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뒤떨어진 후르츠 타르트 애니소개

뤼케 2021. 10. 2. 15:55
728x90
반응형

일본의 4컷 만화. 작가는 하나야마타의 하마유미바 소우. 공식 약칭은 오치후루(おちフル)다.

 

애니 줄거리

아이돌을 목표로 상경한 고교 1학년생 사쿠라 이노는 네즈미 기숙사의 팔리지 않는 (전)아역 로코와 뮤지션 하유, 모델 니나와 함께 신인 아이돌 유닛 「후르츠 타르트」를 결성!

철거 위기에 처한 네즈미 기숙사를 구하기 위해 연예계 낙오자들이 아이돌 활동에 칠전팔기!?

 

만화 특징

귀여운 그림체와 다르게 온갖 백합 + 페티시즘으로 얼룩진 정신나간 만화. SM, 근친드립(자매, 모녀), 방뇨 플레이, 오네로리, 얀데레, 냄새 페티쉬 등 들어갈 수 있는 내용은 다 들어가있고[1] 작가가 정말로 하나야마타의 작가랑 동일인물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라는 말이 많다.[2] 사실 아이돌물의 탈을 쓴 백합 페티시 개그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보다보면 정말 아이돌 쪽 스토리는 양념이고 이쪽이 본론이다. 그래도 애니메이션은 아이돌로서의 성장 쪽에 꽤 충실하게 무게를 준 편.

 

애니메이션

일본의 만화 뒤떨어진 후르츠 타르트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감독은 카와구치 케이이치로.

방영 시기는 본래 2020년 7월이었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여파로 한 분기 연기되어 2020년 10월 방영하게 된다. 제작사는 feel.로, 카나메모 이후 11년만에 만드는 키라라계 애니메이션이다.

 

애니 특징

매 회차 제목의 첫 글자는 원작 등장인물 이름 유래이기도 한 이로하 노래(이로하니호헤토 치리누루오) 순서대로 되어있으며, 매 화마다 해당 글자에 해당하는 캐릭터를 아이캐치에서 소개한다.(이노 → 로코 → 하유 → 니나 → 호호 → 헤모 → 토네 → 치코 → 리리 → 누아 → 루아 → 오토)

지역 분위기나 배경을 잘 살린 것도 특징인데,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이 제작사인 feel.의 본사가 본작의 배경인 코가네이시에 있으며, 특히 라이브 장소로 자주 나오는 히가시코가네이역은 아예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다.

 

 

국내 방영

국내에서는 키라라 계열 작품으로 기존 작품의 후속작, 외전을 제외하고 하루카나 리시브 이후 2년 3개월만에 애니플러스에서 방영하게 되었다. 그 사이에는 아니마 옐!, 길모퉁이 마족, 사랑하는 소행성, 타마요미가 음악 판권 등 계약상 문제로 인하여 잇따라 국내 미방영작이 되었다.[2] 또한 feel.이 제작한 작품으로 가르쳐줘! 갸루코쨩 이후 4년 9개월만에 애니플러스에서 방영하게 되었다. 그 사이에는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히나마츠리, ISLAND, 역시 내 청춘의 러브 코미디는 잘못됐다. 완이 애니맥스 코리아에서 방영되고 달이 아름답다, 이 세상 끝에서 사랑을 노래하는 소녀 ~YU-NO~가 국내 미방영작이 되었다.

 

애니 평가

평가는 원작재현율도 높고 대체로 가벼운 코미디물로 보기에는 괜찮다는 반응이 많다. 감독인 카와구치 케이이치로의 일상물, 코미디 연출 능력이 제대로 드러난다는 평. 다만 아이돌물이라 라이브 장면도 일부 나오는데 카와구치 감독이 라이브 연출은 전혀 해본 적이 없고 라이브 연출이 가능한 연출가도 참가하지 않아 간단한 동작에 효과만 일부 추가한 형태로만 때우기 때문에 아쉽다는 반응이 많다.

마지막화 끝에서 이노의 "그 이야기는 다음 기회에!"라는 독백으로 속편이 생길 가능성을 암시했다.

BD 판매량은 1991장으로, 같은 분기에 경쟁작이 많았던 시즌이었음을 감안하면 상당히 선방한 편.

남성 시청자 위주고 일상물과 코미디 작품에 대한 선호도가 강한 니코니코 동화에서는 방영 내내 높은 인기를 얻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