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절원의 템페스트 애니소개

뤼케 2023. 2. 3. 09:05
728x90
반응형

일본의 판타지 만화. 스토리는 《스파이럴 추리의 띠》로 알려진 시로다이라 쿄, 작화는 사이자키 렌[]이 담당했다.

제목은 셰익스피어의 희극 템페스트를 따라 붙여졌다. 다만, 작품에 처음 반영된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비극인 햄릿이었으며, 1화를 완성할 시점까지 템페스트는 고려조차 되지 않았다. 원작자는 작품의 모티브 중 여러 부분이 템페스트와 겹친다는 것을 깨닫고 템페스트의 요소를 많이 반영하였다. 등장 인물 들은 햄릿과 템테스트의 등장인물에 비유될 때가 있으며, 대화도 많이 인용된다.

 

절원의 템페스트 애니 줄거리

복수와 마법이 만들어내는 초대형 미스터리 판타지!

어느 날, 무인도에 봉인당한 일족 최고의 마법사 공주, 쿠사리베 하카제.
또 다른 어느 날, 하루아침에 가족을 살해당해 복수심에 불타는 소년 후와 마히로.
전혀 만날 리 없고, 만날 수도 없는 두 사람이 각자의 목적을 위해 손을 잡는다.
소년이 갇혀있는 마법사를 도와준다면, 마법사는 소년의 가족을 죽인 범인을 찾아낸다는 ‘일견’
합리적인 계약이 성립. 하지만 우연한 이 두 사람의 만남은 사실 교묘한 조종에 의한 것이었는데….
일족의 최강 마법사 쿠사리베 하카제가 일족으로 부터 마법을 쓸 수 없는 무인도에 갇히고 살해 당한 여동생 후와 아이카의 복수를 위해 쿠사리베 하카제와 계약하게 된 후와 마히로.... 복수와 마법이 얽혀 이뤄지는 전대미문의 싸움이 시작된다.

 

절원의 템페스트 애니 설정

시작의 나무


절원의 나무
과거 시작의 나무와의 싸움에 패배하여 산산히 찢겨져서 세계 각지에 봉인된 또하나의 신적 나무. 파괴의 힘을 주관하는 듯 하다. 시몬의 주도하에 부활의식이 진행되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결국 완전해진다. 시작의 나무가 '아군인 줄 알았지만 적' 포지션이었다면 절원의 나무는 반대로 '적인줄 알았지만 사실 아군' 포지션이다. 문명 파괴기인 시작의 나무를 파괴할 수 있는 유일한 힘이며 그 실체는 바로 거대한 검. 절원의 뜻은 시작의 나무가 주는 거짓된 닫혀진 낙원(園)을 잘라낸다(絶)는 의미.


흑철병
작품에서 위기를 알리는 요소로 시작된 생명체를 금속으로 바꿔버리는 현상. 절원의 나무의 부활에서 비롯됐지만 실재론 시작의 나무가 절원의 나무의 열매에 걸어놓은 함정으로 시작의 나무의 권능이다. 실제로 시작의 나무는 일시적인 각성시 멀쩡한 사람들도 흑철병으로 금속으로 만든다음 먹어치웠다. 연금술과 관련있는듯 보인다.


마법
이 작품에서 마법이란 것은 쿠사리베 일족의 전유물이며 문명화된 물건을 제물로 삼아 발생시키며 제물은 소멸한다. 제물의 보다 고도의 문명의 산물일수록 강력한 마법의 구사가 가능하다. 주로 시작의 나무에서 비롯되 방어나 치유, 탐색, 속도증강등만 존재하며 공격은 방어와 고속이동의 응용을 통한 격투전으로 이루어졌고 실질적으로 공격마법이란 것은 없었다.[]쿠사리베 일족이 아니더라도 마법도구를 매개체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 마법의 종류에 상당한 제약을 받게되며 거기에 더해서 마법도구에 내구도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할 때 신중할 필요는 있다.


