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언젠가는 대마왕 애니소개

뤼케 2023. 9. 20. 18:20
728x90
반응형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미즈키 쇼타로, 삽화가는 이토 소이치.

 

언젠가는 대마왕 애니 줄거리

어느 옛날 누군가로부터 쫓기던 마술사에 의해 한 마을의 교회 앞에 버려진 고아 사이 아쿠토. 이후 고아원에서 10년을 지낸 그는 한 평범한 기사 집안의 양자로 들어가게 되고 그로부터 다시 5년 후 국가 1급 마술사가 되기 위해 명문 콘스탄 마술학교에 편입한다.

처음으로 학교로 가던 길에서 1학년 A반의 핫토리 준코를 만나 뜻이 통하고 동시에 우정의 맹세를 하는 등 첫날부터 뭔가 기분 좋은 일을 겪은 그는 앞으로 즐겁게 학교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거 같은 느낌을 받는다.

그런데 그날 이루어진 인공정령에 의한 신체검사 및 미래 예지에서 그는 장래에 세계를 파멸시킬 마왕이 될 것이라는 예언을 듣는다. 이 때부터 아쿠토를 둘러싸고 그를 제거하려는[] 급진파와 반대로 보호하려는[] 온건파, 그리고 그의 권력과 힘을 빼앗으려는 제3의 세력이 생기고 학교에서는 일대 소동이 일어나는데...

과연 아쿠토는 파괴신 대마왕이 될 것인가 아니면 운명을 거스르고 올바른 삶을 살 것인가?

5권까지가 1부에 해당되고 6권에서 9권 까지가 2부, 10권 부터가 3부에 해당 하는데, 1권은 발단, 2권은 전개, 3권은 위기, 4&5권은 스토리의 절정과 결말로 볼 수 있다. 일단 러브 코미디를 표방하고 있긴 하지만 3권부터 이런 면이 조금씩 약해지더니 4~5권은 본격 배틀물로 바뀌어 버린다. 뭐, 6권인 2부 부터는 다시 코미디 요소를 부각시키겠다고 했지만….

이런 류의 소설답지 않게(?) 뒤로 갈수록 내용이 상당히 난해해지는데, 특히 세계관을 구성하고 있는 마나라든가 신과 관련된 시스템, 자동률이라든가 하는 개념 등이 좀 낮설게 느껴지는 면이 있다. 그리고 이와 맞물려 5권은 스토리가 너무 빨리 진행되어 이를 따라잡지 못한 독자들은 다 읽고 나서도 '뭥미?'를 외쳤다는 후문이 있다.(…)

그래도 어느 정도의 재미는 보장하는 소설이지만, 제값 못하는 책 두께가 가장 큰 단점으로 뽑힌다(200쪽 전후... 다른 라노벨과 나란히 놓으면 진짜 눈물난다). 가면 갈수록 얄팍꾸리... 다만 이 적은 페이지의 수에 비해서 삽화의 수가 많은 편이다. 아니, 그러면 내용이 더 줄어들잖아(...).

 

언젠가는 대마왕 애니메이션

2010년 4월부터 AT-X에서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었다. 제작은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과 《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을 애니메이션화한 아트랜드가 맡았다. 분량은 1쿨, 전12화. 1부라 할 수있는 원작 1~5권까지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런데 전개가 다소 빨라서 내용이 잘 이해가 안된다는 불만이 많으며, 일부 시청자(미리 원작을 본 시청자)로부터 소설 홍보용이 아니냐는 비난도 제기되고 있다. 다만 원작의 급전개와 난해함을 감안하면... 이 정도는 나름 선방하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언젠가는 대마왕 애니 평가

언젠가는 대마왕'은 판타지, 코미디, 액션,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가 혼합된 작품입니다. 특히, 주인공 아쿠토의 성장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가 흥미롭게 전개됩니다.

아쿠토는 처음에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방황하지만, 점차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세상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아쿠토의 성장 과정은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냅니다.

또한, 작품에는 다양한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아쿠토의 친구이자 연인인 핫토리 준코는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아쿠토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마왕의 딸인 에밀리아 아르카디아는 순수하고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아쿠토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아쿠토의 라이벌이자 친구인 테루야 리오는 아쿠토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입니다.

'언젠가는 대마왕'은 결말이 다소 아쉬운 감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재미있고 감동적인 작품입니다. 판타지, 코미디, 액션, 로맨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