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창천의 권 REGENESIS 애니소개

뤼케 2024. 3. 30. 13:59
728x90
반응형

두번째 애니화가 됐다. 2018년 4월 신작. 제작사는 다름 아닌 3D 작화를 주로 쓰는 폴리곤 픽처스. 감독은 카즈미 아키오. 한국 수입사는 애니플러스. 애니플러스 내 표지는 위의 것이었는데 2018/11/19부터 변경됐다. 쿨 변경으로 바꾼 모양인데 2쿨 시작하고 상당히 시간이 지난 뒤에야 바꾼 이유는 불명.

평가는 제작사의 여타의 작품이 다 그렇듯 제작사의 특징인 3D 작화 관련에서 호불호가 극하게 갈린다. 호평인 쪽은 2D로는 밋밋하게 그려질 수 있는 부분이 3D로 매끄럽게 그려져서 보기 좋았다가 있고 혹평인 쪽은 액션이 3D 작화에 맞지 않다가 주평.

홍화회와의 대립이 주가 되었던 1기 이후의 이야기라 2기인 이번 작품은 반광림 구출 후인 '희망의 목록' 에피소드에서부터 시작한다


2쿨분량.


에니메이션에 와서 류비연에게 지병이 있다는 설정을 부여하는 것으로, 에리카의 보호자로서 자신보다 강한 이를 찾는 데에 개연성을 부여하였다.


그러나 세세한 스토리를 잘라낸 바람에 아쉬운 점이 생겼고 후반부에 내용은 원작과 아예 달라졌다.


2기에 와서 원작의 주요 에피소드인 유종무와 북두유가권 부분을 잘라내고 완전 오리지널 스토리를 넣었는데, 마치 과거 슈퍼패미컴판 북두의권 Rpg시리즈 의 시나리오와 비슷한 설정의 이야기를 만들었다. 애니판 나름의 설정으로 원작과는 다른 흐름으로 전작과 좀 더 연계성을 부여하고 싶었는지 여러 시도가 보이지만, 때문에 원작파괴 라는 의견이 많다.

2화에선 원래 류비연이 자기보다 약한 자에게 '희망의 목록'을 넘길 수 없다는 이유로 기즈와 결투를 벌이는 데, 애니에서는 지나가던 야사카가 기즈를 죽이고 가버린다. 그래서 상하이에 유태인이 쫓기지 않는 장소를 만든다는 목적을 가진 기즈가 에리카의 비밀을 류비연에게 전해들은 뒤, 켄시로에게 자신의 꿈을 맡기는 장면이 삭제되었다. 밋밋한 퇴장으로 친구A 급의 조연이 되어버렸다

극십자성권이 북두에서 파생되었다는 설정을 류비연이 직접 언급은 하지만, 그 창시자인 위서응과 선대 북두신권의 계승자 간의 인연이 생략되면서 류비연이 켄시로의 등에 위서응이 선대에게 새긴 상처와 똑같은 상처를 남기는 것과 마지막 공방을 나누는 장면, 비공을 풀어주는 장면 역시 두 사람의 스승의 사투와 결말과 교차되며 세대를 넘은 인연처럼 묘사되는 장면은 별 의미 없는 결투씬으로 되어버렸다.

켄시로에게 가끔 나타나는 북두의 정령 비스므레한 노인이 나오지 않는 것을 보면, 애니메이션에서는 다소 설정을 가다듬는 듯 하다.

9화에서 기즈를 죽인 장본인은 야사카가 아니라 천두성음권을 쓰는 권법가라는 것이 밝혀졌다. 무상전생이나 창룡천라 같은 위에서 언급한 설정오류에 대한 수정인지, 유종무의 분량은 삭제되었다. 북두신권과 서두월권의 바탕이 되었다는 천두성음권이 기를 조절한다고 하는 것을 보면, 차후에 원두황권으로 변형될 것이 아닌가하는 추정된다. 2화에서 야사카가 마지막 일격을 가하기 전에 의도적으로 화면을 전환한 것은 복선이었다.
그런데 사실 기즈를 죽인 것이 천두성음권을 쓰는 권사로 밝혀짐으로 인해 기즈에게 꽤나 가혹한 일이 되었다.
야사카의 언급이 사실이라고 본다면, 정말 죽기 일보 직전까지 가는 것으로 죽은 것으로 착각한 야사카가 떠난 때 원작에서처럼 스스로 목숨을 잠깐 늘리는 비공을 찌르는 것으로 목숨을 연명....한 참에 천두성음권에 막타를 맞아 죽은 것이다.

12화에서 기즈의 사망에 대한 전말이 밝혀지는데, 예상대로 야사카가 굳이 막타를 치지 않고 가자 원작처럼 비공을 찔러 목숨을 연명(지나가듯 비공을 찔러 각오를 보여주는 임팩트가 떨어졌다.)하나 시메온이 희망의 목록(에리카)를 찾자 또 다른 적의 존재를 켄시로에게 알려주기 위하여 굳이 치명상을 입음으로 천두성음권의 흔적을 몸에 남긴다. 이때 시메온을 상대로 한 혼신의 일격으로 체면치레를 하나, 덕분에 시메온의 위압감이 상당히 줄어들었다.
애초에 야사카에게 얻어맞을 대로 얻어맞아 망신창이인데다 목숨을 연명하는 대신 대가로써 엄청난 고통을 감내하지만 정말 일순간의 유예를 얻었을 뿐인 말하자면 반송장 상태인 기즈를 상대로 한방 먹어버린 것이다. 단순히 보면 기즈를 떡발라버린 야사카보다도 전투력이 떨어진다고 보일 수 있다. 이후 15화에서 야사카가 시메온 상대로 제대로 주먹 한 번 먹이지 못하고 최종 오의까지 허무하게 깨지며, 실력 차가 상당히 난다는 것을 보여줬으니 이런 인식은 없을 듯하다.

19화에서 히무카의 정체가 밝혀지고 시메온이 페이크 보스로 전락하면서 20화부터 2쿨 오프닝이 변경됐다. 시메온에게 포커스가 맞춰졌던 장면들은 모두 히무카로 바뀌었고 하이라이트 1쿨 장면을 복붙한 켄시로 vs 시메온 전투씬도 켄시로 vs 히무카로 변경됐다. 이후 마지막에 히무카가 켄시로와 시메온을 내려보는 장면에서 히무카의 가면이 벗겨진 채로 나온다.

애니메이션 BD/DVD 최종 판매량은 189장이 나왔다.

 

창천의 권 REGENESIS 애니 스토리

창천의 권 REGENESIS"는 카스미 켄시로가 상하이 암흑가 조직 '청방'의 두목이 되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켄시로는 북두신권의 전승자로서 강력한 무술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주변에는 옥령, 류비연, 에리카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창천의 권 REGENESIS 애니 3D CGI 기술


"창천의 권 REGENESIS"는 3D CGI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이는 이전 "창천의 권" 애니메이션과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3D CGI 기술은 화려하고 리얼한 액션 장면을 가능하게 했으며, 캐릭터들의 표정과 동작도 더욱 자연스럽게 표현되었습니다.

 

창천의 권 REGENESIS 애니 평가

창천의 권 REGENESIS"는 3D CGI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된 화려한 액션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만화의 팬들은 엇갈린 평가를 내렸지만, 액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관객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