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동쪽의 에덴 애니소개

뤼케 2023. 11. 2. 20:03
728x90
반응형

2009년 4월부터 후지TV 노이타미나에서 방영된 일본의 애니메이션. 장르는 현대, SF, 로맨스. 캐치프레이즈는 "세계에 싸움을 건 소년과, 그 소년을 지켜본 소녀의 단 11일 간의 이야기"

주인공 타키자와 아키라가 영화매니아라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제임스 딘이 출연한 영화 에덴의 동쪽에서 제목을 따왔을 듯하다. 백괴사전에서는 '에덴의 동쪽의 에덴' 제 2부가 되었다.

제작사는 Production I.G이다. 공각기동대와 정령의 수호자로 유명한 카미야마 켄지가 감독/각본을 맡았으며 음악은 최초의 공각기동대 극장판과 건담 더블오, 패트레이버 등을 담당한 카와이 켄지.[4] 그 외에도 전체적으로 스탭이 빵빵하며 1화 퀄리티는 어지간한 극장판 저리가라 할 정도였다. 실사느낌이 나는 배경과 깔끔한 색 배합의 캐릭터가 특징. 특이하게 작품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은 콧잔등에 검은테이프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2009년 애니메이션 그랑프리에 작품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인기도를 고려해 보면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2009년 6월 19일 TVA는 11화로 모두 완결되었고, 이후 SICAF한테 초청받아 국내 상영도 하였다.

 

동쪽의 에덴 애니 줄거리

때는 서기 2011년. 대학 4학년생인 모리미 사키가 미국 여행 도중 백악관을 구경하러 갔다가 권총과 요상한 휴대폰을 든, 자기가 누군지도 모르지만 행동은 빠릿빠릿한 나체남 타키자와 아키라를 만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두 사람이 보낸 11일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동쪽의 에덴 애니 특징

허니와 클로버 작가인 우미노 치카가 캐릭터 원안을 맡았고 동글동글하면서도 정이 가는 캐릭터 덕에 순정물이라고 오인을 받기 쉽지만 장르는 SF물. 가끔 이 때문에 허니와 클로버의 캐릭터들이 SF를 하고 있다며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물론 순정 요소가 없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타키자와 아키라와 모리미 사키 이 두 사람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일단 순정 요소는 먹고 들어가는 편. 실제로 작중에서 둘의 관계에 대한 묘사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편이며 극장판도 1편은 거의 사키와 타키자와의 재회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동쪽의 에덴 애니 평가

관료주의와 전통주의에 물든 채 신세대 지식인(니트)들이 나아갈 길을 막는 사회에 대한 비판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세레손 게임과 연애 등 흥미로운 요소로 분위기를 어둡게 하지 않으면서도 내용을 잘 이끌어 나간 작품.

이렇듯 여러 모로 괜찮은 작품이지만 물론 비판도 존재한다. 주로 초중반(tva)까진 '보기 드문 수작' 이라 말하지만 갈수록 미묘해진다는 평이 많은 편이다. 결말에 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동쪽의 에덴다운 결말이라는 평이 많다. 전자의 이유는 다음과 같다.

초반 세레손과 노블레스 휴대폰, 우활한 월요일 등 신선한 설정과 사회 비판 요소 그리고 순정까지 갖춰져 흥미진진한 분위기를 연출해 작품이 신비스러움을 더해가는 반면 후반으로 갈수록 초반만큼 강렬한 임팩트를 뽑아내진 못하기 때문.

또한 작품의 전개와 사건이 지나치게 추상적이라는 평도 있다. 이는 작품의 특징이자 매력인 동시에 단점이기도 한 듯.

여튼 이런저런 이유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이 작품의 평가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긴장감 있는 스토리가 현실과 SF와 적절히 조합된 독특한 분위기, 일본 애니 같다기보단 외국 영화 같은 신선한 면 때문일 것이다. 일본의 사회적인 문제를 다룬 주제와 높은 수준의 작화, 신비한 느낌이 드는 특이한 연출도 물론 빼놓을 수 없다. 이렇듯 한 번 쯤 봐도 나쁠 건 없는 작품.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도라 하츠 애니소개  (0) 2023.11.08
바스쿼시 애니소개  (0) 2023.11.07
아수라 크라잉 애니소개  (0) 2023.11.01
리스토란테 파라디조 애니소개  (4) 2023.10.31
창천항로 애니소개  (1) 2023.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