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바케모노가타리 애니소개

뤼케 2023. 12. 15.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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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 시리즈 애니메이션의 첫 시리즈. 2009년 7월부터 방영을 시작하여 총 15회로 완결. 이 중 12화는 TV로, 나머지 3화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영하였다.

제작사는 샤프트, 감독은 신보 아키유키. 하지만 시리즈 디렉터인 오이시 타츠야의 연출이 신보보다 더 많으며 오이시도 자신의 대표작으로 바케모노가타리를 언급한다. 신보 말로는 자신이 "여긴 이것보단 이렇게 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해도 오이시가 "이건 무조건 이렇게 하는 게 좋아요" 하면서 고집했다고 한다. 자신의 모든 걸 쏟아낸 작품이며 이 이상의 것을 만들 수 없다는 부담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엔딩곡은 supercell이 담당하였다. 하츠네 미쿠 오리지널 송으로 유명한 멜트의 작곡가인 ryo가 작곡, 편곡, 어레인지를 하였고, 보컬은 야나기나기[]가 맡았다. 이름의 유래는 바케모노 + 모노가타리를 이용한 언어유희 인 듯.

2021년 1월 31일부터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프텔에서는 도중 판권이 만료되었으나 다시 재계약하여 스트리밍을 이어가고 있다.

 

<바케모노가타리>는 니시오 이신 작가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괴물과 인간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주인공인 고교생 아라라기 코요미는 어느 날 학교 옥상에서 뱀의 팔을 가진 소녀 히타기 세이죠를 만납니다. 히타기는 자신을 뱀의 저주에 걸려 몸이 반으로 잘려버렸다며, 코요미에게 저주를 풀어달라고 부탁합니다. 코요미는 히타기의 부탁을 들어주기로 하고, 두 사람은 함께 괴물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바케모노가타리>는 독특한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작품의 배경은 현대 일본이지만, 괴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인공 코요미와 히타기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들이 개성 넘치는 매력을 선보입니다.

<바케모노가타리>는 총 11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에피소드는 독립된 이야기를 가지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져 있습니다. 작품의 첫 번째 에피소드인 "괴물 이야기"는 코요미와 히타기가 처음 만나는 이야기입니다. 두 사람은 히타기의 저주를 풀기 위해 괴물과 맞서 싸우게 되는데요. 이 에피소드는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세계관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케모노가타리>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소설, 만화,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은 샤프트의 독특한 연출과 영상미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작품의 주제가인 "네가 모르는 이야기"는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바케모노가타리>는 독특한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괴물과 인간의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바케모노가타리 애니 평가

신세기 에반게리온,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Season 2에 이어 미디어 판매량이 역대 3위인 TV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독특한 연출력의 샤프트를 업계 선두에 나설 수 있게 만들어준 작품이다

초반의 반짝 퀄리티 이후 퀄리티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호기를 의식한 애니플렉스와 샤프트가 후반에 가까스로 어느정도 퀄리티를 유지시켰고, 웹방영의 경우 처음부터 BD판으로 제작할 정도의 퀄리티로 만들었다. TV애니메이션 DVD/BD 판매량은 2020년 현재까지도 역대 판매량 10위권 안에 들어갈 정도로 상당히 많이 팔렸다.

원작 기반 애니메이션 치고 작품성면에서는 비판점이 없는 편인데, 니시오 이신의 이야기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든 만큼 스토리 구성의 완결성이나 소재의 충실함이 잘 드러나기 때문이다.

방영당시에는 그전 애니들보단 덜하지만 샤프트만의 독특한 연출에 역시나 거부감을 느낀 사람들이 많았는데 시간이 흘러 지금에서는 그러려니 받아 들여지고 있다. 사실 이 부분은 연출보다 작화 문제가 큰데, 처음 보면 다소 적응하기 힘든 와타나베 아키오 특유의 극화체식 클로즈업과 더불어 인물화와 배경을 전부 단색으로 퉁치고 배경은 그나마 그림판으로 그린듯한 직선과 다각형이 등장하며 웬만한 액션신은 글씨로 때우는 대놓고 비용절감을 노린 작화기법이 문제인 것이다. 다만 이를 특이한 연출로 때우는 방식은 이후 예산이 많이 투입된 극장판 등에서도 유지되었고, 아이러니하게도 이야기 시리즈의 아이덴티티가 되어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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