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별을 부르는 소녀 애니소개

뤼케 2021. 5. 10. 19:40
728x90
반응형

2017년 일본에서 개봉한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극장판 애니메이션. 일본, 북미 이외의 국가에서 개봉은 미정이다.

 

2016년 극장판 제작을 발표했다. 제작사가 매드하우스에서 8-Bit로 변경되었다. 극장판의 부제 별을 부르는 소녀(星を呼ぶ少女). 신캐릭터 '코코아(九亜)'가 공개되었다. 2017년 6월 17일에 개봉. 원작자가 새로 쓴 완전 신작 오리지널 스토리이다.

 

애니 평가

이와사키 타쿠의 OST는 대호평이며 극장판인 만큼 작화도 깨끗하고 후반부의 액션은 대단하나, 전반부는 설명이 긴 탓에 굉장히 늘어진다. 결국 해군이 육군 전력증강에 쫄다가 열폭하여 삽질했단 내용. 주인공이 말도 안 되는 먼치킨인 탓에 제대로 된 빌런도 없고, 부제가 '별을 부르는 소녀'인데도 '그 소녀'는 터무니없이 비중이 적다.

작화나 부수적인 서비스씬을 제외한 작품의 전개 자체는 주인공의 데우스 엑스 마키나로 정리된다.

군인의 수색협조요청을 여고생이 땡깡 부려서 씹어버리는 데, 그 이유가 헌병이 다녔던 도장의 관장 딸이라서다.

일본의 자위대에 대한, 특히 해군에 대한 인식이 얼마나 호구인지, 고교생이 해군기지 습격쯤은 문제 없다는 발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한다. 또한 국가기관 테러쯤은 신경도 쓰지 않는다.[] 타츠야가 사기캐인 걸 이제는 다들 알 테니 불가능하다고는 생각치 않나 보다.

갑작스럽게 나타난 여자가 헌병 차림으로 돌아다녀도 아무도 이를 지적하지 않는다. 다만 이 점은 이미 타츠야가 한 바탕 뒤엎놓은지라 신경 쓸 경비들이 거진 다 쓸려나간 상황이긴 했다. []

육군이 자국 해군을 테러하든 말든 신경도 쓰지 않고, 자국 군인을 학살하는 줄 알면서도 도리어 데이터를 얻겠다며 테스트 무기를 실전사용하라고 요구한다.

액션씬에서 뜸금없이 웬 캐릭터가 난입하는 데, 이 캐릭터는 그 순간까지 얼굴도 비추지 않았고 그 후에 보이지도 않는다.

시바 미유키는 딱히 잠수함을 공격할 필요가 없는데도 잡아둘 수는 있다면서 공격을 감행한다. 잡아두고 난 다음 뭘 하지도 않는다. 그냥 잡겠다고 바다를 얼려서 잡아놓는다. 별다른 이유도 없이 자기 자신과 친구를 위험에 빠뜨렸다.[]

남의 나라 인공위성을 떨어트려 놓고선 적반하장으로 너희 나라 군사활동 때문에 수습이 힘들어졌으니까 도와라! 하고 성화를 낸다.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마법을 주인공뿐 아니라 학생들도 아무런 제지나 제약도 없이 사용한다. 시바 타츠야는 소녀 8명과 연구원 두어 명 정도를 구하긴 했지만 불필요하게 경비원들을 학살하고, 다른 연구원들은 죽든 말든 신경도 쓰지 않는다.[11] 작중에서 피실험체가 자아를 상실할 수도 있는 실험, 인체실험이 비인륜적이라고 관객들에게 호소하지만, 주인공이 테러를 감행하고 사람을 가차없이 죽여버리는 것을 그런 범죄에 대한 반발로 받아들일 수 있을까?

극우적인 내용은 해군이 육군에 겁먹고 열폭하게 된 계기가 그 진해항 폭격이란 것을 빼면 딱히 없다.

