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임금님 랭킹 애니소개

뤼케 2022. 2. 15. 17:42
728x90
반응형

일본의 판타지 만화. 작가는 토오카 소우스케(十日草輔, goriemon).

동화풍 세계관을 바탕으로 소년 주인공의 성장을 다루는 왕도 판타지의 정석을 보이지만, 상투적인 틀을 깨는 전개와 입체적인 캐릭터성, 그리고 충격과 공포의 반전과 막장 전개를 바탕으로 주목받는 만화다.

1부는 12권[]을 끝으로 완결되었고, 현재는 2부 연재 중이다.

 

애니 줄거리

귀도 들리지 않고 힘도 없는 왕자가, 많은 사람들과 만나며 성장해가는 이야기

 

애니 설정

임금님 랭킹
작품의 제목이자 동시에 최고의 떡밥. MMORPG를 베낀 흔한 겜판소 스타일 작품에서는 업적점수나 킬수 갓세계 킹태창 레벨 등 캐릭터의 현재 수준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할 수 있기 때문에 남용하는 수법이지만, 신과 마신이 존재하는 동화풍 판타지에서 내세우기는 정말 이상한 설정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작중 랭킹 1위를 차지한 왕은 신의 보물창고에 들어가 원하는 물건을 한가지 가질 수 있다고 하며, 그들은 모두 같은 물건을 골랐고 홀린듯 무엇인가를 찾아 헤메다가 미치거나 행방불명 된다는 소문이 전해진다.


임금님 랭킹 협회
글자 그대로 임금님 랭킹을 정하는 협회. 각국의 왕들을 각자 역량에 따라 랭킹을 매긴다. 그 기준은 대략 왕 자신이 용사같은 강함을 지니고 있어야 하며, 뛰어난 기사들을 많이 거느리고, 많은 백성들을 다스리며, 왕국을 발전시켜야 한다

.
마신
계약을 대가로 소원을 이루어주는 악마와 같은 모습의 신. 아주 먼 과거에는 귀여운 어린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었으나 소원을 들어줄수록 사악한 모습으로 변한다고 하며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변했다. 1부의 스토리의 원흉. 작중에서 등장한 마신은 미란죠를 일단 친구로 여기고 있기는 하나, 인간성을 상실하여 어떤 대가든지 일단 받아낸다. 덤으로 마신은 그말고도 한 마리만 있는 게 아닌 모양인지 임금님 랭킹 협회 보물고에 바싹 마른 마신의 미이라가 등장하기도 했고, 마신의 아이도 나오기도 했다.


거인
봇스왕, 봇지의 어머니, 그리고 봇지의 종족. 지상에 있는 종족 중에서 가장 크고 강하고 생명력이 질긴 인간형 종족이다. 몸집이 매우 커서 제대로 조리하지 않고 주변에 있는 것을 퍼먹으며, 미각이 둔하고 독이나 병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뛰어나다

 

 

애니메이션

토오카 소우스케의 판타지 만화 임금님 랭킹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방영 시기는 2021년 10월. 후지 테레비의 노이타미나에서 방영한다.

감독은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신 공룡』 연출 총괄, 『부기팝은 웃지 않는다』의 부감독 출신 연출가 핫타 요스케 / 시리즈 구성은 『하이큐!!』 시리즈 맡았던 키시모토 타쿠(岸本 卓) / 캐릭터 디자인 및 총 작화감독은 『도쿄 매그니튜드 8.0』의 노자키 아츠코 / 부감독 『진격의 거인 시즌 1기 ~ 3기』 액션 작화감독 등 담당했던 이마이 아리후미 / 음악 『일하는 세포』의 MAYUKO을 비롯한 실력파 스태프 집결.

제작사는 WIT STUDIO. WIT STUDIO의 창사 10주년 기념작이다.

감독 핫타 요스케는 이번 작품이 데뷔작으로, 매드하우스 출신이며, 연출 경력이 10년 정도 된 인물이다. 그렇게 참여작품이 많지는 않지만 부기팝은 웃지 않는다에서 조감독을 맡은적이 있고, 연출 실력 자체는 안정적이다. 다만 데뷔작이니 만큼 관리에서 미숙함이 있을 수 있다.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그레이트 프리텐더, 죽은 자의 제국 등을 프로듀스한 오카다 마이코 프로듀서가 담당하는 작품이다. 애니메이터와 연출가 인맥이 굉장히 넓은 사람이다.

