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RIDE ON 애니소개

뤼케 2022. 3. 11. 14:37
728x90
반응형

게임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2016년 10월 2일부터 매주 일요일 8시 30분에 후지 TV에서 방송하는데 2017년 더 방송되면서 장기작이 되었다. 제작사는 david production. 드래곤볼 슈퍼 앞 시간대인 8시 30분으로 편성되는데 동시간대 최고존엄인 프리큐어 시리즈와의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된다. 기존 게임 스토리를 따라가며 처음엔 48화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2기 형식으로 에피가 더 나오게 된다.

2018년 4월 1일 총 75화로 종영했으며 이후 4월 8일부터 후지 TV 오전 8시 30에는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 카트리의 수수께끼 파일이 방영한다

1기 오프닝은 칸쟈니∞의 '파노라마'이며 엔딩은 없다. 2기 오프닝은 쟈니즈WEST[1]의 '우린 오늘도 살아 있어'.

 

애니 줄거리

머나먼 외딴 곳에는 하쿰 마을이라는 몬스터와 인간이 공존하고 교감을 나누며 인연을 맺고 유대를 가지는 오토몬 라이더가 되는 마을이 있다. 그 곳에는 주인공이자 세계 제일의 오토몬 라이더가 될 것이라 하는 류트와 소꿉친구인 슈발과 리리아 그리고 나비루가 있었다.

류트와 슈발, 리리아, 나비루는 오토몬으로 삼을 몬스터의 달걀을 찾으러 금지 구역까지 가고 아오아시라의 습격을 피하며 정체를 알 수 없는 아이루 모습의 석상 주변에서 달걀을 발견한다. 류트 일행은 리리아가 알고 있는 부화의 의식을 하였다. 그러다가 알이 부화하였다.

알에서 나온 몬스터는 하늘의 제왕, 리오레우스였다. 그리고 류트는 리오레우스에게 레우스라고 이름 지었고, 그렇게 류트와 레우스, 슈발, 리리아, 나비루의 모험은 시작된다.

 

애니 세계관

하쿰 마을은 몬스터를 토벌하고 두려워하는 사람들과는 달리, 몬스터를 두려워하지 않고 인연을 맺으며 교감을 나누며 소중히 하는 소수의 사람들이 정착해 마을을 이루고 사는 것으로 보인다.

 

서사대는 현실세계로 치면 대략 환경조사부로 비유할 수 있는데 그들이 하는 일은 주로 몬스터에 생태환경 조사, 신종 몬스터 연구 등을 조사하고 연구하는 세계관에서 꽤 높은 지위를 가진 것으로 추정되는 단체이며 대표적 인물은 왕립 서사대의 대장 시몬이다.

 

식물과 몬스터, 자칫 하면 사람한테까지 물들여 버릴 수 있는 정체불명의 현상이다.

검은 흉기는 이름 그대로 검은색에 물들여진 물체의 경우 식물은 검은색이 돼 버리고 몬스터는 광룡 바이러스처럼 비정상적으로 포악해진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작중 만화에서 최종 보스 같이 간지나는 모습의 나르가쿠르가다. 이런 검은 흉기에 오염된 몬스터는 다시 되돌릴 방법이 없어 토벌시키는 수 밖에 없다고 한다.

검은 흉기는 아주 오래 전부터 있었고 검은 흉기의 원천은 전세계에 있는 인연원석이라 불리는 크리스탈 같은 물질이 검은 흉기에 의해 오염된 것이라 하였다. 그 물질을 검은 흉기로부터 정화할 수 있는 것은 모든 라이더들이 가진 인연석이다.

 

14화에서 류트와 슈발, 미루와 효로가 검은 흉기에 먹혀 버린 나르가쿠르가를 쓰러뜨린 후 갑자기 4명의 인연석이 빛나며 흉기로 인해 검은색으로 변색된 인연원석이 빛나며 정화되었다. 그 후 15화에서 류트의 일행은 하쿰 마을을 떠나 전세계에 있는 흉기에 먹힌 인연원석을 정화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한국 방영


㈜에스엠지홀딩스에서 수입하였고, 7월 15일 재능TV,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영 하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