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드래곤 크라이시스 애니소개

뤼케 2023. 7. 15. 16:23
728x90
반응형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키자키 카야, 삽화는 아카타 이츠키[]가 맡았다.

제9회 점프 소설 대상에서 『시한폭주』로 입선하여 데뷔한 키자키 카야의 대표작으로, 신비한 힘을 지닌 유물 '로스트 프레셔스'를 사용하는 '브레이커'인 주인공 키사라기 류지와, 레드 드래곤 소녀 로즈, 주인공의 육촌 누나 나나오 에리코 삼인방을 중심으로 한 트레져 액션 러브 코미디 작품이다

 

드래곤 크라이시스(Dragon Crisis!)는 2011년 방영된 일본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입니다. 이 작품은 2006년부터 2007년까지 발매된 동명의 만화책을 원작으로 합니다. 드래곤 크라이시스는 루카라는 이름의 소녀가 드래곤의 알을 발견하고, 그 알에서 태어난 드래곤인 루카노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드래곤 크라이시스는 밝고 유쾌한 분위기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주인공인 루카는 밝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루카노는 순진하고 어리지만 용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도우며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드래곤 크라이시스는 액션, 모험, 코미디,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작품입니다. 액션 장면은 박진감 넘치고, 모험 장면은 흥미진진하며, 코미디 장면은 유쾌하고, 판타지 장면은 신비롭습니다. 다양한 장르를 잘 조합하여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합니다.

드래곤 크라이시는 2011년 방영되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밝고 유쾌한 분위기, 액션, 모험, 코미디,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작품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드래곤 크라이시스 애니 줄거리

상자속에서 미소녀!? 세계가 그녀를 노리고 있어!!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던 류지. 그 평온한 생활은 연상의 육촌 누나, 에리코의 귀국으로 일변한다.

그녀와 함께 어둠의 브로커로부터 강탈한 것은 무려 드래곤 소녀 로즈!? 순진한 로즈는 구해준 류지에게 열중. 언제나 함께♪ 류지도 점차 그녀에게 끌려간다.

하지만 다시 어둠의 조직(팡)이 로즈를 노리기 시작했다! 류지는 과거의 트라우마를 넘어 싸움을 결의한다!!


평범한 고교생 류지가 전설의 레드 드래곤 로즈를 만나 그녀를 키우고 서로 알아나가는 이야기를 다뤘다.

 

드래곤 크라이시스 애니 특징

정통 판타지계 드래곤의 설정과 이능 대결을 메인으로 하고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류지와 로즈의 러브 코미디에 가깝다. 판타지 액션으로썬 세계관에 관한 설정이 단순하며, 유물의 능력, 다채로움 등 세부적인 설정의 세밀함은 부족한 편이다. 하지만 직관적이고 단순한 설정 덕에 빠르게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드래곤이 최강의 생물로 나오는 세계관이라 특이하게도 세계관 최강자가 모든 생물을 굴복시킬 수 있는 비스트 마스터다.

소설은 애니와 전혀 스토리가 다르다. 설정보다는 드라마에 중심을 둔 작품이라는 걸 염두에 두고 읽으면 좋다

 

드래곤 크라이시스 애니메이션

라이트 노벨 드래곤 크라이시스!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감독은 타치바나 히데키, 방영 시기는 2011년 1월.

 

드래곤 크라이시스 애니 평가

애니메이션 역시 소설책 1권을 2~3화만에 끝내버리는 광속 전개로 안 그래도 원작에 부족한 세부적인 설정이나 세계관 등 구성이 부실해 좋은 평을 받지 못하고 있다. 사실 이야기 자체만 보면 그렇게 나쁜 이야기도 아니지만 결정적으로 장르가 이능배틀물인데 핵심인 전투씬이 굉장히 맥빠진단다. 로즈와 류지의 인게이지가 매화 클라이막스를 장식하는 필살기인데도 마법소녀물인 것마냥 뱅크신을 활용해서 가장 중요한 장면에서 맥을 빼놓는단다. DVD, BD 판매량이 둘이 합쳐 562장[], 그야말로 흔적도 없이 망해버렸다. 그만한 성우들 데려놓고 말이다. 2ch에서 망한 애니메이션 갖고 있는 사람 인증해보자라는 스레드가 세워졌는데, 프랙탈, 드래곤 크라이시스 블루레이 전권 인증한 용자가 나오자 "귀족님 오셨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다못해 야마칸의 프랙탈은 조롱거리로 언급이라도 되는데 이건 그것마저도 없다. 

애니메이션이 망한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1화의 퀄리티가 좋았다는 것에 있다. 1화에는 흥미로운 전개와 쿠기미야 리에의 "류지 좋아해!"의 열연으로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렸고,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와 인피니트 스트라토스가 큰 인기를 끌기 전이었다.[] 덕분에 1화당시에는 분기 탑 후보였지만, 위와 같은 이유등으로 2화부터는 다들 실망하고 뒷통수를 맞아 더 망했다. 덤으로 동년동기 타작품 대비 작붕과 작화 퀄리티만큼은 심하게 뒤쳐지는 것 또한 한 몫했다.

여담이지만 국내 출판사에서 라이센스 계약까지 해놓고 번역 다 된 상황에서 정발할 예정이었지만, 심각하게 저조한 BD 판매량과 애니판의 엄청난 설정파괴, 그리고 엄청난 악평 때문에 정발할 일은 앞으로 영원히 없을 것 같다.

OST가 여러모로 경쾌하다. 부른 사람은 호리에 유이, 이름은 Immoralist, 애니메이션과 뭔가 기묘하게 맞물린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