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일곱 개의 미덕 애니소개

뤼케 2021. 3. 30. 20:01
728x90
반응형

미덕도 애니메이션화가 확정되었다. 7대 미덕을 모에화했다. 전작인 sin 일곱 개의 대죄와 달리 5분짜리 초단편으로 방영한다. 감독은 이시히라 신지.

주제곡 아티스트는 간만에 부활한 요정제국. 전작과 달리 엔드 카드가 존재하지 않는다.
내용도 묻혔다 서비스만빼고

 

 

일곱개의 미덕에 해당하는 캐릭터. 2017년 12월 17일 캐스팅이 확정되었다.
애니메이션 9화에서 드디어 일곱명이 모두 모인다. 나름 선을 지켜가며 욕정을 풀어주는 악마들과 달리 가브리엘을 제외하면 하나같이 중증 민폐꾼들인 천사들과 상식인인 후보자들이 대비를 이룬다.(가브리엘은 후보자들처럼 상식인이라 갱생에 더 가깝다.)

복장 노출도나 민폐도 그렇고 상식인인 가브리엘을 제외하면 사실은 천사라기보단 악마에 가깝지 않은가 싶다. 원래 신부터가 변덕으로 인간계를 멸망시키려 했던 악신인지라....

 

 

등장인물

CV : 우치야마 유미
실질적 리더. 전작의 24분 버전에서 유일하게 등장한 캐릭터. 단, 성격은 전작과 꽤 다른 면이 있다. 무투파[31]. 좋아하는 음식은 오므라이스.
7화에서는 사리엘의 마안폭주를 막기 위해 우리엘과 같이 사리엘이 파견된 구세주 후보자의 거처를 방문하려 하나 한 발 늦게 된다.
8화에서는 만원전철 에피소드에 등장한다.가슴으로 말한다.
구세주 후보를 구세주로 만든답시고 뜬금없이 체력단련과 근접전 수련을 강요하는 민폐덩어리. 후보의 오므라이스를 얻어먹는 데 집착하는 건 덤. 10화에서 다른 천사들도 오므라이스를 먹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이 밝혀진다. 너무 맛있어서 참을 수 없다고. OVA 2화(12화)에선 특훈이라며 공원에서 물총 싸움을 하는데 놀기 바쁜 다른 천사들 때문에 손을 써뒀는데 물을 맞으면 사라지는 수영복을 입혔던 것.[] 이후 다른 천사들을 알몸으로 만들지만 주사기형 물총을 들고 S로 각성한 메타트론과 물총 대격돌을 벌이고 이기는가 싶었지만 물이 장치에 튀는 바람에 고장나 다른 사람들에게 들통나고 만다. 메시아 후보 찾기 힘들다고 데헷거리는 건 덤.

영어판에서는 미카엘이라고 발음하지 않고 마이클이라고 발음해서 묘한 느낌을 준다. 이것은 하이스쿨 DXD에서 등장하는 미카엘도 동일.

 

CV : 세토 아사미 / 키라 빈센트 데이비스
2화에서 등장했다. 대기인 포지션. 말로는 구세주를 보호한다고 항시 대기타고 있는데 문제는 요의 때문에...구세주 후보자에게 본의 아니게 민폐를 끼치게 된다. 인내의 천사답게 대기자로 활약하다 중요 미팅이 어그러져 버려서 잘리는 원인을 제공한다. 우리엘은 결국 그 보상으로 메이드를 자처하게 되고 구세주 후보는 구직활동을 하게 된다.
OVA 1화에서는 실험대상이 되면서 고생하는데 메시아 후보의 자질을 확인한다며 우리엘을 묶어 놓고 부끄러운 자세로 후보자 앞에 두거나 간지러움을 태우거나 하는 등 실험을 빙자한 고문을 한다. 결국 후보자가 참지 못하는 바람에 실험에서 탈락하고 더 이상은 못하겠다며 괴로워 한다.

 

CV : 나카무라 사쿠라 / 에이버리 스미스하트(Avery Smithhart)
7화에서 등장했다. 키 220cm에 금발 L컵(113cm) 폭유. 오드아이(왼쪽은 청색, 오른쪽은 노랑.). 이 오드아이에는 의문의 힘이 깃들어 있다고 한다. 설정상 마안이라는 듯. 천사들 중에서 최연장자이며 작중에서 "Fabulous."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자비의 천사 답게 어리광을 잘 받아주며 상스러운 짓에도 웃으며 넘어간다.아니 오히려 본인이 그 자극을 즐긴다. 자신의 후보자에게 위로와 수행을 돕지만 러브 파워가 떨어진데다 후보자가 계속 자극을 원한다며 어리광부리자, 사리엘은 마지막 힘으로 날개를 펼치는데, 이때 사리엘의 재채기와 함께 마안이 폭주해 집을 날려버린다.

8화 만원전철 에피소드에 등장하며 치한 당하는 와중에도 Fabulous의 자극이라며 좋아한다. 이후 전철이 크게 흔들리고 앞에 앉은 사람에게 가슴을 파묻고는 그대로 있어도 좋다고 하자 가브리엘에게 그 이상은 아웃이라며 파후파후로 제지 당하지만 그것도 즐긴다.

9화에서는 단체로 운동을 한다.

OVA 2편에서 알몸이 되어 사람들이 쳐다보는데도 다른 천사들에 비해 부끄러워 하지 않는다.

