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소년 음양사 애니소개

뤼케 2024. 3. 5. 20:08
728x90
반응형

카도카와 빈즈 문고에서 연재되는 라이트 노벨. 작가는 유키 미츠루. 일러스트는 아사기 사쿠라였으나 2017년 현재는 이토 나츠오로 바뀌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음양사 퇴마물이다. 국내엔 20권까지 나온데다 현지에서도 그럭저럭 인기있는 작품이며 드라마CD도 호화 성우진들을 내세워 팬층도 있는 편이다.

국내엔 2006년부터 정발이 시작되어 2010년까지 꽤 빠른 페이스로 번역되었으나, 레이블인 메이퀸노벨이 통째로 망해버리면서 20권까지만 출간된 후 절판되어 많은 아쉬움을 샀다.

원래 일러스트는 아사기 사쿠라였으나 아사기 사쿠라의 사정으로 인해 이토 나츠오로 변경되었다. 다만 이토 나츠오의 일러스트에 대해서는 기존 팬덤의 반감이 있는편이다.

외전으로 규키 편 이후의 시점을 다루는 '翼よいま、天へ還れ(날개여 지금 하늘로 돌아가라)'가 있으며 PS2 게임으로도 출시되었다.

 

소년 음양사 만화 줄거리

희대의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이의 손자 마사히로. 자질은 굉장하지만 아직 풋내기인 그는 좋은 짝꿍인 원령(애칭 목군)에게 귀여움을 받으면서 수행에 힘쓰고 있다. 그런 중에 궁궐에 화재가 일어나는 소동이 벌어지고, 마사히로는 목군과 함께 독자적으로 조사를 개시하는데…. 풋내기 소년음양사의 요괴퇴치 대작전이 펼쳐진다. (유키 미츠루의 SF소설 『소년음양사』제1권 "이방의 그림자를 찾아라" 편 中)

 

소년 음양사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도 총 26화로 2쿨까지 제작되어 있으며 드라마CD에 참여했던 성우진이 그대로 유지되었다. 감독은 모리 쿠니히로.

한국에선 애니맥스에서 더빙하여 방영하였으나 한국에선 원래 인지도가 낮았던 데다가 일본 역사를 소재로 했다는 점에서 배경지식이 없는 한국의 아이들이나 청소년에게 어필하기 어려워서 인기를 얻지 못했다.

 

소년 음양사 애니 매력적인 캐릭터


소년 음양사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입니다. 주인공 아베노 세이메이는 뛰어난 능력과 지혜를 가진 소년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갑니다. 또한, 그의 친구인 모리모토 타카시, 츠치미카도 모토히토, 카와나미 리츠카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소년 음양사 애니 아름다운 영상미


소년 음양사는 2007년에 제작된 작품이지만, 아직도 遜色없는 아름다운 영상미를 자랑합니다. 특히, 헤이안 시대의 배경을 재현한 풍경과 의상들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또한, 액션 장면 또한 화려하게 연출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소년 음양사 애니 흥미로운 스토리


소년 음양사는 악령과의 싸움, 정치적 음모, 인간과 요괴의 사랑 등 다양한 스토리 요소들이 혼합되어 있어 흥미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에피소드마다 독립적인 스토리가 완성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소년 음양사 애니 아쉬운 점


소년 음양사는 원작 소설의 일부 내용만 다루고 있어 스토리가 완결되지 않습니다. 또한, 후반부로 갈수록 스토리가 다소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소년 음양사 애니 평가

2007년 애니메이션 소년 음양사는 매력적인 캐릭터, 아름다운 영상미, 흥미로운 스토리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작품입니다. 특히, 일본의 전통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기마 애니소개  (2) 2024.03.09
RED GARDEN 애니소개  (0) 2024.03.06
엽기인걸 스나코 애니소개  (0) 2024.03.01
고스트 헌트 애니소개  (2) 2024.02.29
데스노트 애니소개  (8) 2024.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