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여동생만 있으면 돼 애니소개

뤼케 2021. 9. 5. 15:38
728x90
반응형

나는 친구가 적다의 작가 히라사카 요미가 2015년 3월에 발매한 라이트 노벨 작품이다.

 

애니 설명

일본의 출판 레이블은 가가가 문고이며 한국의 출판 레이블은 L노벨이다. 일러스트 담당은 칸토쿠[]로 작가인 히라사카 요미와 함께 한국 인터뷰가 이루어진 바 있다.

같은 작가의 이전 작품인 나는 친구가 적다와 같이 느긋한 분위기로 진행되며 일상계 러브코미디 스토리형태로 진행된다. 사람들의 평가는 상당히 갈리는 편. 주로 진행되는 내용은 패러디 네타라든지, 야한 농담 개그가 주 요소로[], 삽화의 수위가 상당히 높다. 전체 삽화의 4할 정도가 누드인 수준, 작가가 독실한 전라교의 신자여서 그런지 서비스신=전라라고 보면 된다.

여동생이 등장하는 작품만 쓰는 소설가 하시마 이츠키와 의붓 남동생 하시마 치히로[스포일러], 이츠키의 대학 동창인 시라카와 미야코, 혜성처럼 등장한 천재 소설가 카니 나유타 등의 이야기를 그렸다.

소재가 소재인 만큼 패러디가 많이 나온다. 다른 라이트 노벨의 제목과 내용을 실명 그대로 언급한다. 원래 창작물에서 이런 실명 언급은 적절히 검열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작품은 실존 작품들에 대해 거침없이 언급한다. 일단 시작부터 주인공이 극도의 여동생 취향인 만큼 작가의 다른 작품의 모 여동생이나 같은 가가가 문고의 대인기작의 모 여동생, 어느 먹방부의 시스콘, 그리고 여동생물을 널리 알린 유명작의 인성갑 여동생이 언급된다. 작가의 전작인 나는 친구가 적다의 코다카에 대해 "그래도 코다카는 이웃사촌부를 지켰잖아!" 라고도 나오고... 작중의 TRPG에선 캐릭터 생성때 필살기를 만들때 캐릭터들이 각각 레일건, 이매진 브레이커,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워크스를 선택했다. 이 밖에도 드라마CD의 내용에선 어느 작가의 실명까지 나올 정도. 6권에서는 성우드립까지 나오고 말았다.[] 특히 2권 후반부의 혼 리버 제국과 관련한 언급들은 이 작품의 원작 출판사가 어디 인지를 고려할 때 상당히 미묘한 느낌을 준다. 애니에서는 아예 이츠키의 방에 내청코 4권 표지가 벽에 그대로 걸려있다.

 

 

애니 줄거리

여동생 바보인 소설가 하시마 이츠키의 주변에는 언제나 개성 넘치는 녀석들이 모여든다.

사랑도 재능도 헤비급이지만 아쉬운 미소녀의 최정상인 카니 나유타.
사랑에 고민하고 우정에 고민하고 미래도 고민하는 청춘 3관왕 시라카와 미야코.
귀축 세금 세이버 오노 애슐리. 천재 일러스트레이터 푸리케츠─.

각자 방황과 고민을 안고 있으면서도 게임을 하거나 여행을 가거나 일을 하며 떠들썩한 하루하루를 보내는 이츠키와 주변 사람들. 그런 그들을 따뜻하게 지켜보는 완벽 초인 남동생 치히로에게는 커다란 비밀이 있는데─.

『나는 친구가 적다』의 히라사카 요미가 펼치는 청춘 러브 코미디의 도달점, 드디어 개막!

 

 

애니메이션

일본의 라이트 노벨 여동생만 있으면 돼.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감독은 오오누마 신, 방영 시기는 2017년 10월.

