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킹덤 애니소개

뤼케 2021. 11. 4. 13:43
728x90
반응형

하라 야스히사가 슈에이샤의 주간 영 점프에서 2006년부터 연재 중인 만화. 2021년 3월 기준 한국어 정발판은 대원씨아이에서 60권까지 발매가 되었고, 본국에서는 62권이 발매되었다. 검열이 좀 있다.

중국 전국시대 말기를 배경으로,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올라 실권을 잡지 못한 정(진시황)과 대장군이 되려는 노예 소년 신(이신) 두 명의 일대기를 그린 역사만화.[1] 물론 역사대로 간다면 비극적이다. 이신이야 먼 훗날에도 자손이 있지만 진시황은...

고대 중국(춘추전국시대)이 주 무대임에도 불구하고, 제목은 영어로 지었는데, 이는 배가본드나 다음 웹툰에서 연재되었던 더 헌터(웹툰)와 동일하다.

 

만화 줄거리

난세의 시대, 주인공 '신'은 장군이 되어 출세하려는 욕망을 간직한 채 때를 기다리며 수련을 계속한다.

그러던 어느 날 왕의 호위무사로 뽑혀간 친구가 반죽음이 되어 돌아온다. 왕을 시해하려는 세력에게 당한 것이었다. 왕을 지켜달라는 친구의 유언에 따라 길을 떠난 신은 간신히 왕을 만나게 되고, 신이 자신의 대업에 필요한 인재임을 직감한 왕은 그가 자신을 도와주면 장군의 자리를 주겠다는 약속을 한다.

기회가 왔음을 느낀 신은 군사들을 뚫고 나갈 방법을 모색하는데......

 

만화 인기


주간 영 점프의 간판 인기작이다.

원래는 애니화 버프조차 제대로 받지 못해서 인기가 저조했다. 2012년 6월에 나왔던 애니 1기는 말 그대로 엉망이고, 그 이듬해 6월에 나온 애니 2기는 준수한 퀄리티이긴 하지만, 마찬가지였다. 킹덤의 핵심 이야기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함곡관 전투를 포함한 '합종군 편'을 다룬 애니 3기는 상당히 긴 공백기를 두고 2020년 4월에 방영되었다가 코로나 19 확산 여파 등의 이유로 2021년에 다시 방영하기로 하면서 김이 빠진 느낌이다. 단행본 역시 그 동안 장기간 연재를 하고 있었지만, 지금처럼 폭발적인 인기는 아니었다.

상황이 반전된 건 2015년. 일본 예능 프로인 아메토크에 한번 타더니만 시중에 묶여 있었던 재고가 싹 다 팔리면서 판매량이 폭주하더니 그 이후로도 무섭게 팔려 나가는 중이다. 인기에 힘입어 2018년에 단행본 50권 발간 기념으로 실사 영화화가 결정되었다. 원작자가 각본에 참여한다고 하며, 주인공 신 역에 10주년 실사 영상에서 같은 역을 맡았던 야마자키 켄토가 캐스팅되었다. 그리고 실사 영화가 좋은 평을 받으면서 일본 내에서 흥행하자 신규 독자 유입이 다시금 활발해져 많이 팔리고 있는 중이다.

2020년에는 오리콘 연간 차트에서 2018년까지 연속 1위를 차지했던 주간 소년 점프의 간판작 원피스를 3위로 밀어내고 2위를 차지했다.[3] 또한, 청년만화로서는 오리콘 차트 연간 만화 판매량 최고 순위이다.[4]

2016년부터 계산하면, 킹덤보다 많이 팔린 만화는 주간 소년 점프 만화인 원피스와 귀멸의 칼날뿐이고, 2016년부터 2020년까지 3,000만부 이상을 판 작품도 저 세 작품뿐이다.

이러한 인기는 한국에서도 마찬가지로, 만화방이나 만화 카페 같은 곳에서 가장 많이 보는 만화 TOP 5 안에 들어간다고 한다.

다만, 한일 양국에서 5위권 안에 꼭 드는 인기 만화라지만, 의외로 독자들 사이에서도 킹덤이 인기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흔히 말하는 오타쿠 문화와는 동떨어진 시대극 중심 만화[]라서 원피스, 원펀맨과는 달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언급이 매우 적은 편이기 때문이라고. 실제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만화 킹덤에 대해 주로 다루는 커뮤니티는 디씨의 킹덤(만화) 마이너 갤러리나 츄잉넷의 킹덤 게시판 정도이다.

 

 

애니메이션

일본의 만화 킹덤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제1기. 감독은 카미야 준.

2012년 봄(정확히는 6월) NHK 계열에서 애니메이션을 방영했었다. 38화 완결. 원작은 1권부터 16권까지(단 원작에는 있지만 신, 강외, 영정과의 만남(암살단의 영정 암살 시도)과 영정의 과거 회상은 제외).

애니메이션은 3D 카툰 렌더링+부분 2D 작화를 사용했다. 하지만 그래픽이 어설픈 평을 받거나 원작재현을 못했다는 평을 받는 등 원작팬들은 물론 원작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악평을 받았다. 그렇지만 2기가 성공적인 발전을 보이면서 1기는 이런 2기를 위한 추진력이 되었다.

 

일본의 만화 킹덤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제2기. 감독은 이와나가 아키라.

2013년 봄 킹덤 2기가 방영. 역시 6월부터 NHK 계열에서 방영. 1기 때보다 1화 늘어난 39화 완결. 원작은 17권부터 24권까지(1기 때 다뤄지지 않은 영정의 과거 회상 포함).
그 어설펐던 3D 카툰 렌더링을 1기 때보다 훨씬 줄이고, 중요한 액션신에서는 2D 작화를 대폭 늘려서 퀄리티는 1기때와 비교하면 상당히 높아졌다. 참고로 OP에서의 'You ready or not...' 가사가 그야말로 압권이다.

이때까지는 애니 버프로 인한 신규 유입이 유의미한 수준은 아니었던지라  결국 종영 후 긴 휴지기를 가지게 된다.

 

일본의 만화 킹덤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제3기. 감독은 이마이즈미 켄이치. 방영 시기는 2020년 4월. 이번엔 방송 채널이 지상파인 NHK 종합으로 변경되었다.

킹덤 작품 내에 벌어진 여러 사건들 중에서 대표적인 사건 중 하나인 '합종군'편(원작은 24권 261화부터 33권 355(논공행상까지 반영한다면)/356(논공행상 이후 재건과정까지 포함한다면)화까지)을 다룰 예정이며, 애니 1화당 원작 4화 정도 들어가기 때문에 전체 화수는 24화에서 25화 정도로 추정되지만, 상황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

티저 영상들을 통해 이를 입증하면서 전개해 나갔지만, 일본 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으로 제작 사정에 차질을 빚어 4화를 기점으로 방송이 무기한 연기되었고, 같은 해 7월에는 제작사인 스튜디오 사인포스트의 모기업이 도산하면서 킹덤의 연기가 코로나 19와 더불어서 제작사의 경영 악화의 영향이 컸던 게 아닌가 하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결국, 본래 방영 시기에서 무려 1년이나 지난 후인 2021년 봄으로 방영이 연기되었고, 4월 5일에 1화부터 다시 방영이 되고 있는 중이다.

13화(6월 28일) 이후에 잠시 재정비를 가진 후, 7월 19일부터 다시 방영하고 있다.

최종화 방영 후 4기의 제작발표가 나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