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사신 짱 드롭킥 애니소개

뤼케 2022. 1. 4. 11:54
728x90
반응형

일본의 개그 만화. 작가는 유키오(ユキヲ).[] 유리네에 의해 인간계로 소환된 사신짱과 유리네의 좌충우돌 동거생활을 그리고 있다.

 

애니 줄거리

진보초의 낡은 아파트에 사는 소녀·하나조노 유리네에 의해 어느 날 강제로 인간계에 소환돼버린 마계의 악마·사신 짱. 그런데, 유리네는 소환 주문만 알고 귀환 주문은 알지 못해 사신 짱은 마계로 돌아갈 수가 없게 되고……. 어쩔 수 없이 유리네의 좁다란 집에서 눌러살게 된다.

하지만 사신 짱은 포기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인간에게 소환된 악마는, 소환자가 죽으면 마계로 돌아갈 수 있으니까. 그리하여 유리네에게 사신 짱 필살의 드롭킥이 작렬할―예정이었지만……?!

 

애니 특징

인간이지만 이상하게 강한 유리네에게, 레벨 50 악마인데도 유리네에게 쩔쩔매며 얹혀사는 사신짱이 말썽을 저지르고 혼나는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 가벼운 코미디 일상물. 기본적으론 일상물이라곤 하지만 일상물 특유의 평화로운 분위기나 화해같은 건 없고 개구리 중사 케로로, 치킨 파티 등과 비슷한, 말썽꾼 캐릭터가 과격하게 체벌받는 모습을 보며 웃는 오소독스한 개그물에 더 가까우며, 피가 낭자하는 상황을 코믹하게 연출하는 유혈 코미디라는 점에서는 박살천사 도쿠로와 닮았다. 제4의 벽을 돌파하는 에피소드도 많은 편.

제목의 사신은 우리말로 보면 얼핏 죽음을 관장하는 신인 死(죽을 사)神(귀신 신)[]으로 생각될 수 있으나, 재앙신인 邪(사악할 사) 神(귀신 신)을 의미한다.[] 또한, 邪神의 발음이 뱀의 몸을 의미하는 蛇(뱀 사) 身(몸 신)과 같기 때문에 언어유희로 주인공의 모습이 뱀과 연관 있는 것이다.

 

애니메이션

사신 짱 드롭킥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제2기. 1기의 감독이었던 사토 히카루가 총감독으로 올라갔으며, 감독은 야노 타카노리로 변경되었다.

블루레이 1기의 판매량이 2000장[]을 넘기면 2기가 나온다는 공약을 걸었다. 하지만 블루레이가 아마존 독점판매 인데다가 상하권 권당 2만엔이라 타 작품들 블루레이들 세권씩 사는것과 큰 차이가 없었기에, 이게 팔리겠냐 하는 반응이 대다수(...) 2018년 11월 17일까지의 누계는 1500장. 그리고 이벤트에 제일 앞자리를 ATM(愛してるよみんな)석이라는 이름으로 5만엔에 팔고 있다(...) ATM석은 블루레이 상/하권과 캐스팅 친필 사인본을 포함한 가격이기 때문에, 따지고 보면 블루레이 상권, 하권이 각각 2만엔 정도라 엄청 비싼건 아닌 셈. 2019년 1월 18일 기준 1960장을 돌파했고, 1월 20일 기준으로 2000장이 넘어 2기 제작이 확정되었다. 이벤트 회장에서 무려 8장이나 산 용자가 등장하였고, 그 용자는 이벤트 참가자과 성우에게 대놓고 ATM이라며 찬양받았다.(...) 사실 2기는 블루레이 판매량이 2000장이 되기 전부터 제작 중에 있었으며 2019년 연내 에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그런데 이후 4분기까지 소식이 전무해서 아무래도 2020년으로 미뤄진 듯하다.

2020년 봄에 방영. 이번에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단독 송신하며 국내 미방영작이 되었다.

4월 6일 프라임 비디오에서 전편 공개되었다. 사람들은 스트리밍 사고가 아닌가 했지만 공식적으로 정주행 하라고 올린게 맞다고 한다.[] 덕분에 코로나 19로 많은 동분기 작품들이 제작중단된 가운데 살아남는 신의 한 수가 되었다.

완결화수는 11화지만 11화는 실질적으로 총집편에 가까운 형태다. 10화 중반쯤 사신짱이 떠날 것처럼 완결분위기를 내고 오프닝이 흐르면서 원작 작가가 그린 엔드카드까지 나오고 페이크였음이 밝혀진다(...) 12화는 스즈키 아이나, 하나이 미하루의 고향인 치토세시와 콜라보한 에피소드이다.

 

애니 사건사고

2019년 5월 28일 발생한 가와사키 흉기 난동 사건의 여파로 인해 칼을 든 사람이 지하철에서 난동을 부리다 사신짱에게 제압당하는 내용의 148화(5월 15일 업로드)가 공개 기간 도중에 공개 중단되는 일이 있었다. 단행본에는 정상적으로 수록되었다. 


2021년 10월 29일, 동년 11월 7일에 예정되어 있던 사신짱&유키미쿠 콜라보 콘서트가 공연장 방화 및 출연자 살해 협박에 의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애니 그외정보들

한국에서는 만화 갤러리를 중심으로 나름 거대한 팬덤이 형성되어 있다. 만갤서 인기를 얻기 시작한 계기도 골때리는게 프듀48의 무라카와 비비안 투표 응원을 바란다며 한 번역자가 기존에 자기 블로그에 어느정도 번역한 사신킥을 만갤에 재업 하면서 글에 투표 응원글을 끼워넣은 것. 처음엔 다들 욕했지만 이미 번역해놓은 양이 많아서 무시하고 계속 올리다보니 욕하다 재미가 들려서 다른 사람들이 하나둘 미번역본을 내가 한다고 번토까지 하는 사태가 되면서 한동안은 사신킥 갤이 되어버렸다.


2021년에 소녀전선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