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바질리스크 오우카인법첩 애니소개

뤼케 2021. 7. 11. 14:51
728x90
반응형

야마다 후타로의 소설 코우가인법첩의 후속작을 자칭하고[] 나온 야마다 마사키(山田正紀)[]의 2015년 소설 오우카인법첩: 바질리스크 신장(桜花忍法帖 バジリスク新章)을 원작으로 시히라 타츠야가 2017년부터 연재 중인 코믹스 및 이를 토대로 한 애니메이션. 전작 바질리스크 코우가인법첩으로부터 10년 후를 배경으로, 전작의 두 주인공 코우가 겐노스케와 오보로가 모종의 이유로 죽지 않고 두 아이를 남겼다는 설정으로 진행된다.

ラジリスク新章 ∼甲賀忍放送∼(라지리스크 신장 ∼코우가인방송∼)과 ラジリスク新章 ∼伊賀忍放送∼(라지리스크 신장 ∼이가인방송∼) 라디오를 온센과 YouTube에서 진행하고 있다. 방송주기는 교대로 격주 일요일이다.

 

애니 등장인물

코우가 하치로(甲賀八郎) / 하타나카 타스쿠, 코쿠류 사치(幼) / 북미판 리코 파하르도
전작 코우가 겐노스케의 인법, 절멸금안을 이어받은 소년으로 코우가 겐노스케와 오보로의 아들이자 이가 히비키의 쌍둥이 오빠. 무뚝뚝한 성격이지만 동생과 코우가 오보련 등 가족같은 닌자들을 매우 아끼고 있어, 코우가 오보련이 조진슈에게 당했다는 걸 느끼자마자 현장으로 달려가려고 했다. 자신의 인법과 히비키의 인법이 만나면-즉, 서로 마주보면-무서운 힘이 일어난다는 것을 느끼고 자란 마을을 떠나려고 하지만, 히비키와 고로네의 만류로 계속 발이 묶이고 있다(...). 카즈마의 인술을 무력화시키고 두꺼운 벚나무가지를 한거번에 베어낼 정도로 검을 잘 쓰지만, 아직 어리다보니 능력에 의존하려는 경향이 있다. 5화에서 히비키와 동술이 마주친 사건이 있는 후에는 결국 떠나고 혼자 검술단련을 하며 체술도 상당히 단련한듯.
어릴 적에는 동술을 조절하지 못하는건지, 아니면 성격이 개차반이었는지 (가족처럼 아낀다던 코우가의) 3화에서 쿠나이를 빗맞추려던 어린 닌자를 죽일 뻔했다.
의문인 것은, 절멸금안을 전수할 수 있는 두 사람. 겐노스케와 효마가 인법대결로 죽었는데... 누가 가르쳤을까?
7화에서는 무라쿠모를 조진슈와 함께 없애달라는 타다나가의 제안을 거절, 타다나가에게 모욕을 주고 타다나가는 하치로를 죽이려 하지만 사이조, 시치겐, 시키부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벗어나고 구 코우가 오보련의 원수를 자신 혼자의 손으로 갚겠다는 목표를 밝힌다.
여담으로 한번씩 작붕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다른 등장인물들과 달리 항상 등장할때마다 작붕없이 고퀄리티로 출현한다...

이가 히비키(伊賀響) / 미나세 이노리[] / 북미판 질 해리스
전작 오보로의 이능력을 이어받은, 코우가 하치로의 쌍둥이 동생. 상냥한 성격으로 하치로와 사이가 매우 좋다. 하치로가 고향을 떠나려는 것을 계속 만류하고 있으며, 절멸금안과 자신의 눈이 마주치면 무서운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보로처럼 닌자로써의 재능이 없는 것은 아닌 모양이다. 이상한 점은 인법의 계승이 혈통, 가계, 유전에 강하게 영향을 받는 설정. 예컨데 겐노스케의 경우 모계의 유전이 짙어서 절멸금안의 인법을 익혔고, 카게로의 경우 그 인법을 잇기 위하여 여자아이를 낳을 때까지 남성이 희생될 거라는 언급을 보면 인법의 습득에 유전의 영향이 상당히 크다.
하치로가 절멸금안을 익히고 있는 것은 절멸금안이 인법이고, 그 혈통이기에 별 달리 이상할 것도 없지만. 오보로의 눈은 다르다. 선천적인 것이기는 하나 이가츠바가쿠레의 두령 오겐이 직접 인법이 아니라고 공언했으며, 이때의 발언을 보면 이가 역사상 전무후무한 오보로에게만 나타난 이능력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듯 한데... 그게 카게로의 인법처럼 대대로 내려가는 건 조금 이상하다...고 하지만, 오보로의 동술과는 별개의 것이었다.
3화에서 설명하건데, 상대의 적의를 무력화하는 동술(순안술/盾眼術).

