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라피스 리라이츠 애니소개

뤼케 2021. 9. 23. 17:52
728x90
반응형

KLab과 카도카와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가상 아이돌 프로젝트. 약칭 라피라이. 2017년 9월 21일 TGS 2017에서 프로젝트 패러렐이라는 가제로 출현을 예고했으며, 2018년 3월 24일 애니메 재팬 2018에서 정식 타이틀과 함께 공개되었다. 동시에 코미컬라이즈, 노벨라이즈의 발표, 애니메이션 기획도 진행중임을 공개했다. 애니메이션은 2020년 3분기 1기가 방영되었고 유튜브 MV 합산 100만회 달성으로 음반 발매도 확정되었다.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이세계에서 아이돌의 역할을 하는 '마녀'를 육성하는 플로라 여학원에서 마녀가 되려 하는 여자아이들과 그녀들을 지도하게 되는 플레이어(선생님)의 이야기를 다루게 될 것이라고 한다. 이 세계에서는 사람들의 희망을 마법의 힘으로 바꿔서 마수와 싸워야 한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게임은 육성·마법·음악 3가지 요소를 위주한 육성 롤플레잉 게임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까지 등장한 마녀들은 6개 유닛 20명으로 대부분 경력 없는 신인성우들을 기용한 것도 특징이다.

 

애니 등장인물

CV. 안자이 유카리


애니메이션 1화에서부터 등장. 일단 주인공 포지션이다. 어릴 때 건강이 좋지 않아 잔병치레가 많았는데 언니의 노래를 들으면서 기운을 냈다고 하며 그 영향을 받아 자신도 노래로 다른 사람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고자 마녀 학원에 입학했다. 사실은 웰란드 왕국의 제2왕녀지만 마녀였던 언니를 동경하여 그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마녀가 되었고, 이 때문에 신분을 숨기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을 때는 생기가 없는 눈빛이 된다. 9화에서 그녀가 왕녀라는 것이 친구들한테 알려지고 왕가명까지 밝혀지는데 풀 네임은 티아라 빅토리카 렉스 웰란드(Tiara Victoria Lex Waleland). 허가 받지 않은 영역까지 오케스트라 라이브 공연을 하여 허가 구역까지의 마력 게이지만 인정되어 현재 티아라 팀은 전원 퇴학처리 된 상태.[] 밝혀진 출신지는 브리스톨이다. 10화에서는 그녀와 언니의 어린시절이 공개되는데 원래부터 병약했던 그녀에게 언니가 생명력을 나눠주어 둘의 건강상태가 뒤바뀐듯 하다. 아마도 그 매개체가 되는 것은 그녀가 쓰고 있는 머리의 장신구. 최종화에서는 머리장식의 비밀이 밝혀지는데, 그것은 왕가의 기억을 담고있는 장식이었고 티아라가 그 장식한테 인정받아 유체이탈을 하던 도중 언니와 관련된 기억[3]을 보고 자신 때문에 언니가 목소리를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되며 크게 슬퍼하며 엘리자에게 울면서 정말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그 후 엘리자가 내가 앞으로도 끝까지 너를 지켜주겠다고 다정하게 티아라에게 말하고, 이제부터는 자신이 언니를 지키겠다고 말하며, 반드시 언니 앨리자의 목소리를 되찾게 하기 위해 모두가 A.R.I.A를 노래하는 장면으로 최종화가 끝나게 된다.

 

CV. 쿠보타 리사


티아라의 소꿉친구이자 관리역, 룸메이트. 파란색 긴머리. 그녀와는 2년여 정도만에 재회. 웰란드 최상위 귀족 가문인 엘른위크 가문의 영애이며 이 때문에 어릴 때 티아라와 친분을 가질 수 있었다. 그녀 자신은 우등생이지만 운이 나쁜 편이며 같은 반인 리네트, 라비, 애슐리가 워낙에 성적이 좋지 못해 동반 퇴학당할 위기에 몰려있었다. 아르바이트로 알프레드[]라는 이름의 오리를 돌보고 있으며, 그 캐릭터가 2화 에피소드의 주역이 된다. 5화에서는 보드게임의 벌칙으로 10년전의 모습으로 돌아가 잠시동안 로리가 된다. 10화에서는 상급마법인 투명마법을 사용하여 왕궁에 잠입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철골 2개를 완력만으로 비틀어버리는 괴력도 보여준다.(...) 티아라에게 플로라 학원이 자신들을 퇴학시킨것을 다른 학원에서라도 마녀가 되어 유명해저서 후회 시켜주자는 이야기도 주고 받는다.

헨리에타라는 여동생이 있다.

 

CV. 야마모토 미즈키


초록색 헤어칼라. 검은스타킹 속성. 책을 좋아한다. LiGHTs의 작사 담당. 처음에는 오케스트라를 같이 하자는 제안에 망설였으나, 망설인다는건 하고싶어서 고민인 거 아니냐는 라투라의 조언에 결심이 생긴다.
10회에서는 왕녀 앨리자와 먼저 교전을 벌이던 애슐리를 구하기 위해 어쩔수 없이 엘리자를 상대로 마법을 쓰지만 엘리자가 쉽게 제압한다.

