대기만 하던 두 사람이 분노로 하나되어 변신한다는 설정으로, 두 사람은 프리큐어,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 이후 오랜만에 두 사람의 주인공[]이 함께 변신하는 프리큐어이다.[] 그리고 두 프리큐어는 한 쪽은 보이시하고 열혈틱한 반면, 다른 한 쪽은 여성스럽고 차분한 성격이다. 초대 프리큐어]와 Splash Star의 모습을 따온 듯하며[] 그래서인지 작품의 그림체도 예전 프리큐어 시리즈를 연상케 하는 그림체이다. 애니메이션 작화의 경우 담당팀이 바뀌진 않은 건지 하트프리 특유의 작화와 이전 시리즈의 작화가 섞여있는 듯한 작화로, 작화만큼은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세련되었다는 평이 많다.

그 외에 후레쉬 프리큐어!가 연상된다는 평들도 있는 듯하다.[] 3인 이상의 합동 변신 뱅크가 존재한다. 최종적으로는 4인.

이전작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에 이어 두 번째로 페이크 최종 보스&진 최종 보스 설정이 도입되었다. 이러한 설정은 훗날 심쿵! 프리큐어에서도 도입되었다.

 

이전작 및 후속작에서 적 간부들은 주로 단독으로 행동하며, 다른 멤버들과 공동으로 행동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았으나, 본작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에피소드에서 적 간부들이 전원 출동한다. 또한 적 간부 중에서 사망 혹은 이탈로 결원이 생겼을 때 이전작에서는 신규 간부가 등장하여 그 자리를 대체하였지만, 본작에서는 추가 없이 그대로 유지되었다.

 

프리큐어 Splash Star 이후 2인 동시 변신으로 변경되면서 두 사람이 프리큐어로 변신할 수 없도록 서로 갈라놓는 작전이 부활하였다. 전작인 Yes! 프리큐어 5부터는 프리큐어들이 개인 단독 변신 방식으로 변경되어서 이에 대한 단점이 사라지면서 적들의 작전에서도 빠지게 되었으나 이번부터 다시 프리큐어가 2인 동시 변신으로 부활하면서 적들의 이런 작전도 부활하였다. 작중에서도 세이렌이 히비키와 카나데가 서로 프리큐어로 변신을 할 수 없도록 이간질 시키거나 갈라놓는 작전을 펼치기도 했다.

 

화면 이동이라든지 음악, 그 외 기타 연출이 기존의 프리큐어 시리즈 연출과는 다른 점이 있다. 특히 음악의 경우 작품 주제가 음악과 소리 그 자체이다 보니 굉장히 신경 써서 만든 티가 나며, 이에 따라 굉장히 호평을 받고 있으며[], 담당인 타카나시 야스하루가 여타 작품작업 등에서 유명해진 계기를 만들어준 장치들인 '미려한 멜로디'와 '웅장함'이 본작부터 두드러지게 표현되기 시작되었다. 후레쉬-하트캐치의 경우 멜로디는 미려했으나 관현악 세션을 활용한 웅장한 곡이 비교적 적었고 백코러스는 아예 없었으며, 신디사이저의 비중이 비교적 큰 곡이 좀 있었으나[], 본작의 OST부터는 사실상 특수한 음을 내기 위해서 등의 양념 레벨로만 신디사이저가 사용되고 관현악 세션과 백코러스를 십분 활용한 웅장함을 본격적으로 전면에 내세워 표현하기 시작했다. 이후 이 스타일은 스마일 프리큐어!의 전투씬 등의 분위기를 살리는데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외 극중 주제 자체가 음악이기 때문에 관련된 아이템이나 설정에 맞게 제작된 OST가 있다.

 

후레쉬 프리큐어!, 하트캐치 프리큐어! 때처럼 일반인이 휘말려드는 상황이 지속적으로 전개된다.

 

엔딩은 이번에도 역시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마에다 켄이 안무를 맡아 엔딩 댄스를 도입. 3D 모션 캡처 방식인데 작화상의 이유로 3D 느낌은 조금 덜하다. 아울러 후레쉬 프리큐어!에 비해 하트캐치 프리큐어!의 엔딩 댄스가 너무 어려워졌다는 지적을 고려해서인지, 댄스가 다시 약간 단순화되고 쉬워졌다.

 

이 작품을 끝으로 댄스-패션-음악 식으로 이어져오던 예능적인 배경설정은 사실상 폐기된다.

 

주역 프리큐어 2인이 이야기 초반부에 각성하며, 적이던 캐릭터가 20화 중반에 신전사로 합류한 부분은 후레쉬 프리큐어!와, 30화 부근에서 가장 먼저 각성한 프리큐어가 가장 나중에 합류하는 구조가 전작 하트캐치 프리큐어!와 유사하다.

 

프리큐어 시리즈 중 최초로 최종화 직전에 최종보스와 결착이 나고, 최종화는 전투 없이 진행된다.

 

스위트 프리큐어 애니 설정

 

메이저 랜드

본작에 나오는 요정 세계. 아프로디테가 다스리고 있다.

 

마이너 랜드

본작에 나오는 악의 조직. 메피스토가 다스리고 있다.

 

아리아 중학교

호조 히비키, 미나미노 카나데, 쿠로카와 에렌이 다니는 중학교.

 

성당

시라베 오토키치가 있는 곳.

 

마향의 숲

메피스토가 노이즈의 꾀임에 빠져 들어갔던 곳이자 크레센도 톤이 봉인되어졌던 곳.

 

스위트 프리큐어 애니 평가

 

스위트 프리큐어는 음악과 우정을 테마로 한 밝고 유쾌한 작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미즈키와 호노카의 우정과 성장을 그린 스토리는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음악은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스위트 프리큐어는 프리큐어 시리즈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밝고 유쾌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음악이 어우러진 작품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