 

코우가 오보련은 코우가 하치로를 우두머리로 한 코우가의 정예들이며 아직은 어리면서도 압도적인 재치와 대장이 될만한 기량을 가진 하치로에게 항상 맹목적인 충성을 맹세하고 있다. 삼삼오오 자기의 신체적인 특성을 살린 인술을 갖고 하루 하루 매일마다 기술을 연마하는데 정진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또한 여자에게 있어서는 항상 금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다.

 

쿠사나기 카즈마(草薙一馬) / 키리모토 타쿠야
코우가 오보련(甲賀 五宝連)의 일원으로 '천수금(天竪琴)' 이라는 하프의 현을 꼬아만든 채찍을 사용한다. 도쿠가와 타다나가의 명으로 배를 구하러 갔다가 죠진슈(成尋衆)의 쿠쟈쿠 츠이바무가 사용하는 시간역행의 술법에 농락당해 물레방아에 자신의 천수금으로 묶여있다가 스스로 생을 마감한다. 만화책에서는 쇼군의 명령이라며 하치로와 히비키를 내놓으라는 조진슈(成尋衆)에 반발한 핫토리 쿄하치로의 명령으로 달려들었다가 쿠쟈쿠 츠이바무에게 한 칼에 목이 날아간다.

 

히몬지 카소(緋文字火送) / 야마구치 류
코우가 오보련(甲賀 五宝連)의 일원으로 뱃속에 석유(?)를 모아서 내뿜어 불을 일으키는 인법 '초생염(草生炎)'을 사용한다. 도쿠가와 타다나가를 경호하다가 나타난 쿠자쿠 츠이바무에게 인법을 사용했다가 시간역행으로 되돌려진 자신의 인법에 의해 사망한다. 만화책에서는 하치로와 히비키를 내놓으라는 명령에 반발하여 도쿠가와의 성에서 난동을 부리다가 죠진슈(成尋衆)의 쿠쟈쿠 츠이바무에 의해 사망한다. 이때 키스를 통해 상대의 입 안에 불을 밀어넣어 터트려버리는 장면이 나오는 데, 독자 중에는 즈-큥! 하는 죠죠러스런 반응이나 드립을 치는 편이 소소하게 있는 모양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자신의 초생염이 역류하여 자멸해버린다.

 

시치토 겐인(七斗鯨飲) / 쵸
코우가 오보련(甲賀 五宝連)의 일원으로 인법 '반딧불 오징어(蛍烏賊)'를 사용한다. 자신의 땀방울로 빛을 내서 어둠 속에 숨어있는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도 하지만 게이인의 몸은 맹독 그 자체라서 땀방울이나 체액에 독을 실어 공격하는 것이 인법의 진정한 능력이다. 작중에서는 도쿠가와 타다나가를 경호하다가 나타난 쿠자쿠 츠이바무에게 인법을 사용했으나 전혀 통하지 않았고 오히려 시간역행으로 되돌려진 자신의 인법에 의해 사망한다. 임무를 다하지 못하고 죽는 걸 용서해달라며 '죠진슈(成尋衆)' 라는 글짜를 써서 매를 통해 하치로와 히비키에게 보낸다. 만화책에서는 핫토리 쿄하치로의 명령으로 죠진슈(成尋衆)에게 달려들었다가 야샤 이타루에게 부채(?)로 목이 날아간다.