작가의 전작인 나는 친구가 적다에 이어, 이번 작품도 애니플러스에서 수입해서 방영하게 되었다. 근데 1화 자막에서 오프닝 로고 자막에 쓴 색글씨 '여'가 오프닝 중간에 떠다닌다거나[] 1화 제목에 쓴 '제 1화'가 다음 장면에서 잠깐 떠다니는 큰 실수를 범했다. 심지어 질문 쪽 글씨 자막은 전부 늦게 달려졌다. 그 뒤부터는 나유타가 이츠키 작품의 후기를 읽는 부분에서는 후기 자막을 제대로 달았다가 다시 수상식 자막에 오류가 생겼고 그 뒤부터는 멀쩡한 편. 그 뒤가 얼마 안 되기는 하지만. 또 앞부분의 이츠키 신작의 문제점을 편집자가 설명하는 부분과 나유타가 팬티를 킁킁하는 장면은 가위질됐다. 19금으로 방영한 나친적과 달리 이 작품은 15금 방영이기에 나친적보다 제한이 더 심한 것이다. 애초에 19세였어도 가위질 당한 게 많다 일단 그나마 덜 야한 일러스트 여동생 팬티 탈의씬과 나유타 알몸씬은 모자이크로 넘어갔다. 결국 19금이 붙여져 첫 방송만 15세가 됐다.[] 단, 애니플러스의 VOD는 무삭제판.

이후 자막은 제대로 수정됐으나] 방영등급이 올라갔음에도 워낙 수위가 높았던 부분이여서 그런지 가위질은 변하지 않았다. 다만 이 사례를 생각하면 그냥 귀찮아서 등급만 올리고 그대로 올렸을 수도 있다.

2019년 8월 1일부터는 넷플릭스에서도 스트리밍 서비스가 지원된다. 다만 1화 맨 처음 부분[]은 통편집되고 편집자가 이게 뭐냐고 화내는 부분부터 나온다.

퍼니메이션에 의해 북미에서도 방영. 당연히 한국과 달리 더빙으로 방영되었다

 

 

애니 특징

이츠키의 구상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성우진이 무척 호화롭다. 1화에서는 호시 소이치로와 코다 마리코, 3화에서는 나카타 죠지, 쿠와시마 호우코, 시이나 헤키루, 노토 마미코, 이시다 아키라, 미도리카와 히카루, 호리에 유이, 유카나 등이 출연.

4화 오프닝은 이츠키의 신권 예고 나레이션으로 절반이 희생(?)됐다.
5화 오프닝은 연출을 위해 후반부로 밀려났다. 엔딩은 그대로 끝을 장식. 이에 여태 24분 일본 애니메이션 중 오프닝과 엔딩 사이 시간이 가장 짧은 화가 탄생했다.
6화에서 애니플러스는 '시로바코'를 '확인용 영상'으로 의역했다.

7화에서는 매번 여동생을 뜻하는 '妹'자가 도장 찍듯이 흐름마다 나왔는데 다른 한자가 나왔다. 일단 실비아 공주가 나오는 부분에서는 공주를 뜻하는 '姬'가 나왔고 모험 중에는 즐거움을 뜻하는 '嬉'가, 카니가 또 한 번 미야코에게 음탕한 짓을 하려고 할 때는 음탕한 행위을 뜻하는 '婬'이 나왔다. 네 글자 모두 부수 자가 '女'.

히비키 라디오에서 매주 월요일에 이 작품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이 송신된다. 퍼스널리티는 카쿠마 아이(시라카와 미야코 役)와 후지타 아카네(미쿠니야마 카이코 役). 프로그램명은 여동생과 카쿠마 아이와 후지타 아카네와 라디오만 있으면 돼(妹と加隈亜衣と藤田茜とラジオさえあればいい。). 프로그램 내의 코너명도 모두 '~만 있으면 돼' 형식이다. 매회마다 게스트와 함께 전세계의 맥주 시음을 하는 것도 이 라디오 방송의 특징.

애니가 다룰 것으로 예상되는 권수는, 5화에서 3권 마지막에 나오는 '여동생의 모든 것' 코미컬라이징 확정[7]이 나오는 것을 보아 카이코가 애니에 히로인로서 얼굴을 제대로 비출 것으로 보이며, 카이코의 분량은 4권부터 제대로 나오기 때문에 애니는 4권 이상까지 다룰 것으로 보인다.

9화에서는 ED 스탭롤에 각 멤버들 속옷 취향을 기재하는 패기를 선보였다. 여기에 따르면 작가 히라사카 요미와 감독 오오누마 신은 전라파, 일러스트레이터 칸토쿠와 총 작화 감독 키노시타 스미에는 속옷파라고 한다. 또한 OP도 마지막, 이츠키가 자신의 지인들이 있는 곳으로 걸어가는 장면이 감독 스탭롤 생성과 동시에 옷이 사라져 알몸이 된다. 지인들 모두 보는 앞에서 탈의한다 또한 OP 스탭롤 중 이 감독 스탭롤에 유일하게 전라파라고 써져 있다.

