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애니소개

뤼케 2024. 12. 15. 12:13
728x90
반응형

일본의 라이트 노벨 만화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제1기. 감독은 마츠다 키요시. 제작사는 MAPPA. 방영 시기는 2023년 1월.

원작의 2권 후반부까지 다뤘다.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애니 줄거리

어느 날 갑자기 이세계로 소환된 평범한 샐러리맨 무코다.

이세계의 주민이 된 그의 고유 스킬은 '인터넷 슈퍼'
라는 볼품없어 보이는 것이었다...

낙담하는 무코다였지만
사실 이 스킬로 가져올 수 있는 현대의 식품은
이세계에서 터무니없는 효과를 발휘했는데...?!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애니 요리에 대한 섬세한 묘사

 작품은 단순히 음식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주인공이 재료를 구하고, 요리를 만들고, 맛을 보는 과정을 세세하게 묘사합니다. 이는 독자들에게 마치 자신도 함께 요리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보는 이의 식욕을 자극합니다.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애니 이세계의 풍부한 식재료

 던전에서 얻은 몬스터의 특이한 부위부터 이세계 특산물까지,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들이 등장합니다. 이는 독자들에게 이세계의 독특한 문화와 풍경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해줍니다.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애니 따뜻한 인간관계

 요리를 매개로 주인공과 주변 인물들 간의 관계가 깊어지는 모습은 작품에 따뜻함을 더합니다. 혼자서 이세계를 떠돌던 주인공이 요리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모습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애니 힐링이 필요한 당신에게


바쁜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와 같은 위로를 선사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애니 이세계 판타지 마니아라면


기존의 이세계 판타지에 식상함을 느낀다면,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요리라는 독특한 소재를 통해 이세계를 색다르게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애니 요리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작품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참고하여 직접 요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세계의 독특한 식재료를 활용한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애니 평가

원작의 재미 포인트를 잘 살려냈다는 호평이 많다. 이세계 식당과 유사하게 요리를 섬세하고 현실적으로 그려내면서 긍정적 평가를 이끌어냈는데, 요리라는 소재만을 다루는 이세계 식당과 달리 해당 작품은 모험이나 정치 관련 부분까지도 다루는 면이 있어 지속적으로 흥미를 끌어주는 수작이라는 평을 받았다. 푸드 포르노 소리를 들은 식극의 소마와는 다른 의미로 흥행한 것.

마츠다 키요시 감독이 영상 연출력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왔기 때문에 본작 역시 전체적으로 작화 퀄리티가 좋으며, 이야기 전개도 곁가지를 쳐내면서 내용의 이해에 어려움이 없게끔 사소한 설정 및 세계관 설명도 세심히 짚어 묘사하는 수고를 들였다.

특히 원작 소설과 코믹스판 모두 조리 과정을 꽤나 공들여 장황하게 묘사하는 만큼, 애니도 요리 작화와 조리 연출에 공을 들여 먹음직스럽게 음식 작화를 그려내 인물들이 맛있어하는 먹방 연출에 설득력을 부여, 심야시간 방영 애니에서 이런 짓을 하면 야식테러라는 평이 쏟아졌다. 음식 작화는 우선 실사로 요리 과정을 촬영한 후 이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작화를 그려내는 방식을 이용했다고 한다. # 이 과정에서 식품 촬영 전문 회사의 자문까지 받아서 작업하고 있다고 한다.

 

원작에서는 특정 업체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고 있으나애니메이션에서는 해당 업체들의 협찬을 받아 극중에 실제 상표를 등장시켜서 다른 이세계 먹방물과는 달리 시청자들이 ‘알고 있는 맛’이 제시된다는 점이 친근하게 느껴진다는 반응도 많다.
성우진은 드라마 CD판과 달라졌으나 이들도 열연들을 펼쳐 반응이 좋다.

다만 코믹스판을 베이스로 애니화를 했는지 코믹스와 마찬가지로 원작의 일부 전개가 생략된 부분도 있는데, 우선 페르가 무코다처럼 감정 스킬을 가졌다는 것, 페르가 무코다가 자신을 감정했다는 사실을 눈치채고서 용사 비슷한 부류냐고 간파한 것과 무코다가 페르에게 인터넷 슈퍼를 설명하는 부분이 생략되었다. 이 때문에 전개가 부자연스러워진 부분이 조금 있다. 5화에선 원작에 나온 레이크 샤크가 나오지 않았다.

대체로 최종화까지 원작 풍미를 잘 살렸다는 호평이 많으며, 마츠다 키요시 감독은 본작을 기점으로 감독 역량을 재평가받게 되었다. 스토리 또한 원작의 내용을 벗어나지 않고 대부분 그대로 이어나갔으며, 마지막화에서 후속작을 암시하는 묘사도 나왔기에 후속작도 기대해볼만 하다는 반응도 있다.

동분기에 방영된 이세계 유유자적 농가와 비교되기도 했다. 분위기는 유사하지만 이쪽은 요리 판타지에 가깝고, 저쪽은 슬로우 라이프 하렘물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