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애니소개

뤼케 2021. 11. 12. 16:34
728x90
반응형

유우미칸(夕蜜柑)이 소설가가 되자에 집필하고 코인이 삽화를 맡은 라이트 노벨. 전형적인 소설가가 되자식 VRMMORPG 세계관의 작품으로, 그중에서도 특정 스테이터스에 올인하는 계열의 작품이다.

제목이 길어서 일본 및 세계 팬들은 보후리(防振り, Bofuri)[]라고 줄여 부른다. 해외 배급사 퍼니메이션에서도 보후리라고 부른다. 방어올인을 쳐도 이 문서로 올 수 있다.

작가 본인의 데뷔작이 5화 만에 연재가 중단되는 형태로 폭망하는 바람에 기분전환 삼아 "최강 주인공에, 주인공 편의주의, 현실성 따윈 무시한 막 나가는 작품"을 목표로 쓴 작품이다. 그래서 1권 2화에[] 작가가 대놓고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그냥 가볍게 시간 때우기용으로 보세요"라고 언급할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쓴 작품인데,[] 오히려 그렇게 부담 없이 쓰고 읽히는 작품이란 점이 평가 받아서 인기를 얻은 묘한 작품이다. 이 덕분에 다른 작품이라면 쓴 소리를 날려 댈 리뷰어들도 "이건 그런 작품이 아니니까"라며 최강 주인공의 편의주의 전개가 나와도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다.

 

 

애니 줄거리

친구가 같이 하자는 말에 시작한 VRMMORPG. ‘메이플’[]이라는 이름으로 가상현실에 접속한 카에데는 뭐가 뭔지 하나도 몰라서, 스테이터스를 모두 VIT(방어력)에 투자하고 마는데…….
보통이라면 아무도 고르지 않은 방어 특화의 길. 하지만 그것이 메이플의 특이함과 맞물려 ‘절대방어’라는 스킬을 낳고, 어지간한 일로는 대미지가 1도 들어가지 않는 철벽의 최강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순진무구한 온라인 게임 초보 메이플이 방어력에 올인하는 특이한 플레이를 하면서 벌어지는 웃기고, 신기하며, 가슴 후련한 재밌는 이야기.

 

애니 설정

New World Online
작중 배경이 되는 게임. 마치 소드 아트 온라인의 아인크라드가 떠오르는 인기 VRMMORPG 게임이다. 하지만 소드 아트 온라인과는 반대로 신생 게임이라서인지 여러가지 문제를 보여준다. 1권에서 오픈한지 3개월밖에 안 된다고 하면 아직 해당 게임이 회사의 첫 작품이거나 할 가능성이 있지만 그것을 감안해도 상당히 시스템적으로 불안한 면들이 많다. 게다가 밸런스 조정을 거의 안하는 수준이다. 메이플이 주인공이기에 망정이지 적이거나 현실의 게임이었으면 특정 유저 몰아주기 논란이 100% 나왔을 것이다. 저렙 구간의 아이템이 희소성을 감안해도 지나치게 강하다거나 특정 스킬들이 지나치게 사기적이거나 얻을 수 있는 스킬의 개수 제한이 없다거나 하는 모습을 보면 GM이 거의 이벤트 및 컨텐츠 추가에만 집중한다는 느낌을 준다. 실제로 GM들은 메이플을 포함한 상위 랭커들만 관람하며 그 밖의 쩌리들에게는 거의 관심이 없다. 메이플을 경계하고는 있으나 그녀의 사기적인 능력에 손댄 것은 손에 꼽을 정도이다.


스테이터스
HP, MP, STR, VIT, AGI, DEX, INT 이며, 2배수에만 추가 스테이터스 포인트가 들어오고, 10배수에는 10 포인트가 주어진다. HP와 MP의 경우 1당 10이 오르는 것으로 보인다. 아마 직업 별로 오르는 게 다르다고 생각한다


이벤트
말 그대로 게임 내에서 열리는 대규모 이벤트. 특징으로는 참가하는 유저들이 모두 한 장소에 모이며 수준차 없이 그대로 진행한다는 점이다.[] 참가하는 모든 유저를 한 장소에 몰아넣으니 자연스레 오래 살아남거나 많은 플레이어를 이긴 유저는 큰 주목을 받는다. 주기 역시 짧으며 대개 며칠~일주일 정도의 기간으로 개최한다. 이벤트의 내용은 모두 다르다.

