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무장소녀 마키아벨리즘 애니소개

뤼케 2021. 4. 8. 14:25
728x90
반응형

일본의 만화잡지 소년 에이스에 연재 중인 만화로 2014년 5월호부터 연재를 시작하였다. 표방하는 장르는 반역 배틀 액션. 사전적으로 설명하자면 굉장히 잘 만들어진 일본고류무술 학원무협이다.

쿠로카미 유우야(黒神 遊夜) 스토리에 칸자키 카루나(神崎 かるな)[] 작화로 전작인 시나코이와 동일하다. 세계관도 전작인 시나코이와 공유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단행본이 10권까지 발매되었다.(2020년 2월 기준) 다만 한국에서는 정식발매가 안 되었다.

제목의 마키아벨리즘은 니콜로 마키아벨리의 책 '군주론'에서 따온 것인데, 군주론에선 마키아벨리즘을 정치는 도덕과 종교에서 독립된 존재이므로 정치를 위한 수단이 도덕과 종교에 위반 되더라도 목적달성이라는 결과에 따라서 어떠한 수단도 정당화된다는 정치적 사상이라고 말하고 있다. 본작에서는 마키아벨리즘으로 '호신' 혹은 '공생'이라는 명목 하에 어떠한 수단도 허용된다는 의미로 마키아벨리즘이 체득되고 있다. 통칭 '여제'로 칭호 자체가 마키아벨리즘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아모우 키루키루는 작중 타마바 사토리에게 마키아벨리즘을 가장 잘 실현한다고 평하기도 했다. 사실 마키아벨리아니즘이 맞는 표현이다

전작인 시나코이가 상당히 안습한 결말을 맞이해서인지,[4] 단행본의 후기 등을 보면 수시로 "저희 조기종결 아니죠?"라고 불안해하는 작가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 와중에 계속 보이는 애니화 욕심은 덤 여러 에피소드를 종합해볼 때 재연재작이라는 한계를 뛰어넘지 못한 시나코이를 내심 아깝게 생각했던 소년 에이스 쪽에서[] 처음부터 개입해 내놓은 후속작에 가깝다. 와라빔픽 편 당시 곰 스모 같은 소재를 넣었다가 순위를 폭락시킨 것에 분노한(...) 편집자가 와라비 전 종결을 앞당기게 만드는 등 상당히 적극적으로 내용에 개입했음을 알 수 있는데, 대략 6권이 발매된 시점에서 이 사람이 서브로 내려갔다. 아니나 다를까 2부 부터는 왠지 시나코이틱해졌다는 평이 드물게 보이는 중.

전작과 마찬가지로 무술을 설명할때 설명이 엄청나게 길어진다. 자세한 설명하는건 좋지만 만화라는 장르를 생각하면 단점인데 마키아벨리즘에서는 다양한 무술이 나와서 그런지 텍스트가 많아져서 가독성이 심히 떨어지는 부작용이있다.

 

 

줄거리

자유를 사랑하는 고등학생 · 노무라 후도가 전학 온 사립 아이치 쿄세이 학원에서는, 무장한 소녀들에 의한 무자비한 남자 지배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후도는 전학 초기, 학원을 통솔하는 「천하오검」의 하나인 「카시마신전 직심영류」의 사용자 · 오니가와라 린의 눈에 띄게 되고, 숙청대상으로서 승부를 도전받는데...

무장소녀들에게 「무도(無刀)」 로 대항하는 노무라 후도의 운명은!? 그리고 그와 인연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수수께끼가 많은 여제 · 아모우 키루키루의 비밀이란!?

학원 반역 배틀 액션, 개막!

자유분방한 소년 노무라 후도는 아이치 쿄세이 학원이란 곳에 오게 된 전학생. 그런데 아이치 학원은 여학생들의 지배 하에 남학생은 무조건적으러 거세해야 하는 전통이 생긴 문제있는 학교이다.

한 순간 여학생들에게 찍혀 승부를 도전받은 후도. 과연 이 학교 무사히 다닐 수 있을까?

