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코토우라 양 애니소개

뤼케 2023. 2. 4. 12:32
728x90
반응형

일본의 러브 코미디 만화. 작가는 에노키즈(えのきづ).

 

코토우라 양 애니 줄거리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소녀와 그녀에게 끌리는 소년이 만들어내는 학원 판타지 4컷 코믹


코토우라 하루카는 일단 보면 보통의 여고생처럼 보이나,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 초등학교 전까지는 부유한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었던 그녀였지만, 스스로도 제어할 수 없는 그 능력으로 인해 주변과 관계가 멀어지기 시작해 이윽고는 사랑했던 가족마저도 부모님의 이혼으로 망가져버린 과거를 갖고 있다.

그런 이유로 고등학생이 되기까지 다른 사람과 어울리지 못하고 전학을 반복해온 그녀는, 그러한 전학 중에서 만난 마나베 요시히사를 계기로 서서히 마음이 풀려 그에게 끌리게 된다.

 

코토우라 양 애니메이션


2013년 애니메이션화되어 방영되었다. 기본적인 부분은 원작을 따라가면서 초반부의 충격적인 전개 덕분에 잠시 화제가 되었으나 후반부 스토리가 원작과 조금 다른 전개가 되어 원작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하지만 지금도 초반부의 전개는 '압도적'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제작사는 다르나, 주관방송국이 과거 미츠도모에를 방영했던 중부일본방송이며, 감독도 오오타 마사히코로 동일하며, 캐릭터디자인과 총 작화감독 역시 오오쿠마 타카하루로 동일하여, 캐릭터 디자인이 원작과 다르게 미츠도모에 스러운 둥글둥글한 그림체로 선정되었다.

 

대표적으로 미후네 유리코가 그 정도가 심하며, 미후네 유리코의 경우는 떼어내서 미츠도모에에 그대로 출연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가 되었다. 그래도 원작주의자들의 불만과 별개로 작화는 호평이다.

애니메이션 방영으로 인해 원작 단행본의 판매량이 급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공식 트위터에도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 호조로 인해 추가생산분도 동이 났다는 것이다.

그러나 중반 이후로 국내에서의 관심도는 급격히 떨어져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 수준으로 떨어졌고, 일본쪽에서도 원작과는 다른 노선이 그다지 호평을 받지 못해 BD 1권 판매량은 1549장으로 저예산 애니메이션이면 본전치기 정도하는 정도로만 팔린지라, 2기는 그다지 전망이 좋지 않다. 뭐 원작홍보 면에서는 실패한 시도는 아닌 듯 하다. 그리 돈을 많이 쓴 애니화도 아니고.

워낙 애니의 1화와 2화에 나오는 코토우라의 멘붕이 미친 존재감을 드러내는지라 멘붕계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부상하였다. 그런데 5화와 6화에서 엔딩송이 밝은 곡들[]로 바뀌면서 분위기가 반전되는 듯 했다. 하지만 6화의 후반부에 이야기에 다시 긴장감을 부여할 코토우라의 어머니가 재등장한다. 결국 7화부터 오리지널 엔딩송으로 돌아오며 후반부에는 진지한 전개로 나가게 됨을 암시했다. 이후 쭉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가 이어졌지만 그래도 마무리는 훈훈하게 매듭지었다.

남주인공 마나베 요시히사의 성우 후쿠시마 준이 데뷔한지 무려 15년 만에 첫 주연을 맡은 작품이기도 하다. 실제로 미스테리 동호회 멤버들 성우 중에서는 후쿠시마 준이 제일 선배이다.

게다가 단역에 지금은 말 그대로 대성한 성우들도 많이 포진되어 있다. 시마자키 노부나가, 츠다 미나미, 하야마 이쿠미, 타네다 리사, 이이다 유우코가 그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