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츠쿠모가미 빌려드립니다 애니소개

뤼케 2021. 7. 8. 09:14
728x90
반응형

일본의 소설. 작가는 '샤바케'등 에도 시대를 다룬 요괴 소설을 많이 쓴 하타케나카 메구미(畑中 めぐみ)이다. 2019년 7월 한국에도 정식발매되었다. 제목은 츠쿠모가미 부분을 "요괴"로 번역하여 "요괴를 빌려드립니다"가 되었다. 츠쿠모가미라는 명칭은 소설 안에서는 단어의 한자 음역인 '부상신'으로 번역했다.

 

애니 줄거리

에도는 후미카와, 나카마치에 렌탈 가게 "이즈모야"를 운영하는 오누이 오코와 세이지가 있다. 일용품, 골동품, 미술품 등 다양한 물건을 손님들에게 유료로 빌려준다.

다만 이 이즈모야에 있는 도구들은 다른 곳과는 한두 가지 다른데 만들어진지 100여년 이상이 넘어가서인지 혼이 깃든 "츠쿠모가미"라고 하는 일종의 요괴같은 형태가 되었다.

손님에게 빌려줄 때는 여러가지 이야기와 다양한 무용담을 늘어놓는 "츠쿠모가미"들. 사람들에게 정감이 깊은 오코와 세이지는 이러한 "츠쿠모가미"들의 힘을 빌려 이마을에 일어나는 여러 소동을 해결해나가고 있다.

에도의 마을에서 "츠쿠모가미"와 인간들이 엮어나가는 희노애락 이야기. 골수까지 맛보도록 하자.

 

 

애니 등장인물

세이지(清次) - 성우: 에노키 쥰야
이즈모야의 주인.


오코(お紅) - 성우: 코마츠 미카코
이즈모야의 얼굴마담. 세이지의 누나기는 하나 피가 이어져 있지는 않다. 니혼바시 출신으로 세이지의 부모가 화재로 살 곳을 잃은 오코를 거둬 지금에 이른 것.


사타로(佐太郎) - 성우: 사쿠라이 타카히로
이이다야의 젊은 주인. 오코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고이(五位) - 성우: 히라카와 다이스케


말을 정리해보자.

청새치의 얼굴에 인간의 몸을 가진 츠쿠모가미. 흡연자. 원래의 형태는 곰방대. 자신의 역할을 빼앗는 것을 싫어한다.
츠쿠요미(月夜見) - 성우: 나카노 유타카

 

달덩이 같은 두상에 다수의 얼굴형태[]를 가진 츠쿠모가미. 원래의 형태는 두루마리.
오히메(お姫) - 성우: 아케사카 사토미


인형의 외형을 가진 츠쿠모가미. 원래의 형태는 인형.
우사기(うさぎ) - 성우: 이구치 유카


빗의 외형을 가진 츠쿠모가미. 원래 사용자가 어렸을 때 썼던 것이라 성격도 당시 주인의 나잇대와 비슷하게 철부지의 형태가 되었다.[] 10화에서 소유권 이전을 요청하는 사무라이로 인해 동료들과 이별할 뻔 했으나 세이지와 오코의 흥정으로 그 상황은 발생하지 않게 된다.


노테츠(野鉄) - 성우: 나라 토오루
고양이의 외형과 박쥐의 날개를 가진 츠쿠모가미. 비행 가능. 원래의 형태는 나무로 만든 스트랩.

 

 

애니메이션

감독은 무라타 마사히코.

애니플러스에서 8화에서 나온 곰방대를 모조리 모자이크 처리했는데 해당 화에서 곰방대의 문양이 중요한 열쇠가 되기 때문에 내용 이해에 지장이 생겼다. 또한 단순히 곰방대의 문양을 보여주기만 할 뿐인데 모자이크를 쳐야 했냐는 의견도 있다. 9화에서는 츠쿠요미가 얼굴을 너무 가까이 들이밀었다고 "가까워"라고 말한 대사를 "박치기"라고 의역하여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에겐 어색함을, 아는 사람에겐 황당함을 주었다.

원작 정발이 본작 방영 후에 발매되었기 때문에 애니플러스에서는 츠쿠모가미 부분을 그대로 차용해서 "츠쿠모가미 빌려드립니다"로 들여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