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네기마 애니소개

뤼케 2024. 3. 9. 13:17
728x90
반응형

아카마츠 켄의 만화 <마법선생 네기마!>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감독은 신보 아키유키, 제작사는 샤프트.

<마법선생 네기마!>의 기초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샤프트 스타일로 만들었다.

한국에서는 2008년에 애니맥스 코리아에서 더빙으로 방영되었으며, 아동용 프로그램인 꾸러기 수비대와 멋지다 코니를 제외하면 국내 더빙판이 나온 유일한 샤프트 작품이기도 하다.

제목이 저런 이유는 원제에서 맨 마지막에 느낌표가 들어가는데 거기에 '이거 네기마 맞아?'란 느낌을 주기 위해 물음표(?)를 붙였다고 한다.

 

네기마 애니 특징

샤프트 특유의 원작을 무시하는 설정과 정신줄을 놔버린듯한 개그, 오리지널 스토리 때문에 평가가 상당히 갈리는 작품. 사실 완전 오리지널 스토리는 원작자와 스폰서의 요구에 의한 것이라 샤프트의 탓은 아니다. 동사의 전작인 <파니포니 대쉬!>에 빗대어 '네기포니 대쉬'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 여기에서도 샤프트 작품답게 사이토 치와가 등장한다.

애니메이션 <네기마!?>를 기반으로 한 코미컬라이즈 작품인 <네기마!? neo>도 발매되어 7권 완결 한국에서도 7권 완결까지 다 정발되었다.

 

네기마 애니 줄거리



네기 스프링필드는 마법 세계에서 파견된 10살 마법사입니다. 그는 마법 선생님으로 임명되어 일본의 마법 고등학교에 다니는 31명의 중학생 소녀들을 맡게 됩니다. 네기는 학생들에게 마법을 가르치는 동시에 그들과의 우정을 키워나가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네기마 애니 캐릭터



네기 스프링필드: 10살 마법사. 마법 선생님으로 임명되어 31명의 중학생 소녀들을 맡게 됩니다.


카즈미 아스카: 네기의 담당 선생님. 냉철하고 엄격하지만 네기를 돕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쿠라코 쿠로이: 네기의 첫 번째 만난 학생. 밝고 활발한 성격을 가진 소녀입니다.


카오나 아즈카가: 네기의 클래스 위원장.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한 성격을 가진 소녀입니다.

 

네기마 애니 장점



재미있는 스토리: 코미디, 드라마, 액션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많아서 좋아할 캐릭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음악: 오프닝과 엔딩곡을 비롯하여 삽입곡들이 모두 훌륭합니다.


네기마 애니 단점



팬서비스: 팬서비스 장면이 다소 많아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원작과의 차이: 애니메이션은 원작 만화와 일부 내용이 다릅니다.

 

네기마 애니 평가

상당히 "저렴한" 느낌의 다른 샤프트 작품과는 달리 예산이 많이 들어간 듯한 색감과 영상미를 보여준다. 색감면에서는 형광색으로 눈아프게하던 XEBEC판보다는 낫다고 하는 팬들이 많았을 정도.

구 TV시리즈에 비해 액션을 강조하는 내용, 원작의 패러디도 오마주도 아닌 어정쩡한 서술이 아니라 대놓고 기존 작품(특히 특촬물이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패러디하는 부분이 많아 일본 TV프로에 대한 이해가 없는 국내 시청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너무 부족해 한국에서는 상당히 혹평을 당했다. 더빙 퀄리티도 미칠듯한 중복 때문에 평이 좋지 않다. 그리고 결말도 너무나 유치해서 국내에선 "가계약 카드를 팔아먹기 위해 만든 애니."로 정리되는 분위기가 있었다.

일본에서도 수많은 원작 팬들에게 외면받아 판매량이 XEBEC작의 반 정도 밖에 나오지 않았다. 다만 오리지널 노선인지라 원작에서 비중이 적거나 듣보잡 취급당하던 캐릭터 중 일부가 전용 에피소드도 주어지고, 관련 상 등을 이유로 원작의 마이너 캐릭터 팬중 일부에게는 평이 좋았다고 한다.

판매량에서는 XEBEC에 비해 밀렸으나, 이후 원작 노선의 신 애니메이션 OAD 등의 제작사도 샤프트가 그대로 맡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나(NANA) 애니소개  (2) 2024.03.15
아이실드 21 애니소개  (0) 2024.03.10
RED GARDEN 애니소개  (0) 2024.03.06
소년 음양사 애니소개  (2) 2024.03.05
엽기인걸 스나코 애니소개  (0) 2024.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