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HIGH CARD 애니소개

뤼케 2024. 11. 24. 10:33
728x90
반응형

일본의 미디어 믹스 HIGH CARD를 원작으로 하는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제1기. 감독은 와다 준이치, 방영 시기는 2023년 1월.

 

HIGH CARD, 어떤 이야기일까?
HIGH CARD는 세계의 질서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52장의 '엑스플레잉 카드'를 둘러싼 이야기를 그립니다. 주인공 핀은 우연히 이 카드의 존재를 알게 되고, 특별한 능력을 가진 '하이 카드' 조직에 합류하게 됩니다. 동료들과 함께 카드를 찾아 나서면서 겪는 다양한 사건과 성장을 통해 핀은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게 됩니다.

 

HIGH CARD 애니 줄거리

길거리를 근거지 삼아 되는대로 살아온 핀은 어느 날 알게 되었다.

세계의 질서를 지키는 것도 혼란에 빠뜨리는 것도 자유자재.
선택받은 자에게 인지를 초월한 이능력을 부여하는 52장의 '엑스플레잉 카드'의 존재를.

그리고 어렸을 때부터 몸에서 떨어뜨리지 않고 소중히 해 온
'파트너'에게 숨겨진 힘을.

표면적으로는 유서 깊은 자동차 제조사 '피노클'에 근무하는 것으로 포장됐지만,
실은 포랜드 왕국으로부터 직접 왕국 내부에 흩어진 카드를 회수하라는 명령을 받은 플레이어 조직 '하이 카드.'

그곳의 5번째 멤버로 스카우트된 핀은 어딘가 이상한 동료들과 함께 위험한 임무에 뛰어들었다.

이에 대적하는 악명 높은 마피아 조직 '클론다이크 패밀리'와
피노클을 꺾고자 열의를 불태우는 라이벌 제조사 '후즈후'.

대의, 욕망 그리고 복수를 가슴에 품고
카드에 현혹된 플레이어들이 모든 것을 건 게임이 지금 막을 열었다!

Are you ready? It's Showdown!!

 

HIGH CARD 애니 신선한 소재 

카드를 이용한 초능력 배틀이라는 독특한 설정은 다른 애니메이션과의 차별화를 이루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HIGH CARD 애니 개성 넘치는 캐릭터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캐릭터들은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야기에 활기를 더합니다. 특히 주인인공 핀의 성장 과정은 많은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HIGH CARD 애니 뛰어난 작화 

액션 장면은 역동적이고 화려하며, 캐릭터 디자인 또한 매력적입니다.


HIGH CARD 애니 흥미로운 스토리

 예측불허의 전개와 반전은 시청자들에게 지루할 틈을 주지 않습니다.

 

HIGH CARD 애니 깊이 있는 스토리 부족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신선한 설정에 비해 스토리의 깊이가 부족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HIGH CARD 애니 빠른 전개

빠른 전개는 몰입도를 높이지만, 캐릭터의 심리 묘사나 세계관 구축에 대한 아쉬움을 남기기도 합니다.

 

HIGH CARD 애니 평가

코미컬라이즈, 노벨라이즈가 동시에 전개되는 원소스 멀티 유즈 방식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라 밝혀지지 않은 설정 많지 않았기에 1화 이후 전개에 따라 평이 갈릴 것으로 예상되었다.

다만 스탭에 작화 감독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배치되는 경향을 보였는데, 이는 애니메이션 제작 스케쥴 붕괴가 일어나기 전에 흔히 보이는 현상 중 하나다. 이미 몇몇 2023년 1분기 방영 애니메이션들이 일본 내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영향으로 방영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어 본작도 그에 영향을 받았거나 받을 수 있다는 불안성을 띠게 되었다.

 

여성향 마피아물로서 영상미는 좋았으나 연출과 성우가 망친 작품이다. 전체적으로 여성 시청자 층을 노린 설정이 꽤 있는 편이다.

여성향 시청층의 대호평작 문호 스트레이독스 4기가 동시기에 방영중이기도 했으나, 맞대결이 되기도 전에 처참하게 졌다.


작화
비주얼적으로는 작화가 좋고 캐릭터 디자인이 잘 뽑혔다는 평가. 3D 작화나 동적 작화, 배경 미술, 소품 묘사까지도 높은 수준으로 구현되어 호평을 받았다.


스토리
내용은 마피아물과 능력자 배틀물이 섞여 있어 이와 비슷한 문호 스트레이독스와 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리즈를 섞은 듯한 분위기를 띠고 있다. 다만 원작도 마찬가지지만, 지나치게 오글거리는 대사와 개연성 같은 건 이미 날려먹은 전개 때문에 호불호가 극적으로 나뉘었다. 개연성으로 가장 말이 나온 부분은 1화 프롤로그 부분에 등장했던 인물들이 시즌1 내내 언급조차 없는 점으로, 12화 엔딩 부분에서조차 등장이 없다보니 낚시냐는 말까지 나왔다.


성우
설정부터가 클리셰 범벅인지라 성우 연기에 따라 작품의 매력이 결정되는 것은 필연적이었다. 그러나 주연인 범죄자 콤비의 성우 연기가 대단히 혹평을 들으며 작품 평가를 깎아먹었다. 특히나 핀 올드만 역을 맡은 사토 겐의 경우 실력 부족이 확연히 드러났는데, 경력이 짧은 것도 있으나 커버 가능한 연기의 폭이 대단히 좁은 것이 발목을 잡았다. 물론 그렇다고 크리스 레드그레이브 역을 맡은 마스다 토시키의 연기가 작품을 견인할만큼 뛰어난 것도 절대 아니다.그야말로 총체적 난국.


이렇다보니 다른 성우들의 연기가 더 주목을 받기도 했다. 1화와 8화에 등장하는 바비 볼 역할의 사와시로 치하루는 잔악한 연기를 제대로 했다며 호평을 받았고, 4화에 등장하는 웬디 사토의 성우 시라이시 하루카는 반전미 있는 이중인격 연기를 잘 소화하면서 호평을 받았다. 문제는 호평을 받은 둘 다 작중 비중이 그렇게 많지 않아 등장이 적다는 점.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판 더 애니소개  (2) 2024.11.23
허구추리 2 애니소개  (1) 2024.11.17
신들에게 주워진 남자 2 애니소개  (2) 2024.11.16
좀비론(ZOMBIE LOAN) 애니소개  (3) 2024.11.10
우미쇼 수영부 애니소개  (0) 2024.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