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NORN9 애니소개

뤼케 2022. 8. 2. 19:28
728x90
반응형

그립다. 하지만, 뭔가가 달라――.

폐쇄된 시대를 뛰어넘은 일본.
민주적인 정치와 자유로운 문화가, 사람들을 부흥시켜, 나라를 꾸민다.

미래는 밝고, 젊은이들은 새로이 닦인 길을 유유히 나아간다.
굶주림도 가난도 없고, 총도 무기도 존재하지 않는다.
차별도 격차도 없는 평등한 생명.
누구나 행복을 향유하는 세계.

그런 시대는...... 과연 있었던 것일까?

그리움과 위화감이 섞인 기묘한 기시감.
당신이 모르는 역사가 짜여간다.

 

2013년 5월 30일에 오토메이트 사에서 발매한 오토메 게임. 배경이 되는 세계는 가상의 다이쇼 시대를 모티브로 하고 있지만 근미래적인 요소와 판타지적 요소도 지니고 있다. 사실 게임 진행을 하다 보면 시대 따윈 어찌되든 상관없다

일반적인 오토메 게임과는 다르게 특이하게도 총 3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며, 각 주인공별로 공략 캐릭터가 달라진다. 프롤로그에서는 주인공들은 전부 디폴트 네임으로 불리며, 프롤로그가 지나간 다음에 주인공을 선택할 때 디폴트 네임을 선택할 수 있다. 디폴트 네임을 선택하면 공략캐들이 이름을 불러주니 참고하자.
작품의 이름이자 배의 이름인 노른은 운명의 세 여신 ( 과거, 현재 , 미래 ) 을 의미하는데 이건 코하루, 미코토 , 나나미 세 명의 주인공을 뜻한다고도 한다.

처음엔 PSP로 발매되었고, 오토메 게임의 판도가 PS VITA로 넘어감에 따라 2014년 12월 11일, 비타 이식판이 나왔다.

그리고 2015년 4월 2일, 드디어 팬디스크 NORN9 Last Era가 발매되었다. 팬디스크에서는 공략캐들이 배에 탄 순서, 배에 타기 직전의 이야기 등 본편에서 다 풀지 못했던 이야기와 본편의 공략캐(남캐) 시점, 후일담 등이 수록되어 있으니 본편을 손대본 사람이라면 꼭 해 보도록 하자. 평판이 아주 좋다. 사실 본편은 프롤로그였다

애니화가 결정되어 16년 1월에 애니메이션이 방영한다. 한국에서는 애니맥스에서 1월부터 방영되었다. 코하루, 시라누이 나나미의 경우 각각 자신들의 메인 히어로인 유이가 카케루, 슈쿠리 아키토와의 이야기로 진행된다.사실 이미 서로 좋아하는 게 다 드러난다 때문에 코하루와 나나미의 나머지 공략 캐릭터들은 여주인공들과 연애적으로 엮이는 면이 없다. 쿠가 미코토의 경우는 카가미 이츠키와 니죠 사쿠야가 그녀를 사랑하고 있으며 전개면에서는 니죠 사쿠야와 메인 히어로 아즈마 나츠히코의 이야기가 섞여 있다

 

애니 줄거리

어떤 한 노래가, 소년을 모르는 시공에 끌어들인다.

정신이 들자, 소년은 본 적 없는 세계에 서 있었다.
오래된 거리. 풍경은 세피아빛으로 보인다.
그야말로, 교과서에서 본 메이지 혹은 다이쇼 시대와 똑같은 풍경이었다.

타임슬립한 세계에서 소년이 만난 것은,
세 명의 소녀와 아홉 명의 젊은이.
소년은 그들과 함께, 하늘을 여행하며 누빈다.

"이어지지 않는 우정, 끝이 보이는 사랑.
그래도 사람은, 혼자서는 있을 수 없어."

그들이 여행하는 이유는?
목적지는 어디인가?
그리고, 이 세계는 대체 무엇인가?

많은 수수께끼를 품은 채, 배는 나아간다.
이야기의 결말을 향해서.

인연이 자아내는 미래가, 지금 시작된다――.

 


이 프롤로그는 서브 캐릭터 중 한 명인 스즈하라 소라타의 시점에서 진행된다.

디스토피아적인 분위기가 약간 나는 배경. 거주지, 물가, 밭이나 숲을 포함한 하나의 거리 자체를 비행선으로 만든 것 같은 하늘을 나는 배, 노른(Norn)을 타고 여행을 떠나는 청년들의 이야기가 주축이다.

 

애니메이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