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레일 로마네스크 애니소개

뤼케 2021. 10. 3. 15:18
728x90
반응형

마이테츠를 원작으로 한 5분 분량의 초단편 애니메이션.(#)

라스트 런에서 꽤 시간이 지난 듯 한 시점으로 보이는 후일담격인 작품. 다만 원작을 보지 않아도 무관한 작품으로, 게임판의 등장인물들은 직접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으며, 애니 한정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들로 구성된 일상물적인 내용으로 전개된다. 성우진은 우에사카 스미레, 우치다 아야 등 빛의 세계에서 알려진 성우진으로 구성되었으며, 내레이션은 치바 시게루.

원작사인 Lose가 리뷰및 작품 소개를 삭제하는 불미스러운 사건을 일으킴과 동시에 후속작 동결및 미소녀 게임 시장 철수등으로 인해 후속작이 불투명해졌으나 2기는 무사히 제작된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파생 컨텐츠로 DLsite에서 축음 레일(蓄音レヱル)이라는 음성작품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으며, 2기에 등장할 예정인 레일로드들은 이작품에서 선행출현식으로 등장한다고 한다.

 

애니 줄거리

쇼와 63년 10월.
대폐선에 의해 철로의 대부분이 없어져 버린 나라 - 일본.[1]규슈 쿠마모토 현 오히토요시.
증기기관차 8620과 그 레일로드 하치로쿠를 주역으로 한 관광진흥을 훌륭히 성공시켜 피폐해진 경제를 재건하며 철도 부흥의 성지가 된 동시에,
새로운 부흥의 물결과 전국의 철도 사업자와 마이테츠들의 교류를 활성화를 위해
"제1회 마이테츠 축제"의 개최를 기획한다.
철도차량의 운전제어용 인형 모듈인 '레일로드'들도 그들의 마스터들을 따라 전국에서 모여든다.
인간들의 연일 계속되는 회의에 자극을 받아 "우리도 무언가를 하고 싶다"고 의기투합한 이들은
유명 레일로드 "스즈시로"를 중심으로 하여 "레일로드 서밋"을 연다.
역 앞의 "카페 아마이로"에 모여, "마이테츠 축제"에 한층 색을 더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은다.

 

 

애니 등장인물

모오카 철도 C12 67의 레일로드.
SL를 그린 TV드라마에서 "레일로드 스즈시로" 역을 연기하고 있던 여배우의 급병으로 인한 강판에 본인 대역으로 발탁되어 재능을 꽃피운 여배우이기도 하다. 본래 소극적인 성격이지만 레일로드들의 모임에서는 탁월한 인기와 지명도로, 기대되는 "리더" 역할을 훌륭하게 연기해 내는 일도 많다.

모티브는 이바라키현의 3섹터 철도회사인 모오카 철도 C12 증기기관차 66호기로 현역으로 동태보존중.

 

타카사키 철도 D51 840의 레일로드
해외까지 널리 알려진 "프린스·오브·레일로드"라는 별명을 자랑하는, 레일로드계의 최고 인기인.
중성적인 외모와 왕자님 같은 행동으로 여성팬이 많다.
하지만 승무 중에는 순박한 성격으로 손재주가 뛰어난 여자아이.
PC 조립에 자신 있으며 취미는 전자공작.

본편에서도 동일본 지역의 TV 광고모델로도 인기를 끌고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모티브는 JR 동일본 소속 D51 증기기관차 498호기.

 

 

메지로 철도 증기식 동차 호지 6016의 레일로드
일본의 마지막 영업 운전 증기동차 호지 6016과 함께 메이코 데쓰카바군선을 가볍게 달리는, 복고풍의 하이컬러 아가씨.
옛것과 친숙하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호기심 왕성한 성격의 소유자.
조심스러운 행동이 몸에 배어 석탄을 통째로 씹지 않고 특제 석탄기로 갈아 마신다.

보기드문 메이지 초기의 증기식 동차 출신. 모티브는 호지 6014호로 1944년 나고야철도에 양도되었으나 운용되지는 않고 박물관 메이지무라에 전시되었다가 나고야 리니어철도관에 옮겨 전시 보존되어 있다.

 

이요칸 철도 갑 1형 1호 증기기관차 전용 레일로드.
벌레를 좋아하는 리이코와 달리 벌레를 싫어한다.

모티브는 당시 이요 철도 회사가 독일 크라우스(현 크라우스-마파이) 사의 B형 증기기관차를 들여와 새로 명명했던 갑 1형 1호 증기기관차. 1888년 10월 28일부터 1954년까지 마츠야마 시내를 달렸던 증기기관차였다.
대문호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 <도련님>에도 나와 후에 봇짱열차라는 이름이 붙었고 마츠야마시 관광 상징의 부활로 요네야마 공업이 원형을 본따 디젤기관차로 제작한 봇짱열차가 2001년부터 다시 마츠야마 시내를 달리게 되었다.

증기기관차 시절 원본인 갑 1형 1호는 도고 공원에 전시되었으나 출입이 자유로웠던 탓에 부품의 유실이 생겨 에히메 대학에 의뢰해 반환받은 갑 1형 3호의 부품을 1호에 조립해 이요 철도에서 운영하는 바이신지 공원에 옮겨 전시 보존되고 있다.

 

구 난사츠 철도 키하 100형 키하 101의 레일로드.
키하 07형의 동형기라서 키하 07형의 레일로드인 레이나에게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다.
작중에선 히사츠 미캉 철도에 소속되어 있다.

모티브는 1952년 카와사키 중공업 차량회사에서 만들어진 키하 07형(구 키하 42500형, 차량번호 42600대)의 준동형기인 키하 100형 101호.
실제로 난사츠 철도가 1964년 9월 가고시마 교통으로 합병되어 이름을 바꾼 이후에도 키하 100형은 마쿠라자키선을 달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