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배를 엮다 애니소개

뤼케 2022. 10. 6. 18:57
728x90
반응형

CLASSY.에서 2009년 11월호부터 2011월 7월호까지 에서 연재한 미우라 시온의 청춘 소설. 캐릭터 원안은 쇼와 겐로쿠 라쿠고 신쥬를 쓴 쿠모타 하루코가 담당하였다. 겐부쇼보에서 근무하는 마지메 미츠야가 새롭게 간행하는 사전 「대도해」의 편집 멤버로 사전 편집부에 들어오고, 개성 강한 편집자들이 사전의 세계에 몰두하는 모습을 그렸다. 소설 제목의 의미는 "사전은 '말'의 바다를 건너는 배, 편집자는 그 바다를 건너 배를 엮어 간다".

 

애니 줄거리

하나의 목표를 위해 성실하게 노력하는 사람들!

사전이라는 배를 편집하고 엮는 사람들의 고군분투 이야기 『배를 엮다』. 2012 서점대상 1위, 소설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일본 출판계를 놀라게 했던 이 작품은 마츠다 류헤이, 미야자키 아오이, 오다기리 죠가 출연하는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사전 한 권을 위해 하나가 되어 열심히 일하는 어느 출판사 편집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우리가 잊고 지냈던 다양한 아날로그적 가치의 소중함을 사전 편집 과정의 생생한 에피소드와 섬세한 감정 묘사를 통해 담아냈다.

사전 《다도해》 편찬을 준비하고 있는 대형출판사 겐부쇼보의 사전 편집부. 그곳에 보통 사람들에게는 없는 날카로운 언어적 센스를 가진 마지메가 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사전 만들기에 일생을 바친 편집자 아라키와 감수자 마쓰모토 선생, 사전 편집부의 분위기 메이커 니시오카, 눈치 빠른 여성 편집자 사사키, 패션지 경력을 가진 어린 편집자 기시베 등은 10여 년에 걸쳐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히 노력한다. 여기에 마지메가 한눈에 반한 여인 가구야와의 연애 스토리가 더해진다.

 

애니메이션

말주변이 없지만 영업부원인 마지메 미츠야와 겉보기에는 날라리 같지만 사전 편집부원인 니시오카 마사시는 우연히 거리에서 만난다.

중형 국어 사전 「대도해」의 간행 계획이 진행되어 출판사 겐부쇼보의 베테랑 편집자 아라키는 자신의 정년을 앞두고 후계자를 찾는데 혈안이 되어 있었다. 그런 가운데 니시오카로부터 마지메의 말을 듣고 그를 스카웃하게 되는데…….

「사람을 이어— 말을 엮는다」

전해지지 않는 말. 전할 수 없는 마음.
이는, 그런 서투른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소설 《배를 엮다》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으로 2016년 10월부터 후지 TV 노이타미나 등에서 방영되었다. 감독은 쿠로야나기 토시마사.
책 한 권을 11화로 만들다보니 대화 속에서만 언급된 행동들을 직접 보여주거나 없던 장면이 생기는 등 여러 장면이 늘어 더욱 자세해졌다. 하지만 수위는 낮아졌다.

공교롭게도 캐스팅에 이야기 시리즈의 주역 성우들이 몰려 있다.
사전 출판사 총 11개[]와 타이업하여 매화 오프닝에 실제로 존재하는 각 출판사의 사전이 나온다. 자세한 것은 방송 리스트 문서 참고.

제21회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에서 배를 엮다 애니메이션 제작진이 애니메이션 부문 신인상을 받았다.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리프터즈 애니소개  (0) 2022.10.08
내가 인기 있어서 어쩌자는 거야 애니소개  (0) 2022.10.07
ALL OUT 애니소개  (1) 2022.10.05
경녀 애니소개  (1) 2022.10.04
레갈리아 The Three Sacred Stars 애니소개  (1) 2022.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