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개와 가위는 쓰기 나름 애니소개

뤼케 2023. 3. 22. 09:17
728x90
반응형

패미통 문고에서 발간중인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사라이 슌스케[]. 일러스트는 나베시마 테츠히로. 한국에서는 2017년 12월 기준 NT노벨에서 10권+외전 4권까지 발매. 본편은 완결이지만 어나더 1편은 미정인 상태. 일본에서는 본편 10권 외전 4권 어나더 1권으로 완결이 났다. 각 장의 제목에 비 온 뒤에 개 굳어진다 나 유견상종 처럼 속담이나 사자성어에 개라는 단어가 들어가있다.

제목은 일본 속담인 '바보와 가위는 쓰기 나름(馬鹿と鋏ハサミは使いよう)'[]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뜬금없지만 뒷이야기라고 할수 있는 개와 가위는 쓰기 나름 Second Story가 웹소설 사이트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저자는 사라이 슌스케로 동일하다. 일단 저자말로는 어디까지나 2차창작이며 본편과는 전혀 상관없다는데....과연..

 

개와 가위는 쓰기 나름 애니 줄거리

어느 날 갑자기 강도에게 살해당한 하루미 카즈히토. 하지만 책 바보의 집념으로 읽지못한 책을 읽으려 기적적으로 생환을 한다.
──닥스 훈트의 모습으로.

… "책을 읽을 수 없잖아!" 라고 번민하던 하루미 카즈히토의 앞에 나타난 것은 가위를 흉기로 휘두르는 사디스트, 나츠노 키리히메. 그 정체는 하루미 카즈히토가 광팬인, 초인기작가 아키야마 시노부 본인이었다.

그녀의 애완견이 되어 살벌한 동거생활을 하는 미스터리계 부조리 러브코미디.

 

개와 가위는 쓰기 나름 애니메이션

2013년 1월, 원작 6권에서 애니메이션 방영 결정이 발표되었다. 드라마CD와 특별히 바뀐 캐스팅은 없다. 2013년 7월 방영, 분량은 1쿨 12화.

제작은 2013년부터 애니메이션 제작에 복귀하는 GONZO.아 망했어요

한국에선 애니맥스를 통해 동시방영되었다.정작 애니광고에서는 개와 고양이는 쓰기 나름이라고 번역되어 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영어로 더빙되어 방영되었다.

캐릭터 디자인, 작붕, 스토리, 모든면에서 곤조는 건재(?)하다는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의 기대우려대로 BD 판매량은 450장으로 폭망하였다.

라노벨로 읽는다면 재밌지만, 애니로 만들기에는 무리지 않았을까 하는 느낌이 드는 정도. 애니화를 하는데 있어서 번외편의 내용이 소재도 만들기도 쉬웠다는 점도 한몫하는게 아닐까 싶다.

그리고 이책은 만담이 주된 내용인데 전투신을 강조한 것도 원인이라 볼 수 있다. 실제로 애니판은 본편 내용은 생략, 자르기, 언급만 하기, 떡밥시전 수준만으로 나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