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드리프터즈 애니소개

뤼케 2022. 10. 8. 19:54
728x90
반응형

헬싱의 작가로 유명한 히라노 코우타의 만화.

사망 원인이나 연도가 불분명 하거나,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한 역사속 인물들이 이세계[]로 넘어와 정복전을 벌이는, 일종의 역사 판타지물.[] 작가의 전작인 헬싱만큼이나 분위기 어둡고 선혈이 낭자하는 작품이지만, 그만큼 히라노 특유의 개그 센스가 몇배는 더 진하게 가미된 작품이다

 

애니 줄거리

과거, 종족간의 전쟁에서 인간이 승리한 이후, 이종족들은 인간 이하의 취급을 받으며 노예로 전락하거나 영토에서 추방당하게 되고, 인간 중심의 역사가 세워진다. 그리고 수백년의 세월이 흘러, '흑왕' 이라 칭해지는 자가 나타나 폐기물이라는 존재들을 이끌고 차별받던 이종족을 모아 흑왕군이라는 군단을 설립하여, 인간이라는 종의 멸종을 목표로 전쟁을 일으켜, 북벽 역할을 하던 카르나데스 왕국을 시작으로 인간의 영토를 차례차례 함락시켜간다. 흑왕의 진격을 저지하게 힘들겠다고 판단한 초국가적 마도결사 십월기관의 수장은, 폐기물을 저지할 수 있는 존재는 '드리프터즈' 밖에 없다고 판단. 그들을 한데 모아 흑왕군과의 전면전을 준비하는데...

 

애니메이션


2012년 12월 24일, 헬싱 OVA 10화가 출시되고, 영상 끝 쿠기영상으로 드리프터즈의 뮤직 비디오가 수록되어 있어, 작품의 영상화에 대한 전조가 있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2013년, PV와 함께, 애니메이션이 제작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올라왔고, 또다시 잠잠하다 2015년 PV 공개와 함께 2016년 10월, TVA로 방송이 확정되었다.

제작사는 'HOODS DRIFTERS STUDIO.'[] 제작진은 스즈키 켄이치 감독은 헬싱 OVA 9,10부의 감독을 한 사람이고 나카모리 료지는 헬싱 OVA의 전편 총작화감독을 한 사람. 각본가 쿠라타 히데유키, 쿠로다 요스케도 헬싱 OVA 각본가. 헬싱 스태프가 거의 그대로 이어졌다.

TVA 방영 전 선행 공개로 OVA가 출시되었는데, 작품 별도의 에피소드가 아닌, TVA 방영분 중, 1~2화 중에서 주인공 일행측 방영분 만을 편집해 출시한 것.

평가는 상당히 호평이다. 헬싱 OVA와 마찬가지로, 절대 원작주의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전반적인 비주얼, 성우의 연기, 회차를 거듭해도 질이 떨어지지 않는 연출 등등, 전반적으로 고퀄리티를 자랑한다. 다만 작중 구사하는 이세계의 언어 만큼은 한국에서의 평은 대체로 '어색하다'로 정리된다.[] 성우마다 발음과 속도의 차이가 있어서 그런지 천차만별로, 엘프족들을 갈구다가 역으로 살해당한 아람의 경우 발음이 유연하고 자연스러우나 역으로 엘프족들의 이세계어는 뚝뚝 끊기는게 어째 어색하다. 다만, 종족 혹은 신분의 억양 차이로 생각하면 그리 어색하지 않을수도 있긴 하다. 어차피 자연스럽다고 알아 먹을수 있는 것도 아니다

BD 판매량은 9천장대 후반으로 집계되었다. 1기 방영 종료일인 2016년 12월 24일에 2기 제작이 발표되었다.
애니메이션 2기는 2018년부터 OVA로 발매되는 형식이다.

TV판 블루레이는 9화~12화를 방영당시보다 약간의 추가영상을 포함하여 수록.
특전으로는 OST와 드라마CD 오르테편, 아마존 한정으로 드라마CD 비룡편이 추가로 수록되어있다.

OVA 블루레이 특전도 마찬가지로 드라마CD 가도편과, 아마존 한정 드라마CD 북벽편이 수록.

가도편에는 헬싱의 루크와 얀 발렌타인 형제가 나와서 헬싱 권말 만화 이상의 만담을 작렬, 심지어 얀의 경우는 선댄스 키드와 같은 성우라 이를 이용한 성우장난도 있다.

북벽편은 드리프터즈 권말 만화의 정신나간 흑왕의 캐릭붕괴 만담이 폭발.

 

애니 그외정보들

작가인 히라노 코우타가 워낙 달빠 기질이 강한 인물이다 보니, 성배전쟁을 모티브로 작가의 취향을 전부 때려박아 재창작한 작품이라는 의견이 있다.[]


어디까지나 옛 역사 속 인물들을 그대로[] 모은 것이기 때문에 그들의 대사를 잘 이해할려면 당시 시대상을 파악하며 읽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현재로 보면 굉장히 심각한 발언들이 될 수 있다.[] 또한 작중 발언이나[] 등장인물들의 출신[] 때문에 이 작품이 좀 위험한 소재를 함부로 다룬다고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적어도 전작과 마찬가지로 역사에 대해 무지하거나 미성숙한 사람들이 읽으면 등장인물의 겉멋에 빠져 역사적이든 도덕적이든 잘못된 해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이는 작가인 히라노 코우타의 작품의 전반적인 감점 요소.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플몬스터 애니소개  (0) 2022.10.10
Lostorage incited WIXOSS 애니소개  (0) 2022.10.09
내가 인기 있어서 어쩌자는 거야 애니소개  (0) 2022.10.07
배를 엮다 애니소개  (0) 2022.10.06
ALL OUT 애니소개  (1) 2022.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