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도로헤도로 애니소개

뤼케 2021. 11. 27. 16:48
728x90
반응형

하야시다 큐 원작 만화 도로헤도로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본래 2010년대 이후의 애니 트렌드와 다르게 보기 드문 장르로써 인기를 끌고 장기 연재를 하는 작품이어서 현지에서 애니화 여론도 높지만 2018년까지 구체적인 움직임은 없는 상태였다. 하지만 2018년 11월 12일, 애니화 기획 진행중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하지만 첫 PV 공개 이후 감감 무소식이었다가, 대략 1년 뒤인 2019년 10월에 정보가 풀려 2020년 1월 방영이라는 것과 캐스트 등이 공개되었다.

국내에서는 2020년 4월부터 등급 심사에 들어갔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았으며,# 동년 5월 28일부터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다.

감독은 하야시 유이치로이며 모든 에피소드의 콘티를 직접 작성하고 연출하는 공을 들였다. 오프닝과 엔딩 5개도 하야시 유이치로 연출이다. 거의 혼자 만들었다 보면 된다.

오프닝 영상이 굉장히 사이키델릭한 것이 특징. 도로헤도로의 세계관 자체가 선악이 불분명하고 윤리적 제약이 옅은 등 사이키델릭 아트와 엮일 구석이 많긴 했지만, 해당 영상의 경우 어울리는 것을 넘어 살짝 메스꺼울 정도로 분위기가 딱 맞는다.

OVA를 제외한 12화 기준 원작 7권 41화 부근까지 애니메이션화 되었으며, 원작에 있던 마의 보너스 에피소드나 메인스토리와 관련 없는 일부 에피소드들은 삭제되었다.

나레이션은 북미판은 커크 손턴이 담당했다.

 

 

애니 세계관

홀, 마법사의 세계, 지옥이라는 세 가지 영역으로 크게 나누어져 있는데, 그 중 지옥은 치다루마가 직접 창조했고[], 정황상 마법사의 세계도 치다루마가 창조하거나 최소한 발견한 세계인 것 같다. 홀은 치다루마가 발견한 세계로 다시 右홀과 左홀로 나뉘지만 이웃 마을 정도의 차이이다. 마법사의 세계, 혹은 지옥에서 통용되는 주화가 등장한 적 있는데, 각각 세 가지 세계를 의미하는 도안이 새겨져 있었다.


홀이 세워진 지역은 본래 인간이 살던 곳이지만, 마법사에게 다수가 살해 당한 뒤 마법 범벅이 된 시체가 눌러 붙어 시궁창 내지 석유처럼 고인 호수가 위치한 곳이었다. 현재의 홀은 그 호수 위에 세워져 있다.


사후 세계는 기본적으로 지옥이라 인식되는 것 같다. 보통 인간은 어떨지 모르지만 마법사는 어떻게 살았나에 상관없이 무조건 지옥행이다.[] 심지어 대악마와 친분이 있는 엔 같은 사람도 지옥행이다. 즉 생전에 선행을 해둘 동기가 전혀 없는 세계인지라, 모든 것이 약육강식의 원리에 따라 돌아가며 생명의 값어치는 0에 가깝다. 지옥은 사람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불지옥 같은 형태다. 여기에 엄청나게 거대화 된 악마가 사방을 활보하며 개미떼같은 인간을 긁어모아다 대량학살을 저지르곤 한다. 믹서기에 넣고 갈아버린다 거나, 입에 한웅큼 넣고 씹어버린다 거나, 밟아버린다 거나. 거기에 악마는 죽은 마법사를 몇 명씩 짝 지어 황야에서 영원히 배회하도록 만드는데 과연 악마답게 생전에 원한이 있던 자끼리 한 조로 만들기도 한다. 악마는 죽은 마법사를 이런 고문에도 버틸 수 있게 개조하여 괴롭힌다.


거꾸로 아무렇지 않게 사람을 살려내는 세계이기도 하다. 생명을 다루는 마법사가 굉장히 희귀하다고 하지만, 정작 그 능력 자체의 리스크가 거의 없는 수준이라서 노이와 키쿠라게를 독점한 엔 패밀리는 한동안 죽음 면역을 띄웠다. 에비스도 살리고, 리스도 살리고, 기타 등등.