 

유사 텐신(遊佐天信) / 토우 쇼헤이
코우가 오보련(甲賀 五宝連)의 일원으로 이가의 미노 넨키처럼 자신의 털을 이용한 인법 '천수관음(千手観音)'을 사용한다. 이가쪽 인법인데 어쩌선지 코우가쪽이 사용한다. 도쿠가와 타다나가의 명에 의해 배를 구하러 갔다가 목이 베어진 채로 게이인, 카소 앞에 나타난다. 쿠자쿠 츠이바무에게 시간역행으로 되돌려진 자신의 인법에 의해 당한 것으로 보인다. 만화책에서는 핫토리 쿄하치로의 명령으로 죠진슈(成尋衆)에게 달려들었다가 야샤 이타루에게 부채(?)로 목이 날아간다.

 

이시이 사이조(碁石才蔵) / 토쿠이시 카츠히로, 코바시 사토미(幼)
신 코우가 오보련의 일원으로 1~5화 시점에서는 어린 모습으로 등장하며, 눈알을 공중으로 날려 정찰하는 술법을 주로 사용한다. 술법을 사용할때마다다 눈을 빼고 넣어야 하기때문에 매우 고통스러운 듯하며, 연출도 매우 그로테스크한데다가 정찰 중 몸이 무방비가 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 호전적이고 입이 험한 성격으로 우츠츠와는 사이가 별로 좋지 않다. 6화에서는 어른으로 등장하며, 쓰고 있는 두건에 그려진 눈동자를 눈 대신 사용하는 것으로 인술이 발전했고, 이 눈동자를 하치로의 절멸금안의 전파 매개체로 삼는 것도 가능. 바둑을 좋아한다.
19화에서 모든 눈을 개방시키고 눈이 없는 상태에서 죠진슈의 무라쿠모 성을 향해서 걸어다니다가 끝내 피하지 못하고 깔려죽는다.

 

코우라 시키부(甲羅式部) / 오치아이 후쿠시, 타케우치 에미코(幼)
신 코우가 오보련의 일원으로 1~5화 시점에서는 어린 모습으로 등장하며 태어나면서 부터 전신의 근육이 팽창하는 희귀한 병에 걸리는데 팽창을 억제하기 위해서 항상 갑주를 착용해야만 하며 그래서 어깨와 머리, 팔에 철로 된 갑옷을 두르고 있다.[4] 그의 갑옷은 총탄도 막아낼 정도로 견고하다. 체술을 주로 사용하는 듯하며 가슴이나 목 부분이 보호되지 않는 약점이 있어 대련 중에도 여러번 이 부분이 노려지기도. 여담으로 갑옷 보수는 고로네가 주로 해주는 듯. 신 오보련 중에서는 가장 착한 성격이지만 다른 사람과 몸이 닿는 것을 싫어하며 가려운 듯 긁는 묘사가 있다. 6화에서는 어른으로 등장하며 가슴이나 목 부분도 보호되는 갑옷으로 발전하고 괴력을 적극적으로 사용한다. 더 드러나기론 착용중인 갑옷은 시키부의 생명줄로 사이보구(犀防具)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무소(코뿔소, 일어로는 사이(犀))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라는 불교의 일화에서 유래한 이름이라고는 하지만... 갑옷의 역활과 동시에 근육이 너무 팽창돼서 터져죽지 않기 위해 막아주는 역할.
20화에서 하치스와 함께 무라쿠모 성에 잡입하였다가 야사 이타루의 숙명통에 걸려 세뇌를 당한 시치겐의 칼에 찔려 중상을 입는다. 그 직후 자신도 숙명통에 걸려서 갑옷을 벗게되지만 하치스의 마지막 활약으로 숙명통이 풀려나 맨몸인 상태에서 이타루를 껴안고 몸이 급속도로 팽창하여 고통을 주다가 결국에는 함께 폭발하여 사망하게 된다.