TVA보다 훨씬 먼 미래 시점을 다루었다. 따라서 TVA만 본 사람은 극장판에 등장하는 일부 캐릭터와 주인공의 관계나 설정 등을 이해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리나 시리우스의 퍼레이드라든가... 소설을 다 읽지 않으면 도저히 얘가 뭘 하는지 짐작도 안 갈 것이다.[] 소설을 읽은 사람들도 리나랑 타츠야 일행이 서로 아는 사이인 걸 보고 자기가 '중간에 빼먹은 애니메이션 에피소드라도 있나' 하고 고개를 갸웃할 지경.

2017년 7월 28일 북미에서 개봉했는데, 로튼 토마토 관객 평점이 13%에 그치면서 대폭락했다. 그러다가 나중에는 41%까지 올라왔다.

종합하자면 작화와 OST, 연출 모두 훌륭한데 스토리가 개판이다.

 

 

 

애니 흥행

2017년 6월 17일 개봉해서 박스오피스 5위로 출발하였다. 개봉 첫 주 1억 6300만 엔, 147만 달러 흥행수입을 올리며 출발하였다. 기사 제작비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손익분기점은 2천만 달러(20억 엔)로 추산되는데 초반에 흥행성적이 부진한 편.

 

 

등장인물 및 성우

일본 마법대학 부설 제1마법과고교생
시바 타츠야 - CV. 나카무라 유이치
시바 미유키 - CV. 하야미 사오리
사이죠 레온하르트 - CV. 테라시마 타쿠마
치바 에리카 - CV. 우치야마 유미
시바타 미즈키 - CV. 사토 사토미
요시다 미키히코 - CV. 타마루 아츠시
미츠이 호노카 - CV. 아마미야 소라
키타야마 시즈쿠 - CV. 타츠미 유이코
일본 마법대학소속[2]
사에구사 마유미 - CV. 하나자와 카나
와타나베 마리 - CV. 이노우에 마리나
쥬몬지 카츠토 - CV. 스와베 쥰이치


국방육군 101여단
카자마 하루노부 - CV. 오오카와 토오루
사나다 시게루 - CV. 신가키 타루스케
USNA(북아메리카 국가연합)군 - 아래의 볼드 이탤릭체 는 성이 아니라 코드네임이다.[3]
안젤리나 쿠도 실즈( 앤지 시리우스 ) - CV. 히카사 요코
벤저민 카노푸스 - CV. 야마노이 진
랄프 알골 - CV. 히노 사토시
랄프 하디 밀퍽 - CV. 아이자와 마사키
실비아 머큐리 퍼스트 - CV. 호리코시 치에(堀越知恵)


기타 등장인물
쿠로사와 치에리(黒沢智恵理) - CV. 유우키 치사. 키타야마 가에 고용된 하우스키퍼.
타케우치 나즈나(竹内なずな) - CV. 와타나베 아케노. 마유미의 어머니의 먼 친척. 사에구사 가의 수하 마법사.
다테 사부로 - CV. 야마시타 세이이치로. 키타야마 가를 섬기는 남성. 작중에서는 키타야마 가에서 수배한 헬기의 파일럿을 맡았다.


미나미타테지마(南盾島) 사령 - CV. 마미야 야스히로
군용 클론 와타츠미 시리즈. 전원 성우는 코하라 코노미. 극장판이 끝난 후 전원 요츠바 가문이 인수하여 요츠바 산하의 가문인 와타누키(綿貫) 가문을 신생한다. 단, 이는 어디까지나 원작 & 애니메이션 설정이며 게임판인 로스트 제로 한정으로, 와다츠미(海神)라는 성으로 개명한다. 이는 프로듀서가 게임만의 독자적인 설정이라고 설명했다.
와타츠미 코코아(綿摘未九亜)
제조번호 22. 가장 먼저 탈출에 성공한 개체. 극장판 종료시까지 사에구사 가에서 보호되다가 자매인 시아와 재회한다.
와타츠미 시아(綿摘未四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