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금색의 코르다 애니소개

뤼케 2022. 12. 9. 09:14
728x90
반응형

코에이의 루비 파티에서 발매된 오토메 게임 시리즈. 안젤리크 시리즈, 머나먼 시공 속에서 시리즈에 이은 네오 로망스 시리즈 중 세 번째이다.
음악과와 일반과가 공존하는 세이소 학원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연애 게임. 1편의 경우 콩쿠르, 2편은 앙상블 콘서트, 3편부터 앙상블 전국 대회라는 이벤트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쉽게 말해 이 이벤트에 관련된 미남 집단을 입맛대로 후리는 게임. 여성 캐릭터도 우정 루트라는 이름으로 공략할 수 있다. 말이 우정이지 실은...

각 곡을 연주하여 숙련도를 높히면서 틈틈이 공략 캐릭터들과의 이벤트를 챙기는 등 상당한 노가다를 필요로 한다. 특히 1편의 경우 분단위 스케줄(!)로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연애 게임이지만 연애 엔딩에 들어가는 분기 조건이 복잡하고 요구 패러미터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주인공이 극한까지 스텟이 오른 엄친딸이 돼버리며 팬들은 1편의 주인공 히노 카호코를 아예 여신님이라고 부르고 있다. 단 2편부터는 유저들의 불만을 반영해 난이도가 대폭 하락했으며 3편은 상당히 쉽다. 그리고 4편에서 난이도가 갑자기 미친 듯이 올라가서 유저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올라왔다.

공략 대상 캐릭터 이름에는 각 행성의 이름이 들어가 있으며 주인공의 기본 이름인 '히노 카호코', '코히나타 카나데' 에는 해 일(日)자가 들어가 있다. 또한 진히어로의 이름에는 달 월(月)을 붙이는 것이 불문율인 듯. 캐릭터 이름으로 홀스트의 행성 만들 기세 이 분은 최종보스 2편에서는 캐릭터가 추가되며 지구(地)에 위성(偉)에 견우성(彦星)까지 나왔다(...) 많이 궁했나보다

건전을 추구하는 네오 로망스답게 키스 장면도 거의 안 나온다. 덕분에 1편의 경우 덕분에 연애물임에도 PS2 이식 때 CERO A를 판정 받았다. 단, 유노키 루트 등에서 키스를 암시하는 장면이 2편부터 등장했으며, 일반적으로 키스 등이 나오는 연애 게임은 CERO B(12세 이상 이용가) 이상이 책정되는 탓에 2편 앙코르부터는 CERO B 판정을 받았다.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공원이나 길거리, 강당 등의 맵은 실제 요코하마의 야마시타 공원, 모토마치 거리, 미나토미라이 홀 등을 본따 만들어진 것. 1편의 통상 엔딩 배경은 요코하마의 명소들을 배경으로 그려져 있으며 3 시리즈부터는 아예 실제 지명을 사용하고 있다. 코르다 관련 이벤트는 거의 파시피코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며, 각 캐릭터의 중요이벤트 배경 장소를 돌아다니며 도장을 찍는 이벤트 '코르다 스탬프 랠리' 가 요코하마에서 자주 실행되기도

그리고 1에 캐스팅한 성우들을 후속작에서도 계속 써먹는데, 그렇다 보니 성우의 연기 범위의 넓음을 감상하기 쉽다. 급기야 애니판 한정 여주인공인 히노 카호코와 코히나타 카나데의 성우도 똑같이 타카기 레이코로 캐스팅했다

 

금색의 코르다 애니메이션

1편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금색의 코르다~ primo passo~' 라는 제목으로 총 26화가 방영되었으며 한국에서는 애니맥스 코리아에서 더빙 방영하였다. 제작사는 유메타 컴퍼니. 전 에피소드의 제목에 음악 관련 용어 혹은 단어가 들어간다.

 

이후 2편과 2편 포르테의 등장인물이 추가된 속편 "금색의 코르다 ~secondo passo~" 도 방영되었다. OVA 형태이며 전 2화.

 


금색의 코르다3를 기반한 애니 금색의 코르다 Blue♪Sky 도 2014년 4월 6일부터 방영되었다. 총 13화로 제작사는 TYO 애니메이션. BD/DVD 판매량은 1,582장.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럼에도 세상은 아름답다 애니소개  (0) 2022.12.11
캡틴 어스 애니소개  (2) 2022.12.10
신들의 장난 애니소개  (0) 2022.12.08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애니소개  (1) 2022.12.07
성각의 용기사 애니소개  (0) 2022.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