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그랑블루 판타지 The Animation Season 2기 애니소개

뤼케 2021. 4. 7. 20:08
728x90
반응형

Cygames의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제2기.

1기의 쏠쏠한 흥행 덕분에 2기 제작이 확정되었다. 2019년 10월 방영.

스태프가 대거 변경되었고, 제작사가 A-1 Pictures에서 MAPPA로 변경되었다

 

 

등장인물

아리자 - CV: 타카모리 나츠미
1화에서 등장. 불 속성의 캐릭터.
비라 - CV: 이마이 아사미
OVA
지타 - CV: 카네모토 히사코
제타 - CV: 하나자와 카나
베아트릭스 - CV: 히라노 아야
마이라 - CV: 이치노세 카나

 

 

애니평가

전반적으로 작화는 2기 자체의 작화도 나쁘지 않은 편인데 1기가 더 좋다는 사람들이 많다.

실은 스태프들은 이 2기 쪽이 훨씬 좋다. 1기는 A-1 Pictures 쪽에서도 주력 스태프가 아닌 스태프가 만든 애니였다면 이쪽은 MAPPA 주력 스태프가 만들었다. 액션이나 연출은 2기가 더 나은 면을 보인다 그랑블루 판타지 입장에선 1기의 성공에 힘입어 오히려 2기에 더 많은 투자를 했던 것. 그러나 캐릭터 디자인 및 총 작화감독을 담당한 사이 후미히데의 그림체가 별로 미소녀 쪽이랑은 안 맞아서 작화가 구리다는 논란이 발생하고 말았다.

원작에는 없는 애니메이션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나 씬을 중간중간에 삽입하면서, 그마저도 제대로 된 이야기를 펼치지 못한다는 것은 비판을 받아야 할 부분이다. 대표적인 것이 7화에서 8화로 넘어가는 부분인데, 그랑[] 이오[] 오이겐[] 셀레스트[]가 모두 어떤 설명도 없이, 7화와 8화의 상황이나 위치가 달라져 있다. 마치 중간에 7.5화가 있는데 그것을 놓친건가 싶을 정도. 애당초 안개섬의 이야기는 원작의 1부 21장부터 24장까지의 이야기인데, 셀레스트가 좀비나 사람을 잡아먹는다는 설정도, 이오와 루리아가 셀레스트에게 잡아먹힌다는 스토리도, 오이겐이 그랑사이퍼와 마을을 왔다갔다하면 연락책으로 활동하는 것도, 페리가 마법진으로 셀레스트를 소환한다는 것도, 마지막에는 그랑이 셀리스트 안으로 들어가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루리아를 구출하는 것도, 모두 원작에서는 없는 이야기다. 즉, 셀레스트를 비롯한 중심인물들을 제외하면 모두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이야기인 셈. 만약 원작의 방대한 이야기를 제한된 러닝타임 안에 다 넣을 수 없어서 이야기를 함축했다고 한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지만, 원작에 없는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에 삽입하면서 그마저도 중간의 이야기가 연결이 되지 않도록 구성했다는 건 비판이 받아야 할 것이다.

판매량은 1기에 비하면 1만장 중반대로 많이 떨어졌지만 현재 BD 시장을 감안하면 이것 또한 초대박, 2019년 4분기 방영작 중에서 최다 판매작에 등극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