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애니소개

뤼케 2021. 10. 7. 17:50
728x90
반응형

일본의 만화 드래곤 퀘스트 타이의 대모험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제2탄.

 

타이틀은 원제의 발음에 맞춰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이 되었다. 2019년 12월 21일에 개최한 《점프 페스타 2020》에서 2020년 다시 한번 재 애니화, 리메이크가 발표되었으며 2020년 가을 10월 3일부터 방영하기로 예정되었다.

로고 그 동안 나온 로고와는 달리 이번 신 애니판의 로고가 '타이의 대모험' 부분이 전면으로 크게 배치되고 그 뒤에 '드래곤 퀘스트' 로고가 작게 배치되어 있다. 그리고 PV로 보아 연재 후반부의 그림체로 진행할 듯하다. 2020년 10월 테레비 도쿄에서 토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되며 구작 때와 같이 타카라토미가 스폰서를 맡는다.( 10월 12일부터 월요일 새벽대에도 전번화를 재방송 편성을 하게 된다.

신작 애니판의 경우 토에이 애니메이션이 다시 제작을 맡는데 원작 내 긴 분량을 어떻게 처리해 낼 지 주목을 모은다

작화는 2D와 3D의 하이브리드가 될 것이라고 한다. PV에선 인간형 캐릭터와 주연급 몬스터는 2D, 잡 몬스터와 배경은 3D로 그리고 있다. 1화는 시다 나오토시, 오오츠카 켄, 카미타니 토모히로, 신타니 나오히로, 미야모토 에미코가 참가해 작화로 호평을 받았다.[] 이들 중 3명은 9화에도 다시 참가했다. 19화까지 기준으로 작화로 유명한 에피소드는 다 시다 나오토시가 참가했으므로 좋은 작화를 보고 싶다면 시다 나오토시 항목을 보고 참가한 에피소드를 보면 된다.

촬영도 꽤 높은 질을 보여준다. 토에이는 2010년대 후반부터 촬영 팀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시작했으며 애니메이터 카가와 히사시는 트위터에서 이 작품엔 타이거 마스크 W에 참여한 촬영 스태프들(촬영감독 이가라시 신이치)이 참여하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 거라는 말을 했다.

구작 애니의 메인 성우들 중 대다수가 해당 배역을 다시 연기하기에는 이미 지나치게 고령이였던 데다[] 몇몇 주연 성우들이 타계한 것도 있었기 때문에[6] 성우진이 변경되었다. 주역 성우진은 비교적 20~30대 중초반대 성우들 위주이며 악역 성우진들은 베테랑 성우들 위주로 캐스팅되어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나레이션은 신작 아방 성우인 사쿠라이 타카히로가 맡았다.

음악은 스기야마 코이치가 작곡한 게임판의 음악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스태프롤에도 이름이 없는 것을 볼 때 아예 쓸 계획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자신의 음악 저작권은 확실히 챙기는 사람이므로 만약 스기야마의 음악이 나온다면 반드시 이름이 있어야 하고 저작권 표기에도 스기야마의 스튜디오가 들어가야 한다. 그런데 이 작품은 표기가 없다. 스기야마 코이치의 극우 성향 때문에 이를 그대로 넣을 경우 중국과 한국 등 일제의 주 피해국들에 수출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먼저 손절을 때린 듯한데, 음악이 흘러야 할 장면에도 음악이 사용되지 않은 점은 일본에선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으며, 음악 담당인 하야시 유키는 음악을 준비하지 않고 뭘 했냐는 비판을 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리메이크를 너무 늦게 해서 망했다, 조기종영 될 것 같다는 루머가 돌았는데 감독이 말하기를 시청률 및 관련 상품 판매 모두 호조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원작 만화 단행본의 판매량도 급격히 늘어 재판이 결정되었다고 한다. 감독인 카라사와 카즈야 말로는 의외로 과거 팬보다 어린이들이 더 많이 보고 응원하고 있다고 한다.(#)

타이와 만나기 전 용사 시절의 아방의 모험을 그린 신작 만화가 나온다고 한다.(정보) 원작은 산죠 리쿠. 그림은 ZIPMAN의 시바타 유사쿠. 타이의 대모험 XROSS BIade의 신작 만화도 나온다고 한다.(정보)

여담으로 긴 세월 끝에 다시 주목받기 시작한 타이틀인 만큼 그 마계편 연재 재개에 대한 희망이 생겼다. 물론 작가진이 2021년이 되는 현 시점에서 연재 중인 모험왕 비트의 연재가 완료되어야 하겠지만.

 

 

원작 및 구 애니메이션과의 차이점

방영 시간대가 오전이고, 시대가 흘러 심의기준이 바뀐 것을 고려해서인지 선정적인 묘사가 모두 삭제되었으며 폭력적인 묘사도 가급적이면 지양하고 있지만 적으로 나오는 마왕군[] 같은 경우엔 피만 녹색으로 바꾸고 절단 묘사나 출혈 묘사를 가감 없이 하고 있다.

원작 및 구 애니판에서는 1~3편에 등장한 몬스터들만 출연했지만, 본작에서는 4편 이후의 몬스터들(대표적으로 킬러팬서나 모몬쟈)이 간간히 등장한다.

 

국내 방영

대한민국에선 애니맥스에서 수입하여 2020년 10월 5일부터 밤 11시에 자막판으로 첫 방영을 시작했다. 제목이 기존 타이의 대모험에서 원제와 동일한 다이의 대모험으로 변경되었는데, 자막판과 비슷한 시기에 발매된 원작의 '신장채록판' 역시 기존 만화책과 달리 다이의 대모험으로 발매된 것으로 보아 사업적인 이유로 제목이 현지 원제에 맞추어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

8월 30일 부터는 편성이 변경이 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