 

 

등장인물

소속 - 2학년 13반
노무라 후도의 룸 메이트로 교정 당하여 화장을 하고 다닌다. 자신의 말로는 남성으로서의 존엄을 버리고 여자로서 살아가고 있다고 한다. 몇 안 되는 남자들의 리더격이었던 듯 하다.
후도 위층 침대에서 자며, 후도에게 여러가지 정보와 조달상에 대한 것 등을 알려준다. 노무라가 부르는 별명은 마스코. 일단 노무라와 가장 가까운 동성 친구인지라 노무라를 끌어낼 목적으로 하나사카 일당에게 린치당해서 십자가에 매달리는 등, 수난당하는 신세. 사토리와의 싸움이 끝난 18화에서 12화의 사토리의 계획을 위해 노무라의 밥에 약을 탄 것이 드러났다. 사토리에게 남자 기숙사를 빌미로 협박당한 것으로 자신도 죄책감이 강했는지 노무라의 외출증에 사토리의 도장을 찍어서 건내준다.
애니메이션화되면서 그렇잖아도 적은 비중이 더 줄어들었다

 

 

쿠라사키 삿사(倉崎 佐々) - 성우: 하나이 미하루

소속 - 2학년 13반
전학 온 노무라를 압박할 때 노무라의 오른쪽에 서 있다가 노무라가 도주할 때 팬티를 보이게 된다. 팬티 색상이 보라색이었던 덕분에 노무라에게 무라사키(보라색)라고 불린다. 미기이 우이와 단짝친구다. 평소에는 검봉을 소지하고 다니며, 노무라가 부르는 별명은 삿키짱.
애니메이션화되면서 마스코데라 쿠스오의 비중을 상당부분 빼앗게 된다.

 


미기이 우이(右井 右井) - 성우: 무토 시오리

소속 - 2학년 13반
전학 온 노무라를 압박할 때 노무라의 왼쪽에 서 있었다.
오니가와라에 대한 정보를 노무라가 물어보자 순순해 대답해 주었고, 같이 물어본 자신의 팬티의 색에 대한 질문에 흰색이라고 대답해준다. 쿠라사키 삿사와 단짝친구다. 평소에는 검봉을 소지하고 다니며, 노무라가 부르는 별명은 밋키.
표정이나 행동거지가 매우 어중간해서 쿨데레나 무표정, 4차원 중 어느 거라고 딱 잘라 말할 수가 없이 어디에 끼일 듯 말 듯 한 캐릭터성을 보여준다.
36화에서 젖꼭지 스모를 벌이는 노노무라와 노무라를 굉장히 집중해서 쳐다본다.

 

 

모즈노노 노노(百舌鳥野 のの) - 성우: 이토 미쿠

오니가와라 린의 차석필두로 경찰경봉을 사용하며 린과 노무라가 키스를 하게 한 주범이다.[] 천하오검인 이나바 츠쿠요와 같은 반이다. 실력은 동급생인 쵸우카. U. 바라가사키와 비슷하지만 둘이 같이 나란히 노무라에게 가볍게 털렸다. 사용무술은 오니가와라 린과 동일한 카시마신전 직심영류로 보인다.
쵸우카와 같이 노무라에게 덤볐지만 결국 두 명 모두 노무라에게 패배하고 초우카랑 같이 울어버렸다(...).
당황하면 "노놋?!"이라는 말을 내뱉는 습관이 있다.
38화에서는 치도리가 벌인 씰 사건을 수습하기 위해 움직였으며, 쵸우카를 공격하려는 치도리를 제지한다. 그 후 쵸우카의 말을 들으며 치도리를 상대하면서 그 동안 쌓은 실력을 통해 치도리에게 한 방 먹이기 직전까지 갔지만, 치도리가 펼친 우산 뒤에서 튀어나온 우르미에 당해[] 이마에 상처가 생기며 쵸우카와 교대하게 된다.
린, 메어리, 쵸우카와 다르게 노무라의 그곳을 본 적이 없다.

