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건전로봇 다이미다라 애니소개

뤼케 2022. 12. 5. 08:57
728x90
반응형

나카마 아사키(なかま亜咲)의 로봇 시리즈.

화성로봇 대결전! → 2005년 카니메가 대접전! → 2008년 건전로봇 다이미다라

나카마 아사키(なかま亜咲)의 만화. 장르는 거대로봇물, 개그물. 작가의 전작 화성로봇 대결전!과 카니메가 대접전!의 후속편으로 에로가 강화된 작품. 참고로 다이미다라 라는 이름은 성적으로 문란한 것을 뜻하는 미다라(淫ら)앞에 大자를 붙인것이다. 그러니까 억지로 직역해보자면 건전로봇 대음란(...)모순쩌네 그리고 마지막화에서 진짜로 "대(大)건전"이 나와버렸다(...) 2008년 12월~2012년 10월까지 연재됐으며 단행본은 전 4권.

연재는 Fellows!의 2008 년 12월 호에서 시작했다.
단행본은 BEAM COMIX 엔터 브레인에서 맡았으며 2009년 11월 16일 651円에 1권 발매, 2010년 12월 15일에 2권을, 2012년 1월 14일에 3권을, 4권은 2012년 11월 15일에 발매했다.

2013년 10월부터 동일 작가가 그린 신 시리즈 건전로봇 다이미다라 OGS 연재가 시작됐다. OGS라는 제목이 그럴듯해보이지만[] 사실 오르가즘의 약자.(...) 현재진행형으로 연재 중이다. 1권에서 펭귄[]이 민간인을 끔살하는 상당히 그로테스크한 장면이 나온다. 황당한 것은 이 펭귄 사건을 해결한 뒤로는 이전처럼 에로개그 위주로 다시 돌아온다.(...) 펭귄 사건 같은 시리어스한 사건이 한 번도 안 나오는 것으로보아 그냥 작가가 고어한 것을 그리고 싶었던게 아니냐고 추정하는 독자들도 있다.(...)

2016년 3월 25일 도서출판 길찾기에서 1권과 2권이 동시에 정발되었다.

 

건전로봇 다이미다라 애니 줄거리

인류를 적대하여 지구에 민폐를 끼치는 외계인의 나라 펭귄제국. 펭귄제국에 대항하기 위한 최종병기는 하이-에로(Hi-Ero) 입자를 에너지로 하여 가동하는 거대로봇 "다이미다라"뿐. 그 다이미다라의 파일럿으로 선택된 자는 여자에게 H한 행동을 하여 하이-에로입자를 발생시키는 능력을 가진 남자 고교생 마단바시 코우이치다. 코우이치는 파트너 소난 쿄코에게 H한 행위를 해나가면서 펭귄제국에 싸우게 되었다.

 

건전로봇 다이미다라 애니메이션

2014년 4월부터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으며, 감독 야나기사와 테츠야를 포함하여 하이스쿨 D×D 시리즈 제작진이 그대로 투입된다. 에로는 걱정 안 해도 되겠군 그래서 하이스쿨 DxD의 효도 잇세이와 리아스 그레모리와 콜라보를 맺은 일러스트도 존재한다.(...)

아니나다를까 AT-X판은 하우두유두의 향연이었다. 게다가 2화에선 대놓고 소재가 유두다. OP은 엔도 마사아키를 중심으로 한 엔도회[]가 담당. 쓸데없을 정도의 열혈과 퀄리티, 오프닝 영상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나 후방주의의 이미지컷이 등장하기 때문에 나무위키에는 올리기 껄끄러울 정도(!) ED는 박사 3인방의 서비스컷과 함께 비교적 정상적(?)인 곡으로 마무리한다.

애니플러스에서 방영판은 1화 기준, 2분정도 잘라버린 상태라 향후 애니플러스가 어찌 편집을 계속할지 관심이 모여지고 있다. 게다가 잘라낸 부분이 펭귄제국에 대한 소개부분이라 향후 스토리 텔링에 대해서도 여러모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상태. 편집수위는 3화 기준 약 2분정도 편집된 것으로 그림을 잘라내고 소리만 나오게 한다거나, 전투씬을 조금 느리게 돌려 시간을 때우는 처절한 편집을 하고 있다. 노출에 더해 11화에서는 욱일기까지 나온다(…).[] 애니플러스 편집팀 야근하느라 고생이 많을 거다

참신한(?) 설정과 선정성으로 방영 초기에는 상당한 기대작으로 평가받았으나, 전개가 갈수록 원패턴인 탓에 시청자들의 기대치는 점차 떨어지는 중. 신캐릭터가 등장하며 어떻게 나아질까 싶었으나 분위기는 영 반전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꽤 재밌는 편이며, 선정성에 가려지긴 했지만 의외로 슈퍼로봇물의 요소도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메카물을 좋아한다면 에로함을 이겨내고볼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그리고 11화에선 돌아온 코이치와 다이미다라 초형을 이끌고 펭귄 제국과 결전을 벌이려는 찰나, 일본정부가 미용실 프린스와 다이미다라가 건전한 청소년의 육성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미용실 프린스 숙청을 결정.[] 자위대 양산형 다이미다라 3형을 이끌고 숙청 작전을 펼치며 진 최종보스로 등극했다. 최후의 적은 펭귄 제국이 아닌 바로 높으신 분들이었다(...).

하지만 12화에선 코이치와 쿄코, 키리코와 쇼마, 리츠와 펭귄 제국까지 합세하여 에로의 훌륭함을 설파하면서 최종보스인 일본정부의 건전로봇 다이켄젠(대건전)을 쓰러트리며 훌륭하게 높으신 분들을 엿먹였다. 그리고 복선도 깔끔히 회수하고 상당히 깔끔한 마무리를 내며 끝냈다.[]그리고 막판에는 성우장난을 이용한 하이스쿨 D×D BorN 홍보

참고로 공식사이트에 접속하면 타임머신을 타고 정신이 아득해지는 복고풍 홈페이지를 즐길 수 있다. 이는 사이타마에 있는 아이세이카이 병원(愛生会病院)이라는 실존병원의 공식 홈페이지를 패러디한 것. 1998년에 병원장이 직접(!)만든 홈페이지로 2013년까지 별 변화없이 그대로 존재하다가 폐쇄되었다가 평범한 홈페이지로 개장되었다. 일본 인터넷 등지에서 잡스런 편집과 구성 등 폭발하는 아마추어 냄새 덕분에 2ch 등지에서 개그요소로 적잖은 인기가 있었다고 한다. 또한 이 애니의 펭귄 제국의 공식 홈페이지도 이와 똑같게 제작되었다. 공식 사이트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웹브라우저에서 소스보기를 통해 HTML 소스를 보면 정신이 더욱 아득해진다(...) 참고로 병원 자체는 계속 운영중이다. 의외로 창립년도가 1947년까지 올라가는 전통있는 병원이라고.

판매량은 그다지 좋지는 못하다. 1,500장 정도 팔렸다고. 대신 작화나 결말 등은 꽤나 깔끔했기 때문에 입소문으로 팬층이 계속 불어서 현재는 동시기에 비슷한 판매량 뜬 다른 로봇 애니보다는 팬덤이 크다. 애니화 스탭이 같아서인지 하이스쿨 DxD 팬덤과 많이 겹치는 게 특징.

의외로 이런 애니메이션 별로 안 좋아하는 평론가 히카와 류스케가 호평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