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쌍둥이 맑음 애니소개

뤼케 2023. 9. 6. 19:41
728x90
반응형

아다치 테츠의 만화 및 이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원작은 영 매거진에서 부정기 연재되는 바보남매(バカ姉弟)[1]. 2003년도 제 7회 문화청 미디어예술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9년 10월부터 2010년 6월까지는 남매 이야기(ご姉弟物語)라는 제목으로 애니화되어 방영되었다.

해외로 떠난 부모의 두 쌍둥이가 좌충우돌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스토리. 만화 아따맘마, 짱구는 못말려등의 스태프들이 많이 기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원작은 오로지 쌍둥이 둘끼리만 살아가는 설정만 반영되었으며[2] 사실상 대다수는 전부 오리지널 에피소드들 뿐이다.

한국에서는 카툰네트워크에서 '쌍둥이 맑음'이라는 제목으로 2011년부터 수시 방영중. 연출은 김정규. 본 항목에서는 정식 방영 제목을 따른다.

중간에 터닝메카드랑 비슷비슷한 장면이 가끔 나오기도 한다.

비슷한 만화로는 토리 GO! GO!가 있다.

인기가 적다보니 한국에서 4월9일 쯤에 종영되었다. 이제 곧 부메랑에서 방송예정이다.

2015년부터는 한국에서 재방이 완전히 끊겼다. 현재도 한국어 더빙판은 찾아볼수 없으며, 사실상 한국어 더빙판은 알던 사람만이 아는 환상의 에피소드가 된 상황이다. 그러나, 한국에 방영될 당시에 본 사람들은 생각보다 매우 많았으며, 인기도 어느 정도 있는 편이였다. 현재도 더빙판은 찾아볼 수 없지만 원판은 현재 구매를 해서 볼수있으며, 네이버에 원판을 올려놓은 블로그도 있다.

 

쌍둥이 맑음 애니 배경 설정

도쿄 도시마구에 있는 스가모(巣鴨)라는 마을이 배경이다. 스가모답게(?) 나이 지긋한 사람들이 많으며, 부모님이 모두 외국에서 일을 하고 있어 단 둘이서 살아가고 있는 다섯살짜리 쌍둥이 남매가 마을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작중에 많이 등장하는 상점가의 이름은 '동구리자카(団栗坂) 상점가'이며, 한국판에서 마을 이름으로 쓰이는 '도토리 마을'은 이것에서 따온 듯 하다.

작중에 도덴 아라카와선이나 야마노테선, 도영 오에도선 열차가 나온다.

마지막에는 다른 마을로 이사를 가는데, 이사간답시고 가는 데가 코마고메(상수리마을) 야마노테선 스가모역에서 한정거장만 가면 코마고메역이다. 이건 뭐...

 

쌍둥이 맑음 애니 평가

편하게 보기 좋은 일상힐링장르입니다. 한번쯤 보시는것도 추천해요 귀여운건 물론이고 말로 표현할수없네요 얼른 보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