마법의 경우 시작의 나무의 섭리의 옳지 않은 일에 사용할 수 없다. 그 중 가장 큰 죄악이 바로 살인. 살인을 한 순간부터 그 쿠사리베 일족은 마법을 쓸 수 없고 약 2달간의 의식을 통해 시작의 나무에 용서를 빌어야만 다시 능력을 회복할 수 있다.


7권에서 고도의 발달한 과학은 마법과 별반 다르지 않다. 즉 이 마법이라는 것도 그냥 외계산 첨단과학일지도 모른다는 떡밥이 뿌려졌다.


절원의 마법은 쿠사리베의 마법과 반대로 이치을 파괴하고 소멸시키고 절단하는 마법이다 절원의 나무로 부터 받은 이치와 의무를 받은 절원의 마법사만이 사용할수있고, 쿠사리베의 마법과 달리 공물을 필요로 하거나 영창을 할 필요도 없으며, 체력이나 정신력이 소모되는 일도 없다. 또한 쿠사리베의 마법은 공물과 쿠사리베 일족의 목소리로 요청하여 시작의 나무로 부터 힘을 빌려 오나, 절원의 마법은 시작의 나무의 힘 그 자체가 원동력이다.즉,쿠사리베 일족과 대치하고 있을경우 상대가 쿠사리베의 마법을 쓰면 쓸수록 더욱 강력한 마법을 쓸수있다는 것.절원의 마법은 사용자가 일정 연령에 달하면 다음 세대로 선택된 사람에게 넘어간다고 한다. 종류의 거의 대부분이 파괴와 관련된 것들이다.파괴,절단,소멸,무기형성,전격,고속이동,비행,방어(막는것이 아닌 공격을 파괴하는 원리)등이 있고 전대 절원의 마법사인 아이카가 메구무보다 훨씬 능숙하게 사용했다.

 

절원의 템페스트 애니메이션


본즈에서 애니메이션화 하여 2012년 10월 신작으로 방영했다. 2013년 3월에 원작과 애니메이션이 동시에 완결되었다.

원작 초월 수준의 작화와 연출, 밀도있게 짜여진 플롯과 깔끔한 복선 회수 등 애니메이션 자체는 상당한 수작이지만 작품 자체에 상업적 매력이 부족한데다가 경쟁작도 너무 쟁쟁해서 묻혔다. 초반부의 중2병돋는 대사들[] 덕분에 많은 시청자들이 하차하기도 했다. BD/DVD 1권 초동 판매량은 1911장, 평균 1000장으로 상업적으로는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었다.

2016년 11월 5일부터 애니플러스의 특별 편성으로 주말에 일 2회씩 방송되었다.

 

절원의 템페스트 그외정보들

1쿨 엔딩은 작중 후와 아이카 역인 하나자와 카나가 불렀으며 2쿨 엔딩은 사코 토모히사[]가 불렀다.


시작하자마자 캐릭터성 좋은 히로인 1명이 죽어서 멘붕한많은 사람들이 오해하지만 여성향적인 느낌과 별개로 남녀의 염장질도 나름 자주 나오는 작품이다.


애니에서는 여기저기 보완적인 연출을 추가해 전개가 좀 좋아졌다. 다만 애니 그림체는 원작팬들에게 캐릭터 느낌이 안 산다고 좀 데이는 편.[]


애니에서는 역시 템페스트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라 그런지, OST로 '템페스트'라는 별칭이 있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7번의 오케스트라 편곡 버전을 사용하기도 했다. 이 작품에 그런 별명이 붙은 이유도, 베토벤이 이 작품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힌트를 알려달라고 한 비서 신들러에게 셰익스피어의 템페스트를 읽어보라고 한 일화가 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의 시작은 셰익스피어


만화책에서는 햄릿과 템페스트의 대사가 인용될 때마다 작품명과 번역자, 출판사가 각주로 꼬박꼬박 달리는데, 애니판에서는 매체특성상 엔딩 스태프롤에 표기했다. 그런데 이 때문에 애니로 먼저 접한 사람들은 '뭐야, 저 중2병스러운 대사들은?' 하고 반응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템페스트에 등장하는 공기의 요정 에어리얼의 이름이 중반부에 중요한 키워드로 쓰이기도 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