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액티브 레이드 기동강습실 제8계 애니소개

뤼케 2022. 8. 3. 14:40
728x90
반응형

제3차 유사현상[]으로 인해 그 일부가 진흙탕에 가라앉아버린 도쿄.
복구 작업을 위해 만들어진 고출력·강화 외골격 <윌 웨어>로 범죄 증가에 대처할 수 있도록,
경찰청 경비국은 키치쵸지 분실(分室)에 제5특별공안과 제3기동강습실 제8계- 통칭 <다이하치>[3]를 신설했다.
이런저런 법적 제약과 장애물에 부딪히지만, 지혜와 용기와 교섭으로 강력사건에 뛰어드는 젊은이들(일부 제외)!
결재 완료, 출동하라!

 

2016년 1월부터 방영하는 일본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프로덕션 아임즈. 아임즈의 첫 오리지널 도전작이다. 감독은 성 아랫마을의 단델리온을 맡았던 아키타야 노리야키. 식극의 소마를 연재중인 만화가 사에키 슌이 캐릭터 원안을, 러브라이브! 등을 담당했던 니시다 아사코가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다. 3D는 은하기공대 마제스틱 프린스, 코드기아스 망국의 아키토 등에서 활약해온 오렌지. 총감독은 스크라이드,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등으로 유명한 타니구치 고로가 맡는다. 도시의 일부가 진창에 가라앉은 도쿄를 무대로, 범죄에 대처하기 위해 창설된 <제5 특별공안과 제3기동강습실 제8계>의 활동을 그리는 SF 경찰 드라마.

한국에서는 애니맥스를 통해 동시방영을 한다.

또한 소츠가 기획 및 원작을 맡은 덕분인지 2016년 여름에 반다이에서 프라모델이 발매될 예정이다.

 

애니 줄거리

카자리 아사미 경위, 오늘부로 경찰청 경비국 키치쵸지 분실 제5특별공안과 제3기동강습실 제8계에 배속되었습니다!
나의 임무는 증가하는 윌 웨어 범죄에 대해 유사시를 대비하여 실험적으로 창설된 <다이하치>의 실체를 파악하고, 존속에 상응하는지 지켜보아서 상부에 보고하는 것.
그러나 나의 진정한 목적은 내 손으로 그들을 정의의 집단으로 갱생시키는 것!
이런 억지스럽고 대충스럽고 임기응변적으로 정의 없는 방식, 나는 절대로 인정하지 않아요!

 

애니 평가

현대 사회를 비틀면서 풍자하면서도 상업성, 엔터테인먼트물로서 작품의 성격을 유지한 수작이라고 할 수 있으나, 설정과 스토리가 다소 부실하고, '다이하치'라는 '팀'이 아닌, 다이하치 내의 몇몇에게만 지나치게 포인트가 맞춰져 대다수의 조주연들이 병풍신세가 된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과거의 거대 로봇물, 특촬물, 형사물의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왔으며 사회 문제에 대한 비판을 담으면서도 지나치게 진지하게 나가지 않고 절묘하게 균형을 잡은 작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는데, 스토리는 다소 미흡하나 타니구치 감독 특유의 연출이 잘 살아있으며 성우들의 좋은 연기까지 합쳐져서 시청자들에게는 상당한 고평가를 받고 있다.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스위치 코무기짱 R 애니소개  (0) 2022.08.05
리루리루 페어리루 요정의 문 애니소개  (0) 2022.08.04
NORN9 애니소개  (0) 2022.08.02
코멧 루시퍼 애니소개  (0) 2022.08.01
브레이브 비츠 애니소개  (0) 2022.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