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나는 친구가 적다 애니소개

뤼케 2023. 2. 2. 09:12
728x90
반응형

일본의 러브 코미디 라이트 노벨. 작가는 히라사카 요미(平坂 読), 삽화가는 브리키(ブリキ).

제목인《僕は友達が少ない》(보쿠 와 도모다치 가 스쿠나이[])을 줄이면 한자를 제외하고 히라가나 부분만 읽어《하가나이(はがない)》가 된다.[] 작가인 히라사카 요미가 1권 후기를 쓰면서 즉석에서 떠올렸다고 한다. 국내 정식 발매된 만화책에서는 《나는 친구가 적다》에서 《는가적다》 으로 번역하였으나, 정작 팬들은 번역 전부터 불렀던 대로《나친적》으로 부른다.

동명의 애니메이션도 인기를 끌었고 원작도 굉장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MF문고J의 주력 히트작 중 하나로 등극하여 시리즈 누계 700만부를 돌파하였다. 동시기 내여귀와 함께 라이트 노벨 내부에서 러브 코미디 장르의 인기확장에 큰 기여를 했다.[] 나친적과 내여귀의 발매를 기점으로 라이트 노벨 시장의 유행이 신전기에서 러브 코미디로 넘어간 셈이다.

 

나는 친구가 적다 애니 줄거리

조금 미묘하지만, 정말로 즐겁고 안쓰러운 청춘 러브 코미디 탄생!

학교에서 붕 뜬 존재인 하세가와 코다카는, 어느 날 언제나 언짢은 표정을 하고 있는 미소녀 미카즈키 요조라가 혼자서 즐겁게 떠드는 모습을 목격한다.

“혹시 유령 같은 게 보이는 거냐?”
“친구와 이야기하고 있었던 것뿐이다. 에어 친구와!”
‘안 되겠어, 이 녀석….’

코다카는 어떻게 하면 친구를 만들 수 있을지 요조라와 이야기하게 되는데, 요조라는 쓸데없는 행동력으로 친구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안쓰러운 동아리까지 만들고 만다. 게다가 무슨 영문인지 안쓰러운 미소녀들이 차례차례 입부하는데….

모두 함께 미소녀 게임을 하거나 수영장에 가거나 연극을 하는 등 여러 가지 의미로 탈선 기미인 그들은 정말로 친구를 만들 수 있을 것인가?


미션 스쿨 성 크로니카 학원 고등부 2학년인 하세가와 코다카는 전학 한달만에 외모나 그 외 여러 요인 때문에 양아치로 인식되어 반에서 붕 뜬 존재가 되어있었다.

6월 어느 날, 코다카는 언제나 기분 나빠 보이는 같은 반의 미카즈키 요조라가 혼자서 즐겁게 수다를 떠는 장면을 목격한다. 요조라는 코다카에게 에어(공기) 친구라고 변명을 하지만, 거기서 시작된 이야기가 '어떻게 하면 친구를 만들 수 있는가'에 이르게 된다.

부활동에 참여하면 되지 않겠느냐는 코다카에게 요조라는 시기적으로 무리가 있다며 부정적인 의견을 보였지만 자신이 부를 만들면 된다는 것을 깨닫고 실제로 이웃사촌부[]라는 수상한 부를 만들어, 코다카를 억지로 가입하게 한다. 그리고 그 이웃사촌부에 어딘가 어긋난 미소녀들이 연이어 입부하는데...

 

나는 친구가 적다 애니 특징

하렘물의 장르적 특성상 조역으로서의 남자 캐릭터의 등장 빈도 자체가 낮긴 하지만, 장인어른 격의 카시와자키 페가수스를 제외하면 남자 캐릭터는 라이벌 캐릭터를 비롯해 심지어 스쳐 지나가는 단역조차 등장하지 않는다고 한다.

배경이 되는 곳은 가상의 장소지만, 히라사카 요미의 고향인 기후현 일대를 베이스로 하고 있다.

제목상의 1인칭은 '보쿠(僕)'로 작중 '보쿠'를 1인칭으로 쓰는 등장인물은 없다고 생각되었으나, 시구마 리카가 '보쿠(僕)'를 쓴다[]는 것이 밝혀졌다.[] 애니메이션 BD/DVD 1권 원작자 인터뷰에서 원작자인 히라사카 요미는 누군가 특정 인물을 가리키는 게 아닌 친구가 적은 작중 인물들은 물론 작가 자신, 독자들까지도 포함하는 의미라고 했다고 한다.

 

나는 친구가 적다 애니메이션

라이트 노벨 《나는 친구가 적다》의 애니메이션 제1기. 2011년 10월 6일부터 TBS 테레비에서 방영을 시작했다. 감독은 사이토 히사시이며, 제작사는 AIC Build이다.

 

라이트 노벨 《나는 친구가 적다》의 애니메이션 제2기. 감독은 키타하타 토오루.

나는 친구가 적다의 애니메이션 2기의 제목이 나는 친구가 적다 NEXT로 결정되었다. 2012년 7월 29일 MF문고의 10주년 기념행사에서 2기 제작소식이 발표됐고 2013년 1월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주관방송국은 여전히 TBS.

대부분의 스태프는 변함이 없지만 색채 설계 담당이 소라노오토의 히비 치에코에서 아마가미에서 좋은 평을 받았던 마츠야마 아이코로 변경되었다. 덕분에 고채도에 단단한 질감의 1기에 비해 채도가 꽤 낮아져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색감을 보여주는 등, 전체적인 색상이나 작화에 걸리는 필터가 산뜻하게 바뀌었으며, 여기에 캐릭터 디자인 자체도 좀 더 고등신으로 변했다. 거기에 1기에서 가차없이 갈려나갔던 교복치마의 체크무늬도 돌아왔다. 1기와는 다른 작품인 것 같다고 느낀 팬들도 많은 모양.

원작자 히라사카 요미가 직접 시리즈 구성으로 참여했다. 1기 이상으로 좋게 만들기 위해 도쿄로 이사를 했다고[2] 하였다.

2012년 8월 19일에 2기의 PV 영상이 공개되었고, 동년 9월 26일에는 1기 OVA 애드온디스크 발매와 동시에 키 비주얼#과 2기 정식 제목이 공개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