히구라시 시치겐(蜩七弦) / 이치키 미츠히로, 사쿠라바 아리사(幼)
신 코우가 오보련의 일원으로 1~5화 시점에서는 어린 모습으로 등장하며, 벌레를 이용한 술법을 쓰지만 궁극적으로는 여성을 흥분시키는 인법을 쓸 수 있다고 한다. 비슷하지만 정 반대의 능력을 가진 이가의 닌자 루이를 의식하고 있으며, 우츠츠에 따르면 루이와 한번 하고 싶다[7]는 모양이지만 본인은 여자에 관심이 없다는 듯. 6화에서는 어른으로 등장하며, 정반대의 능력을 가진 루이와 능력을 상호 단련하고 있다. 참고로 인술 발동시에 대사는 본디 가을이 애절하다 알았지마는 싫증나지 않누나. 방울벌레 소리.
20화에서 무라쿠모에 우츠츠, 루이와 잡입하지만 두 사람을 보낸후 혼자 성안을 둘러보던중 야사 이타루의 숙명통으로 세뇌당해 하치스의 두 손을 절단하고 시키부를 찔러 중상을 입힌다. 그리고 다음편인 21화에서 우츠츠와 루이에게 나타나 네이리 치오의 명령으로 전투를 벌이다가 그의 어머니와 닮은 루이를 찌르려다가 자신의 몸을 찔러 스스로 생을 마감한다

네고로 고로네(根来転寝) / 미키 신이치로
하치로와 히비키의 교육을 맡은 코우가 닌자. 하치로가 고향을 떠나려고 할 때마다 여러번 만류했다. 나멘바와 사이가 좋은 편으로 선천적으로 몸이 약하며 나날이 약해지고 있다[]. 남매끼리 인연을 맺게 하려는 계획에 회의적이다. 손재주가 좋아서 하치스의 조총[]을 만들거나 시키부의 갑옷을 개조해주고 있다. 18화에서 거미형태의 중전차인 팔면육비[]를 타고 죠진슈의 한명인 네이리 치오가 데리고 다니는 마신을 공격하고 네이리 치오에게도 한쪽 팔을 절단시키는 중상을 입게한후 대활약을 펼쳤지만 그 자신도 공격 직후 마신에 의해서 전차가 파괴당하고 끝내 목숨을 잃는다.

 

애니메이션

2쿨 분량의 TV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다. 방영 시기는 2018년 1월.

 

애니 평가

전작이 워낙 명작으로 꼽혔던 작품이기도 하고, 그 자체로 확실한 엔딩을 맺은 작품인데 그걸 스토리까지 변경하여 무리하게 자칭 후속작을 만들었기 때문에 원작 및 전작의 많은 팬들이 반가워하지 않는 편. 국내는 물론 일본 현지에서도 오우카인법첩의 애니화 소식을 듣고 나서야 오우카인법첩이 있었다는 사실을 인지한 사람이 꽤 많을만큼 오우카인법첩 자체가 인지도가 없는 망작이었다는 소리다. 그럼에도 전작의 후광만으로 애니화를 하였으나 역시 평은 좋지 않다. 애초에 깔끔하게 완결난 작품을 상당한 시간이 흘러서 설정을 변경하면서 까지 내놓은 우려먹기 후속작들이 거의 대부분 혹평을 받았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면 왜 애니화를 했는지 의문이 드는 작품. 물론 드래곤볼 슈퍼처럼 혹평과는 별개로 상업적으로는 성공을 거둔 작품이 있기는 하지만.


애초에 본 작품 자체가 야마다 후타로의 의향과는 무관하게[] 아무 관계 없이 제작이 시작된 작품이라, 사실상 이게 정식 후속작도 아닌지라, 야마다 후타로 팬들에게는 그냥 2차 창작물 취급을 받고 있다. 당연히 수준도 매우 떨어지는 수준. 코믹판의 작화 역시 세가와마사키에게 제안은 갔었으나 만화가측에서 거부했다는 풍문까지 도는 상황.


주로 비판받는 점은 전작에 비해 유치해지고 지나치게 작위적인 스토리, 지루하고 긴장감 없는 전개, 박진감 떨어지는 전투씬 등이 있다. 단 OST는 전작에 비해 나쁘지 않다는 평.


이런 애니가 왜 나왔냐면 전작이 파칭코로 출시되어 대박을 내서 후속 시리즈에 쓸 추가 영상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원래부터 팬들은 안중에도 없었던 애니화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