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그랑블루 판타지 The Animation 애니소개

뤼케 2021. 4. 6. 17:56
728x90
반응형

너와 자아내는 하늘 이야기
2015년 9월 17일 도쿄 게임쇼 2015에서 TV 애니메이션화가 발표되었다. 제작사는 A-1 Pictures이며 아이돌 마스터 제작 스태프가 많이 참여하여서 그림체나 연출에서 유사성이 보인다.

특이점으로는 주요 캐릭터였던 오이겐의 성우 후지와라 케이지의 건강 문제가 방영일에 와서까지 참여가 가능할 만큼 호전되지 못했는지, 야마지 카즈히로로 성우가 바뀌게 되었다. 이후 후지와라 케이지의 사망으로 인해 게임에서도 결국 2020년 7월 20일자로 캐스팅이 변경되었다.

분량은 정확한 정보가 없으나, 느긋한 진행으로 봤을 때 최소 2쿨로 추정되었으나[3], DVD 전권 특전이 총 7개의 DVD 박스에 각 DVD당 2화가 들어가는 것으로 확정되어서 사실상 1쿨+엑스트라 1~2화로 확정된 상황. 다만 아래에도 썼듯이 게임 유저에겐 놓치기 어려운 화려한 특전으로 인해 판매량은 양호했다.

미국은 한국과 달리 영어 더빙으로 방영되었다

 

 

등장인물

포메른 베트너 - CV: 요코지마 와타루 / 키스 실버스틴
셰로카르테 - CV: 카토 에미리 / 페이 마타
드랑크 - CV: 스기타 토모카즈 / 레이 체이스
스츠루무 - CV: 이토 카나에 / 케이틀린 골트
지타 - CV: 카네모토 히사코 / 에리카 할래커

 

 

애니 평가

과금으로 유명한 그랑블루 판타지가 유저 복지 차원에서 만든 애니로서는 불만이 없는 평이다. 복지인데 BD로 돈을 벌고 앉아있다
게임 초반부 진행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으며, 너무 심심하다는 평으로 전체적으로 이렇다 할 큰 주목은 받지 못하고 있는 편이지만 반대로 요즘 보기 드물어진 왕도적인 전개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 나왔다는 이들도 있다.[7] 다만 액션 관련해서는 아쉽다는 평이 많은 편. 또 게임 내 스토리를 너무 무리하게 압축했다는 비판도 꽤 나오고 있다. 또 12화에서 카메오로 많은 캐릭터들이 출전했는데, 각 캐릭터간 작화차이가 심하다는 점도 안 좋은 점. 사실 이미 실드치기도 뭐할 정도로 총체적 난국이다.

1~7권 전권 구입시 주는 특전이 히히이로카네, 금강정 세트라는 최고급 아이템 세트라서 판매량은 어느정도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었으며 실제로 높게 나왔다. [8]

BD/DVD 1권은 특전 SSR의 효과인지 초동 41800여장이라는 굉장한 판매량이 나왔다. 2,3주차에도 판매량이 순위권에 들면서 5만2천 553장이다. 이 판매량을 유지한다면 기존의 A-1 Pictures 최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소드 아트 온라인의 기록도 깰 수 있다. 1권의 특전이 너무 뛰어났던 터라 쭉 이어갈 수 있는지는 미지수. [9] 실제로 특전이 별로 좋지 않은 2~5권도 2만대 후반~3만대 초중반에 지나지 않았으나 마지막 BD/DVD 7권은 보이스가 첨부된 수영복 스킨이라 그런지 초동 41100여장이라는 판매량이 나왔다. 2017년 12월 중순 기준 1권은 약 56000장, 나머지는 4만장 초중반 가까이 팔린 상태.

판매량은 잘 나왔지만 애니메이션 자체는 평작 수준이며 사실상 특전빨로 팔렸다는게 지배적이다. 특전만 받고 BD, DVD는 팔아버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특전 코드가 없는 BD, DVD의 중고가는 매우 저렴하다. 구매할 의향이 있는 사람은 참고하자.사이게임즈에겐 특전빨이 BD 판매에 있어 치트키나 다름없다.

최고급 아이템을 특전으로 넣어서 판매량이 잘 나오자 사이게임즈는 동사의 다른 게임 원작 애니메이션에도 그랑블루 판타지 특전을 끼워팔기 하고 있다. 또한 BD로만 팔아도 특전때문에 살 게 뻔하니 그랑블루 판타지 애니메이션 이후부턴 DVD는 발매하지 않거나 발매해도 특전을 넣지 않고 있다. 신격의 바하무트 VIRGIN SOUL은 특전이 있긴 했으나 캐릭터와 10연차 티켓뿐이라 별 매력이 없었고, 애니 또한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너무 쓰레기라 하도 안팔리니 4권을 발매하면서 전권 구입 특전으로 히히이로카네를 호다닥 넣었다. 바하무트야 그랑블루 판타지와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으니 그렇다쳐도 전혀 관련없는 우마무스메 PRETTY DERBY에도 그랑블루 판타지의 특전을 동봉했다. 1권 특전은 다마스쿠스 강, 2~3권은 SSR 레어 캐릭무기 확정 티켓, 4권 특전은 금강정이며 전권 구입 특전은 히히이로카네인 초호화 구성이지만, 정작 우마무스메 게임 특전은 아직 게임이 안 나와서 없다. 그래서 비웃음을 샀지만 실제로 효과는 아주 커서 그랑블루 특전이 공개되자 아마존 재팬에서 잘 팔리는 애니메이션 랭킹을 싹쓸이 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