바나나 피쉬 이후로 간만에 나온 노이타미나 연속 2쿨 작품이며, 원작의 1부 분량을 모두 애니화 한다고 한다. 12화부터 2쿨이 시작된다.

일본 프라임 비디오 독점작이기 때문에 한국에는 정식 수입되지 않았다. 다만 미국에서는 퍼니메이션과 크런치롤[3], 중국에서는 빌리빌리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애니 평가


1화 방영후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 오프닝을 담당한 King Gnu와 엔딩을 담당한 yama의 신곡이 매우 좋은 평을 받고 있고,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생소한 잔잔하고 감동적인 동화 이야기가 진행되는 덕에 4분기 최고의 다크호스라는 평으로 급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에서는 실시간 트윗 1위를 달성했고#, 프라임 비디오 독점작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도 나름 인기를 끌고 있다. 서양의 MyAnimeList에서도 첫화만에 평점 8.27을 달성하며 호평으로 시작되었다. 중국 빌리빌리에서는 방영 5화만에 1억 조회, 10화 만에 1억 5천만, 12화만에 2억 5천만 조회, 14화만에 3억 조회를 넘기는 대기록을 세웠다. 다른 애니메이션이 정식 수입이 중단되면서 [] 남은 이용자가 전부 이 작품에 몰린 것이라고 한다. # 중국에서는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라고 하며 이에 대해 어린 시절부터 부모로부터 과도한 출세의 기대를 받고 무리한 교육과 부담을 받아온 중국의 '소황자 세대(九零后世代)'가 왕의 숙명을 논하는 이 작품에 열광하고 있다는 분석이 있다. #

원작에서의 동화풍 그림체와 신비한 동화의 분위기를 영상으로 잘 재현하였다. 또한 움직임이 매우 자연스럽고, 뛰어난 카메라 워크를 기반으로한 박력있고 역동적인 전투씬을 1화부터 보여주어 작화로도 대호평이다. 콘티를 맡은 감독 핫타 요스케가 매드하우스 시절 부터 유망주로 기대받았던 인물이니 만큼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도마스가 귀가 들리지 않는 주인공 왕자 봇지와 수화로 소통을 하는데, 실제 수화를 가지고 만든 것이라 제작진들의 정성이 돋보이고 인상적이라는 평이 많다. 즉, 1화로 완벽한 스타트를 보였다고 할 수 있다.

2화는 호평받았던 1화를 능가할 정도로 뛰어난 완성도를 선보였다. 감독이 직접 연출해 등장인물들 간의 심리를 잘 묘사하였고 OST와 작화, 성우들의 연기가 좋은 평을 받았다. 이 요소들을 잘 조화시킨 감성적인 연출 덕분에 봇지와 카게의 처절한 상황에 몰입하기에 충분했다는 평이며 시청자들에게 엄청난 찬사를 받았다.

2화 이후로도 여전히 뛰어난 퀄리티로 순탄히 제작되어 호평이 자자하다.

MyAnimeList에서는 8화를 기점으로 평점 8.85[20]를 달성하며 방영중인 4분기 애니메이션 중 평점 1위를 차지했다. 일본의 Filmarks 통계에서도 4분기 애니메이션 중 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21년 11월 일본 OTT 랭킹에서 5위를 달성하였다.[]#

이마이 아리후미가 연출한 9화는 수많은 실력파 애니메이터들이 참여해 뛰어난 작화와 영상을 보여주어서 극찬을 받았다.

WIT STUDIO의 10주년 기념작이기에 큰 공을 들였을 가능성이 높고, 애니화되는 원작 분량이 좋은 평을 받는 파트이기 때문에 앞으로가 기대된다는 반응이 많다. 특히 프로듀서 오카다 마이코는 연출가와 애니메이터 인맥이 상당히 넓기 때문에 추후 호화 스태프의 참여 가능성도 존재한다.

작화로 유명한 에피소드로는 핫타 요스케(八田洋介) 감독 연출에 이마이 아리후미, 노자키 아츠코, 사토 토시유키, 마스다 히로후미 작화의 1화, 고쇼조노 쇼타 연출과 작화의 7화, 이마이 아리후미 연출에 노자키 아츠코, 사토 토시유키, 츠치가미 이츠키, 후지모토 코키, 마에나미 타케시, 마스다 히로후미, 카메다 요시미치, 사카즈메 타카히토 작화의 9화가 있다.

BD/DVD 1권 판매량은 963장으로 집계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