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방과 후 주사위 클럽 애니소개

뤼케 2021. 9. 20. 15:10
728x90
반응형

나카미치 히로오(中道裕大)가 월간 겟산에서 연재중인 보드 게임을 중심으로 한 아날로그 게임을 통해 교류하고 성장해 가는 소녀들을 그린 만화. 2021년 7월 12일 쯤에 19권이 발매될 예정이다.

비디오 게임 강국인 만큼 아무래도 이런 아날로그 게임, 특히 보드 게임 인구는 상대적으로 적은 일본[1]에서 보드 게임만으로는 이야기 진행이 단순화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저런 인간관계를 묘사하고 있는 편이며, 작가의 작품들 중에서도 인지도가 있는 편. 기존작들 대부분이 단권 작품이고, 한국에서는 하루의 나라가 전 4권 완결이 되었고, 일본 기준으로는 달의 뱀이 7권으로 완결된 것이 최장 연재기록. 그래도 이 작품은 10권을 무사히 넘겨서 연재 중이다.

 

애니 줄거리

소심하고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 서투른 소녀 타케카사 미키는 어느날, 한없이 밝고 전향적인 성격의 타카야시키 아야를 만나 친구가 된다. 그리고 이런 두 친구가 원칙주의자인 반장 오오노 미도리가 아르바이트 중인 게임샵 <주사위 클럽>에 들르면서 서로 친구가 되고, 소녀들은 여러 보드게임을 통해 친목을 다지며 성장을 해 간다.

 

방과후 주사위 클럽

제목만 보면 주인공들이 방과후 주사위 클럽이란 서클이라도 만든 것 처럼 보이지만, 그냥 학교 끝나고 친구들끼리 게임숍 주사위클럽에 들러서 노는 것 뿐이다. 무대가 교토 지방이기 때문인지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이 칸사이벤을 쓴다.

 

등장게임

아날로그 게임 전반을 다루고는 있지만 등장 게임의 거의 대부분은 보드 게임, 그 중에서도 보드 게임 강국인 독일산 유로게임이 많은 편이지만, 일본산 게임이나 일반 아날로그 게임(술레잡기도 등장한 적이 있다)도 가끔 나오는 편. 등장 게임은 대부분 라이트한 가족 게임과 파티 게임에 편중되어 있으며 전략 게임은 그다지 나오지 않으며 나와도 그나마 라이트한 판본으로 나온다.

 

 

애니메이션

2018년 9월 7일, 애니메이션화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이 올라왔다.(#) 감독은 이마이즈미 켄이치, 방영 시기는 2019년 10월.
그간 서브컬쳐 등지에서도 자주 다루어지지 않던 아날로그 게임을 주제로 하는 작품이기 때문에 일본의 아날로그 게임 마니아들이 나름 기대하는 작품인 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