 

 

쵸우카. U[] 바라가사키(蝶花・U・薔薇咲)[] - 성우: 코히나타 아카네

키카쿠죠의 차석필두로 채찍을 사용하며, 3화에서 노무라를 습격한다. 스스로 여왕나비(레지나떼레 파르팔라; regina farfalla)라고 부르며, 이탈리아인인 척 하지만 사실 일본인이며, 우쵸카로 불리는 것을 싫어한다. 금발머리도 염색을 한 것이고, 눈의 컬러도 콘택트 렌즈를 사용하였다.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채찍을 사용해[] 딱총소리가 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역시 노무라에게 가볍게 털렸지만, 후에 노무라의 물건을 보고 기절한다


12화의 목욕탕 장면에서 맨 얼굴이 나왔다. 이 때 드러난 머리는 단발머리이고 흑발. 평상시 금발머리도 가발이다. 가발을 쓰지 않을 때는 자신을 우바라가사키라고 부르라고 하며 만약 잃어버릴 경우[] 외출조차 자제하고 이불에 몸을 숨길 정도로 소심하게 된다. 36화에서 아이치 학원으로 찾아온 치도리를 맡아달라는 메어리의 부탁으로 치도리를 맡는다. 37화에서는 노무라를 알아 본 치도리에게 절묘한 타이밍으로 노노를 소개해 의도치 않게 둘이 직접적으로 충돌하는 것을 막는다.


38화에서 터진 씰 사건[]의 주범(치도리)을 단번에 찾아낸다. 씰 용지를 빌려준 게 본인이었기 때문. 실제 노무라의 물건 목격자로서(...) 씰 한 장에다 디테일하게 그려주는데(...) 이걸 복사해서 씰로 쓰겠다니까 단칼에 거절. 직후 치도리가 아모우 좀 만나보자니까 이미 전학 갔다고 얘기해주고, 이 말에 분노하며 노무라를 죽이겠다는 치도리를 막아선다. 치도리의 후킹에 당해 찔릴 위기에 처하나 노노가 참전하면서 목숨 한 번 건진 직후, 노노가 언니들을 부르자니까 '지금 언니들은 씰 회수 중이니 원흉 포획은 우리 몫이다'라고 대답하는 간지를 보여준다. 오오 쵸우카 오오. 직후 치도리의 검법 '라 캉'을 기억해내며 노노를 코치하는 역할이 된다. 그러나 공격을 적중시키기 직전의 노노가 치도리에 우르미에 당하게 되자 노노를 대신해 치도리와 싸우지만 뺨을 베이고[] 연검인 우르미에 채찍 끝이 잘려나간다.

 

 

흉뽀(キョーボー) - 성우: 후지타 사키

와라비가 데리고 다니는 곰으로 하나사카 삼수사 중 한 명마리?이라고 하며, 복싱과 스모를 할 줄 알고 암컷이며 어린 새끼를 데리고 있다. 모티브(?)는 물론 곰.
약점 백 초크를 막기 위해서 가시 목걸이를 하고 있다. 나중에 다시 나타났을 때는 귀여운 모습으로 나타났는데, 편견과 공포를 뛰어 넘은 자에게만 보이는 모습이라고 한다. 총명한 아이라 노무라가 한 행동에 호감을 느끼고 마음에 들어하고 있다. 18화에서는 하나사카의 흑역사가 될 사건을 처분한다.
아모우와의 싸움에서는 아모우의 오토 카운터로 반격당해 중상을 입은 와라비를 지키려다 아모우의 수도공격에 가죽을 뜯기고 찢기면서도 지키려 한다.

 

 

토우코 츠네미(東孤 常美) - 성우: 사와다 미하루

3학년. 하나사카 삼수사 중 한 명으로 철선을 사용한다. 모티브는 여우. 평소에는 연녹안이지만 와라비가 아모우에게 공격당한 것을 목격했을 때는 한순간 마족눈처럼 흰자 부분이 검게 물들어 있었다.

 

 


타누키하라 키누에(狸原 絹衣) - 성우: 야마다 유키

3학년. 하나사카 삼수사 중 한 명으로 경찰봉 이도류를 사용한다. 모티브는 너구리.

 

 


사루와타리 니코(猿渡 ニコ) - 성우: 야마다 나츠미

3학년. 하나사카 휘하의 부하로 토우고 츠네미, 타누키하라 키누에와 함께 다닌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삼수사 중 하나인 줄 알았지만, 흉뽀가 삼수사였다. 제대로 된 무기가 아닌 연장을 무기로 사용하는 모습이 나왔다. 10화에서 사토리에게 기절하기 전과 22화에서 아모우를 뒤에서 기습 했을 때는 몽키스패너를 들고 있었고, 11화에서는 계단을 점거한 메어리와의 싸움에서 볼트와 너트를 투척하고 있었다. 모티브는 원숭이.