9화의 나유타가 카이코를 전라파에 입문하게 하게 만드는 장면이 모두 자체 검열됐다.
12화에서는 마지막 이츠키가 바라보는 풍경에 나유타만 나오고 이츠키와 나유타가 서로를 마주하는 장면으로 끝나는 걸로 변경된다. 미야코에겐 희망이 없다고 못 박는 장면

그리고 BD에서 저런 안개가 사라질 것이라고 기대했던 것이 무색하게 전혀 안 없애고 그대로 출시했다. 이게 문제가 된 탓인지 BD 1권은 첫주 1654장, 2주 1947장으로 저조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오히려 BD판을 저 모양으로 내고도 1000장 단위나 팔리니 선전했다는 비아냥까지 나오는 판국이다.

 

 

애니 평가

애니메이션의 초반부 행보와 평가는 아주 좋은 편이다. 애니메이션을 자주 접한 사람이라면 꽤 많이 보았을 감독인 베테랑 오오누마 신이 감독을 담당하여 기대가 크고 알맞은 화면 배치, 신경쓴 연출, 각본, 콘티와 작화가 어울리면서 현재 4분기 애니메이션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코미디도 챙기며 섬세한 내면묘사도 신경쓰고 있어 꽤나 신경을 기울이고 있는 작품임을 방증하고 있다.

그러나 5화부터 스킵과 각색이 심해졌다. TRPG 게임 부분은 물론 갑자기 이츠키의 '매법대전' 코미컬라이즈화를 알리는데, 이것은 3권 마지막 부분이다. 게다가 원작은 매법대전이 아닌 '여동생의 모든 것'이 코미컬라이즈화와 애니화 되는데 이로 보아 내용이 원작과 다른 방향으로 흘려갈지 모른다는 전망이 있다.

하지만, 시리즈 구성과 각본을 모두 원작자가 맡고 있기 때문에 원래 생각해두었던 루트나 제2의 루트로 전개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아직 안해도 될 것으로 보인다.

5화 중간 혼탕에서의 할머니들 연출이 상상 이상으로 남자 시청자 입장에서 무서웠다는 평이 다수 존재한다...

6화는 하루토의 애니의 참혹함을 설명하는 부분이 원작은 애니 시작할 때는 훈훈했으나 갑자기 애니 끝난 시점으로 넘어가고 이츠키가 어떻게 망했는지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거였으나 애니는 보는 내내 실시간 댓글을 화면에 띄워 실시간으로 어떻게 망했는지 설명했다. 원작에서 이츠키가 그냥 담담하게 설명하는 것보다 실시간 댓글로 보여줬기 때문에 원작보다 더 생생하게 참혹함이 재현됐다.

그러다 7화에 TPRG 에피소드가 나왔다. 필살기 패러디도 그대로 실린 채! 원작자가 스토리의 흐름을 재구성한듯. 하루토의 애니 2화도 평판이 영 좋지 않아서 우울에 잠겨있을때 이츠키가 하루토가 하고 싶었던 TRPG를 하자고 제안한다. 주역 5인방이 모이고 하루토가 마스터를 맡으며, 어디서 많이 본 필살기들이 줄줄이 나온다. 여담으로 TRPG에 등장한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하루토가 혼자서 담당했다. 남녀 안 가리고 무려 1인 19역을. 이츠키 쪽도 여기사 캐릭, 츠키코일 때는 약간 여성톤이 된다. 둘 다 진심으로 여성의 목소리를 연기했다기 보다는 상황에 맞게 일반인이 게임 때문에 여자 목소리를 흉내내는 듯한 목소리에 가깝다.

12화는 최종화답지 않게 약간 애매하게 끝냈다는 평이지만, 중간 이츠키의 과거사에서 오프닝으로 넘어가는 부분의 연출은 최고라는 평을 듣고 있다.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런더러 애니소개  (0) 2021.09.07
BAKUMATSU 애니소개  (0) 2021.09.06
한밤의 오컬트 공무원 애니소개  (0) 2021.09.04
도우미 여우 센코 씨 애니소개  (0) 2021.09.03
호시아이의 하늘 애니 소개  (0) 2021.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