마법의 분류가 체계화되어 있다. "생명, 복원, 시간을 다루는 마법사는 희귀하다" 라는 인식 자체가 이를 증명한다. 현재까지 나온 마법 분류는 상술한 생명, 복원, 시간 외에도 변화, 저주, 방어, 파괴, 소멸, 치료 등 여러 계통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시간의 마법사는 마법사에게도 반쯤 전설에나 나올 존재로 간주되었고, 치다루마를 비롯한 악마도 니카이도를 처음 보고 실제로 있었다니 믿기지 않는다는 투의 말을 한 적이 있다. 마법의 연기를 따로 파는 상점과 종류별 시세, 시장이 형성되어 있을 정도이며 분석 기계도 대부분 마련되어 있다. 다만 작품 자체적으로 이러한 분류 규칙을 일괄 적용하거나 하지는 않는다. 어디까지나 세계관의 일부일 뿐


마법사들의 세계는 과학기술이 현대사회 만큼은 발전했으며 총이 존재하기는 한다. 하지만 총은 인간이 마법사에게 대항할 수단이 되므로 엔을 비롯한 고위 마법사들은 총을 사용하는 마법사를 잔혹하게 탄압한다. 그렇다고 총이 완전히 없어진 것은 아니며 암시장에서 몰래 거래되는 듯 하며, 힘이 약한 마법사가 총을 몰래 입수해 사용하는 경우도 가끔 있다.

 

애니 등장인물들의 사고방식

치안이 굉장히 안 좋아 사람이 밥먹듯이 죽어나가는 세계다. 각종 범죄를 예방하는 시스템이 전무하다시피하며 자기 방어를 위한 폭력이나 살인은 나쁜 일 축에도 못 낀다. 소위 선량한 편인 인물도 자신을 위협하는 상대는 일말의 죄책감 없이 죽인다.


홀은 마법사의 무차별 마법 연습이나 인간 강도 때문에 막장급 치안을 자랑한다. 右홀은 더 개판이다. 일단 카이만이 살고 있는 左홀 기준으로 교도소나 경찰이 있긴 하다고 한다. 마법사 세계는 엔의 지배로 비교적 질서가 있는 편이고 부자나 고위 마법 사용자는 비교적 편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모양이다. 하지만 치안이 나쁜 곳이 훨씬 많으며 툭하면 사람이 죽어나가는 건 마찬가지다. 마법사 세계를 지배하는 엔도 마법을 조절하지 못해 대량학살을 저지르고도 그냥 넘어가거나 마음에 안 드는 이를 태연하게 죽여버리는 마피아 보스 같은 인물이다.


희귀하지만 회복 및 부활마법이 있기 때문에 몇 번이나 죽을 뻔해도 개의치 않거나 주변 사람의 죽음에도 약간의 놀라움만 표하는 반응도 나온다.


죽음이 너무 흔해서 상관없는 타인의 죽음은 가볍게 취급되는 분위기지만, 죽음에 대한 공포나 사랑하는 이를 잃는 슬픔은 존재한다. 또한 양민학살이나 무차별 학살은 무자비한 것이라는 인식 정도는 있다. 십자눈 일당이 보스의 명령으로 마법사를 수백명씩 죽일 때, 여태껏 사람을 눈 하나 깜빡 안 하고 죽이던 십자눈 일당이 괴로워하고 토하는 걸 보면 수많은 사람을 학살하는 것은 역시 힘들고 괴로운 일인 듯하다. 그리고 시체나 시체로 만든 무언가를 먹는 것 역시 구역질 나는 일 취급이다.


홀의 주민은 마법사를 적대적으로 대하지만 일부는 서로 좋아하여 사랑에 빠지거나 협력하여 공생 관계를 맺기도 한다. 하지만 주민자치회에게 걸렸을 경우 바로 사형이나 화형에 처해지며 린치당한다.
주요 등장인물 중에서 살인을 하는 묘사가 없는 인물은 쵸타 정도밖에 없다.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ID INVADED 애니소개  (0) 2021.11.29
영상연에는 손대지 마 애니소개  (0) 2021.11.28
도검난무 하나마루 애니소개  (0) 2021.11.26
약캐 토모자키 군 애니소개  (0) 2021.11.25
천공 침범 애니소개  (0) 2021.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