 

 

CV:이자와 시오리 / 레이첼 메서
박애의 천사 메타트론의 언니. 애니메이션에서는 4화에 등장. 구릿빛 피부 속성.

노력가로 자기 희생심이 강하고 부지런하게 작용하므로 다른 천사들에게도 사랑 받고 있다. 갈증도 강한 여동생 메타트론을 위해서도 상위 천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발명품을 속속 만들고 있다. 그러나 한가지 심각한 맹점이 있는데, 절망적으로 멍청하기 때문에 잘 안 될 일이 많다.

하지만 멍청하다는 설정과 달리 후보자를 위한 피로회복기나 후보자의 자질을 실험하는 기계나 결계를 만들어 주변에 안보이게 하는 장치를 만드는 등 공순이 기질이 있다. 다만 피로회복기가 지나치게 디자인이 괴악하거나 장치가 물만 닿아도 고장난다는 것을 보면 살짝 멍청하다는 면도 있는 듯.

4화 첫등장. 후보자를 위해 조언을 구하기 위해 나태의 마왕 벨페고르에게 인터넷으로 연락을 넣어 통신을 했고 피로를 풀어주는게 좋다는 벨페고르의 조언에 피로회복기를 만든다.

메시아 후보가 시험공부중이기 때문에 시험 합격 후 메시아 훈련을 하기로 하고 그동안 시험의 이런저런 도움을 주는데... 본인의 복장 때문에 메시아 후보의 집중력을 흩트리게 되고만다.[33] 거기에 벨페고르 조언에 따라 발명품을 만들다가 오히려 자기가 당해서 알몸이 되어서 알몸 에이프런을 하고 야식을 만들어서 후보의 음란마귀를 일으켜 고생시켰다. 그러나 다행이도 후보자는 시험에 합격했다.

지나치게 후보자를 생각해 보살피다 S로 각성하기도 하는 동생인 메타트론과는 달리 열심히 노력하는 성실한 천사.

10화에서는 옷을 갈아입으며 미카엘, 우리엘, 가브리엘과 이야기 하는데 자신의 후보자는 자신의 미덕에 맞게 행동했다며 자랑스러워 한다. 이후 아직 각자의 미덕에 맞지 않는 미카엘과 가브리엘에게 팩폭을 해 두 사람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가브리엘이 아니라며 달려들었다가 나뒹굴게 한다.

OVA 2화에서는 주변에 보이지 않게 만드는 결계 장치를 만들어 훈련에 사용하나 미카엘과 메타트론이 격전을 벌이다 물이 튀어서 장치가 고장나 만천하에 알몸을 드러나게 된다.

 

CV : 오자와 아리 / 브리트니 칼보우스키
5화에 등장했다. 간호사 속성. 가족으론 언니인 산달폰이 있다. 순도 100%의 천연인 성격이다. 산달폰의 제보에 따르자면 평소에는 소심하고 기가 약하고 헌신적인 성격이지만, 주사기를 쥐면 성격이 초S로 바뀐다. 이 탓에 언니 산달폰이 절대 주사기만은 안된다고 경고했지만... 결국... 박애정신이 투철한 나머지 민폐력이 가장 상당하다. 작중에는 후보자를 정말 극락왕생시킬 뻔했고 결국 에피소드 마지막에 실패를 인지하고 울음을 터뜨린다.
OVA 2화에선 주사기형 물총을 들고 S로 각성해 마지막까지 미카엘과 싸우지만 결국 패배해 널부러진다. 다만 둘이 싸우는 통에 장치에 물이 튀어서 고장나 전원의 알몸이 만천하에 드러난게 문제란 것.

 

CV : Lynn
3화에 등장했다. 도넛과 사탕 같이 단 것을 좋아한다. 메시아 후보가 진정 가야할 길은 파티쉐임을 깨닫고 그를 놓아준다. 에피소드 내내 그 놈의 단 맛 덕후질 때문에 후보자에게 귀여운 민폐를 끼친다. 하지만 컵케이크 만들기로 친해진 듯.

8화에서는 만원전철 에피소드에 등장한다.가슴으로 말한다.

 

CV : 닛타 히요리 / 매기 플렉노
6화에 등장했다. 금발 로리의 귀여운 소녀 모습. 하지만 반대로 성격은 엄청난 열혈에 깐깐하고 독하다. 자칭 천계의 풍기위원장으로 불순한 애정행위에 대한 제재를 목적으로 한다. 메사이어 후보가 게으르고 불규칙한 생활을 하여 그걸 보고 경악해 그의 게으름을 고치려고 엄청난 노력(잔소리)을 한다. 민폐꾼들 중에서는 제일 덜 민폐스럽고 오히려 정상인인 캐릭터. 마지막에 메사이어 후보에게 정식 교제를 요청한다. 민폐꾼인 천사들 중 유일한 상식인으로 후보자를 갱생시키기 위해 여러 노력을 아끼지 않고 나중에는 그와 건전한 교제를 시작한다. 미카엘과 개인적으로 친한 사이.

불공평하면 가슴 사이에 얼굴을 들이내며 수정할 것 이라면서 때린다.
8화에서는 만원전철 에피소드에 등장한다.혼자만 가슴으로 말 못한다 로리 소녀의 모습이 어지간히 한인 듯... 바보인 신과 천사들과는 달리 작중 유일의 지성인이며 상식인으로 가장 천사다운 천사이다. 유일하게 순결을 목적으로 건전한 교제를 지향하니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