 

 

CV. 무카이 리부


키는 작지만 가슴은 큰 금발 트윈테일 . 붙임성이 있다. 토끼를 키우는 것이 취미. 라비라는 이름이 토끼를 떠오르게 했는데 정말로 토끼를 직접 키우고 있다 . 운동능력도 좋지만 성적이 매우 나쁘다. 9화에서도 뜨거운 아이스커피를 달라고 하는 것을 보면 아예 백치미 속성인듯. 신체강화마법 사용자. 5화에서는 기현상 탐사지도를 이사장한테 허가받고 받았다고 했지만 6화에서 밝혀지길 그냥 이사장이 자리에 없어서 급한 마음에 빌려간다는 쪽지를 두고 가져온 것 뿐이다. 실제로 이것 때문에 동료들의 평가점수까지 크게 감점되었다고 한다.

 

CV. 사에키 이오리


보라색 포니테일 속성. 기사단장의 딸. 라비와는 룸메이트로 티격태격하는 사이. LiGHTs의 의상은 애슐리가 만들었다는 설정이 있다. 9화에서는 사랑니가 상해서 제거 수술로 고생하기도 한다. 10화에서는 티아라의 언니인 엘리자와 직접적인 전투를 벌이기도 하는데 일방적으로 졌다. 그리고 의외로 높은 곳을 무서워한다.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화가 발표되었다.# 방영 시기는 2020년 3분기.

BD/DVD 발매는 NBC유니버설(구 제네온)에서 담당하였으며 이 회사 최초로 아이돌물에 참여했다.

 

애니 평가

작화는 기본적으로 좋은 편이며, 아이돌물의 메인인 공연 장면도 좋은 퀄리티로 나왔다. 하지만 스토리에는 구멍이 많아 개연성 등의 문제로 비판이 많다. 아래가 예시들.


애슐리가 자기 생일을 잊어버렸다고 라비의 태도가 갑자기 날카롭게 변했는데, 정황 상 다른 애들도 라비 생일을 몰랐다. 아무도 라비가 애슐리에게 태도가 나빠진 이유를 추측하지 못했다. 라비 생일이란 걸 알았으면 바로 답이 나왔을 테니 티아라, 로제타, 리네트도 몰랐다는 말. 애슐리에게만 화낼 상황이 아니니 빼도 박도 못할 개연성 오류다.
유에가 처음에 티아라에게 냉정하게 군 이유가, 나는 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진지하게 마녀가 되려고 활동한다고 티아라 처럼 낭만적으로 마녀가 되려는게 아니라고 말하며 불만인 이유를 밝힐 때 더 자세히 묘사될 것처럼 굴다가 애매하게 넘어간다. 또, 티아라가 오르케스트라를 한다고 하니까, 유에가 티아라에게 엘리자의 여동생이라 뭐가 된 줄 아냐고 시비를 걸었다.

참고로 오르케스트라를 하려면 조건이 필요하다는 설정은 묘사되지 않으며, 오히려 슈퍼 노바의 나머지 팀원들과 다른 유닛들은 기대할테니 힘내라면서 도와줬지 아무도 아무나 하는 게 아니라고 말하지 않는다. 애초에 다른 유닛들도 딱히 유에처럼 사명감을 가지고 부르는 게 아니다. 정황 상 유에의 지적은 그냥 감정뿐인 시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어떻게 보면 유에가 너무 지나치게 진지한 성격이라 그런 것도 있다.

최종화에서 화해하나 끝까지 유에가 차갑게 나온 이유는 자세히 안 나온다. 유에가 처음 만났을 때부터 냉정하게 군 것에 사과하자 티아라가 말을 끊으며 자기도 유에의 진지한 마음을 모르고 너무 쉽게 말했다고 사과를 하면서 그대로 화해로 이어진다. 화해에 성공하고 티아라가, 유에가 자신에게 차갑게 대한 이유를 이해하면서 이후 거론될 가능성까지 철저히 막아버렸다. 티아라에 대한 유에의 심리 묘사가 없다시피 할 정도로 부족해서 생기는 구멍.

일단, 유에의 과거 회상에서 나오는 바로는, 엘리자가 유에의 스승으로써 같이 잘 지내다가 고향으로 귀국하게 되는 이유가 티아라 때문이라, 엘리자를 티아라에게 뺏겼다는 괜한 질투심 때문에 적대했다고 어느 정도 추측해 볼 수는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묘사가 부족해서 제대로 이해하기는 힘들다. 아니면 엘리자의 여동생이라 조금 기대했는데 직접 만나보니 엘리자에 비교해 다소 능력이 부족해 보여서 은근히 실망했기에, 그런 감정도 섞인게 이유가 아니냐는 추측도 있다.[] 아무래도 제작진이 시청자의 상상에 맡긴 게 아닌가 싶다.


로제타가 친구들을 데리고 왕궁에 티아라를 만나러 왔으나, 병사들이 확인 절차에 며칠 걸리니까 그 동안 기다려달라고 한다. 로제타는 이에 친구들에게 근처에 자기 본가가 있으니 거기서 기다리자고 제안한다. 문제는, 병사에게 거절당한 것도 아니고 며칠만 기다려달라고 한 상태에서, 제대로 묵을 곳도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등장인물들이 고른 선택지는 "라비가 그냥 몰래 침입하자고 하니 모두가 그 작전에 찬성하면서 왕궁에 몰래 침입한다"이다.


티아라의 왕관에 지금까지의 착용자들의 기억이 보관되어 있었기 때문에, 티아라가 엘리자의 과거를 보며 진실을 깨닫는데, 왕관에 이런 능력이 있었다는 복선은 없었다.[] 티아라에게 엘리자의 과거를 보여줘 진실을 알게 해야 하는데, 전개 상 엘리자가 본인 입으로 밝힐 리 없으니 급조 설정으로 떼운 것.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