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애니소개

뤼케 2022. 10. 23. 14:44
728x90
반응형

일본의 만화. 작가는 시노마루 노도카(篠丸のどか).

아버지의 죽음으로 고향집 정리를 위해 수년만에 고향 카가와현[]에 다시 돌아온 주인공 타와라 소타와 고향집에서 우연치 않게 만나게 된 너구리 요괴 포코와의 만남으로 인해 벌어지는 소소한 사건과 사고, 그리고 추억을 다루는 치유물 계열의 작품이다.

 

애니 줄거리

타와라 소타는 도쿄에 사는 웹디자이너. 고향에 돌아온 그가 본가인 우동 가게에서 발견한 것은 솥 안에 잠들어 있던 이상한 아이였다.

사실 그 아이에게는 다른 사람에겐 말할 수 없는 비밀이….

느긋하게 시간이 흘러가는 ‘우동 나라’를 무대로 살짝 서툰 두 사람의 따뜻한 동거가 시작된다.
카가와현의 전통있는 우동집의 아들 타와라 소타. 하지만 가업을 잇기 싫어 도쿄로 상경하고, 디자이너로서 취직하여 어떻게든 자리를 잡아 지내며 살아왔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수년 후, 아버지는 우동 가게를 마지막까지 지키다 세상을 떠나고 소타는 가게와 고향집을 정리할 겸 휴가를 내고 잠시 고향으로 돌아온다.

돌아온 고향집의 가게를 정리하던 도중 솥을 열었더니 솥 안에는 누구 집 아이인지 모를 남자아이가 들어있었는데…

 

애니 특징

주인공 소타와 포코가 고향인 카가와현을 중심으로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시코쿠의 음식이나 유명 스팟에 얽힌 추억이나 미담을 회상하고 주변 인물들의 관계와 마음을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훈훈한 치유물이다.

 

제목에 우동이 들어가는 만화답게 시코쿠의 명물 우동이나 먹을 것들이 중점적으로 부각되어 훈훈함과 배고픔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이 작품의 특징. 음식만 다루는 것은 아니라서 주요 명소나 탈 것등에 얽힌 옛 추억들을 꺼내어 바라보는 아련한 향수도 가지고 있다.

속 편하게 미소지으며 볼 수 있는 치유물 계통의 수작.

 

애니메이션

2016년 10월에 일요일 오전 1시 55분에 니혼TV에서 방영된다.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동시 방영.

판매량은 843장.

 

애니 평가

주역인 타와라 소타와 포코의 이야기를 느긋하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일상물, 치유물이다. 우선 메인 스토리가 제대로 있다는 것만으로 작품 자체에 제대로 몰입을 하고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결말을 본 사람들중 많은 사람들이 "결말은 좀 뜬금없고 급전개였다."라고 말을 많이 하는데 급전개에 관해서는 없다고는 못하지만, 결말의 내용에 관해서는, 작품에서 계속 보여주는 내용으로 포코가 너구리의 귀와 꼬리를 감추는게 힘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타와라 소타가 아버지에 대해서 작중 끊임없이 생각을 하며 후회를 하는 장면이 나온 것을 생각하면 전혀 뜬금없지 않고 정상적인 결말이다.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직 큥 르네상스 애니소개  (0) 2022.10.25
타이거 마스크 W 애니소개  (0) 2022.10.24
ViVid Strike 애니소개  (0) 2022.10.22
치즈 스위트홈 애니소개  (0) 2022.10.21
버나드 양 가라사대 애니소개  (0) 2022.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