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여성향 게임의 파멸 플래그밖에 없는 악역 영애로 환생해버렸다 X 애니소개

뤼케 2021. 10. 31. 14:49
728x90
반응형

일본의 라이트 노벨 《여성향 게임의 파멸 플래그밖에 없는 악역 영애로 환생해버렸다…》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제2기. 애니메이션 1기 최종화 방영 후 곧바로 2기 제작이 결정되었다는 발표가 나왔다. 감독은 1기와 동일한 이노우에 케이스케, 방영 시기는 2021년 7월.

전작은 도쿄 MX 최속방송에 간사이 지방에서만 MBS에서 방영되었지만, 이번에는 MBS의 전국방송 심야 애니메이션 시간대인 '슈퍼 아니메이즘'으로 옮겨졌다. TBS 계열 사상 최초의 라이트 노벨 원작 애니메이션 전국방송 사례라고 한다.

애니플러스에서는 1차 PV가 나온 2021년 3월 19일 당일[1]에 2기가 7월 중 방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LIVE 방영 시에는 홀수 화수와 짝수 화수의 방영 시간대가 다른데, 이는 판권사의 요청이라고 한다.

북미에서는 8월 말부터 1기가 그랬던 것처럼 크런치롤에서 이어받아 영어 더빙 방영되었다.

 

애니 줄거리

공작 영애, 카타리나 클라에스는 머리를 돌에 부딪히고 전생의 기억을 떠올린다.

그리고 이 세계가 전생에서 몰두했던 여성향 게임 '포춘 러버'의 세계이며
자신은 주인공의 사랑을 방해하는 악역 영애라는 것을 알게 된다.

게임에서 카타리나를 기다리고 있는 결말은 해피 엔딩이 국외 추방, 배드 엔딩은 사형...
그런 파멸 플래그를 어떻게든 회피하고 행복한 미래를 손에 넣겠어!!

그리고 무사히 파멸 플래그를 회피한 카타리나에게 새로운 위기가?!
착각? 사람 홀리는 러브 코미디가 다시 시작된다.

 

애니 평가

전작과 스태프 변동이 크게 없어 전작에서 그대로 이어서 보는 거 같다는 반응이 나오며 호평을 받는다.

중국의 검열을 바로 통과해서 1화부터 동시 방영 중인 걸 보면, 1기와 마찬가지로 사전 제작이 끝난 작품일 가능성이 높고, 따라서 일정 문제로 작화가 무너지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 빌리빌리에서는 동분기 화제작들이 연이어 검열로 방영이 취소되면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1기 때 외전으로 인해 분위기의 흐름을 끊어놓은 것에 대한 반성인지, 큰 흐름의 사건을 끝내고 오리지널 스토리를 삽입하여 분량을 채우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분량 채우기라고 볼 수 없는 것이 오리지널 스토리들은 원작에서 묘사되지 않았던 부분들을 묘사하거나 원작 소설의 외전 만화들의 내용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마법이 존재하는 세계관임을 적극 활용해서 재미있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7화의 경우 본래 원작 소설의 외전 만화 '앤의 방'에서의 '다음 생이 있다면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라는 몇 페이지짜리 인터뷰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 된 내용이다.

재미있는 점은 이러한 스토리 전개의 구조는 1기 때와 비슷하다는 점이다. 그러나 오리지널, 외전분량이 1기 때처럼 길지만 스토리와 분위기를 전혀 해치지 않고 본편과 자연스럽게 나간다는 점은 1기와 비교해서 개선된 점이고 이 부분은 호평을 받고 있다.

최종화까지 스토리 문제도 없고, 작화 붕괴도 없었던 덕분에 작품 평가는 긍정적인 편. 원작도 원래부터 인기가 있었고 애니도 잘 나와준 덕분에 극장판까지 나오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다만 후속작품이 극장판인지, 아니면 극장판은 총집편이고 후속작품이 3기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