제 1회는 데스매치 방식으로 주연, 조연이 여기에 참가하여 높은 성적을 받았다.[]

제 2회는 보물찾기 방식으로 은화 300개를 찾는 이벤트이다. 은메달 10개는 금메달 1개로 바꿀 수 있으며 금메달로 무기나 스킬을 구매할 수 있다. 1회 이벤트의 상위 10인은 금메달 1개를 가지고 시작하며 플레이어들끼리 메달을 빼앗을 수도 있다.

제 3회는 사냥 방식으로 흔히 게임에서 나오는 특정 몬스터를 잡아 코인을 모으는 것과 비슷하다. 소를 닮은 몬스터를 잡아 소 모양이 새겨진 목패를 많이 모으는 미션이다. 방어력캐한테는 불리하고 스피드캐한테 유리한 이벤트였다고 한다. 특정 몬스터는 정해져있는데 이를 찾기엔 당연히 스피드캐가 무척 유리했기 때문. 그 탓에 방어에만 올인해서 스피드는 1레벨이랑 별 차이 없던 메이플은 성적을 못냈지만 아래 길드대항전에서 판도를 뒤집을 사기 스킬들을 발견했다.

제 4회는 길드대항전. 규모에 따라 대규모, 중규모, 소규모 길드로 나뉘며 '오브'라 불리는 구슬을 쟁탈하는, 소위 말하는 '깃발 뺏기' 방식이다. 다른 길드의 오브를 빼앗아 자기 길드 진영에 가져가 일정시간을 버티거나 자기 길드의 오브를 일정시간 보호하면 점수를 얻으나 오브를 빼앗긴채 오랜시간 회수하지 못하면 점수를 잃는다. 빼앗긴 보주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점수를 기록하고 제자리로 되돌아간다. 중규모, 대규모 길드는 자기 길드의 오브를 지키면 +1점을 얻지만 소규모 길드는 자기 길드의 오브를 지키면 +2점을 얻는다.

죽어도 부활이 되지만 한번 부활할 때마다 데스 페널티로 스테이터스가 5%, 10%, 15%, 20% 순으로 감소되며 다섯번 죽으면 리타이어된다.


프렌드
말 그대로 친구이다. 프렌드 등록을 통해 프렌드가 될 수 있다. 메이플은 위에 상술된 등장인물과는 모두 프렌드 등록이 되어있는 상태.


길드
온라인 게임에 흔히 있는 길드이다. 가입을 위해서는 길드장의 동의가 필요한 것으로 추정되며 받을 수 있는 길드원의 숫자가 정해져있다.[] 길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아이템을 가지고 있어야하며 길드끼리의 랭킹도 존재한다. 길드 랭킹은 단순히 길드원의 수가 아니라 이벤트에서의 성적으로 그때마다 결정되는 모양이다. 다만 구성원의 수가 많아야 노동가능 인력이 늘어나기에 일반적으로 이벤트에 유리한 것은 사실이다. 실제로 길드전 이벤트에서도 단풍나무는 인원이 모자라 모든 인원이 혹사당했고, 수비에도 매우 불리해서 실제로 한번 오브를 빼앗길뻔 했다.

 

 

애니메이션

일본의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중 제1기. 감독은 오오누마 신 / 미나토 미라이, 방영 시기는 2020년 1월.

한국에서는 SILVER LINK. 작품을 꾸준히 들고 오던 애니맥스 코리아에서 동시방영한다.
또한 넷플릭스에도 등록되어 넷플릭스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북미에서는 퍼니메이션에서 방영하는데, 한국과는 달리 더빙으로도 방영된다.# 다만, PC 성향이 짙은 퍼니메이션 측이 5화 대사 중 선정성이 있는 부분을 영어판에서 검열 및 임의로 수정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 #

2화부턴 본편 시작전에 GM들이 이전화에 있었던 내용들을 보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자투리 코너가 있다.[A]

또 엔딩 직전에는 항상 5ch 스레드 플레이어 코멘트가 나온다.

 

 

애니 원작과 차이점

일단 가장 큰 차이점은 엔딩 전에 나오는 게임 유저들의 메이플에 대한 댓글들이 라이트 노벨과 꽤 다르다. 사리의 등장과 합류 순서, 카페에 가는 일이나 신규 방패 제작에 카나데가 동행하는 등의 여러가지 일에 인원 구성이 상당히 바뀌었다. 특히 웹 연재본과 비교해보면 아예 다른 작품처럼 느껴질 정도.

몹 디자인의 경우도 1화 토끼의 캐릭터 디자인 등 은근히 바뀐 편이다.

염제의 나라의 순위도 2위로 나온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