 

 

애니 설정

사립 아이치 쿄세이 학원(私立愛地共生学園)
본래에는 여학원이였지만 쿄세이 학원이 공학이 되면서, 여학생들이 무장을 하기 시작하며 그것은 교풍이 되게 된다. 그리고 천하오검에 의해 학교가 유지되다보니 천하오검이 허락하면 어떤 행동도 가능하다. 교칙에는 복장불량은 없는 듯하며, 화장, 향수 등의 외모를 꾸미는 것도 행동도 가능하다.


교가는 7화의 조례에서 나오는데 그야말로 공생타령으로 교가를 한 마디로 줄이면 '철저히 공생해주마'다. 공생을 가장 중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의 학원은 문제아 갱생시설로 전국의 문제아가 모이며 남학생들은 전학 온 첫날 천하오검에게 교정을 받아 여성적인 남성이 된다. 남학생은 학교 외부로 나가는 게 불가능하고 나가려면 외출 허가증이 있어야 하며[30] 무단외출 시 천하오검 두 명의 교정이 가해진다. 생활의 경우 기본적으로 구매부를 통해 구매를 하지만, 외부로 나갈 수 없는 남학생들은 일부의 여학생들을 매수해 밀거래를 해서 기호품을 구한다. 다만 이 경우 가격은 꽤 나간다고. 학교 내에서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가 존재해 교내 외출이 불가능한 남학생들도 돈을 벌 수 있다.


남자 기숙사인 쇼카료(승화) 기숙사는 여자 기숙사보다 시설이 좋지 않다. 여자 기숙사인 데이슈크료(정숙) 기숙사는 학원 부지 내의 남동쪽에 있으며, 남자 기숙사보다 시설이 좋다. 대강당 정면계단만 해도 매우 크다.


28화에서 언급된 바로는 아무래도 공생이 아닌 다른 목적이 있는 듯 하다. 하는 말로 봐선 고독과 비슷한 이유인 듯.[32] 나루카미 코하루의 아버지인 전 이사장 나루카미 타다카츠는 쿄세이 학원을 무술에 적합한 신체를 만드는 품종개량에 필요한 강인한 여성, 가끔은 남자를 골라내는 일종의 교배장의 용도로 학원을 운영했던 모양.[33] 하지만 현재 아이치 쿄세이 학원을 담당하고 있는 나루카미 코하루는 유키노에게 평범하지 않은 학원의 학생들이 평범한 학창생활을 보내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력도 하나의 개성이 될 수 있고 설령 이 무력이 꺾이더라도 폭력 이외로 자신을 표현하는 길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어 무사히 사회로 나가는 것을 바라고 있는 것이라고 밝힌다.


사립 홋카이 쿄세이 학원
나루카미 코하루의 말에 따르면 이쪽이 '본교'이며 본래 여학원인 아이치 쿄세이 학원과 달리 남학교였던 것으로 인해 교풍이 조금 거칠다는 듯하다. 아이치 쿄세이 학원의 오검제도와 비슷한 제도가 있지만 아이치 학원이 연말에 전임자 지명으로 인계되는 것과 달리 홋카이 학원의 오검은 전임자를 쓰러뜨린 사람이 인계받는 등 차이가 있다. 유키노의 말에 따르면 홋카이 학원의 오검들도 대부분 아모우와 싸우면 아모우에게 패배하겠지만 홋카이의 톱인 노노무라 키기즈에게는 이길 수 없다는 듯 하다.


천하오검(天下五剣)
무장소녀들의 톱에 군림하는, 학원 내를 통제하는 다섯 명의 여검사, 천하오검! - 마스오데라 쿠스오
공학이 되면서 남자학생을 과도하게 무서워하는 여학생들을 위해 같은 여학생들이 자경단처럼 무장하던게 시초로, 대대로 문제아 갱생에 대한 활약과 실적을 가지며 이로 인해 쿄세이 학원은 문제아 갱생시설 같은 측면을 가지게 되었다 하며, 이후 무장한 여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졸업과 함께 다음 세대에게 후임을 맡기고[34], 그 숫자는 5명을 유지하여, 현대에는 천하오검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날붙이의 휴대가 허가되어 있으며 천하오검이 아닌 일반학생은 날이 없는 무기의 휴대가 허가되어 있다. 주 업무는 문제아들이 문제를 일으키기 전[35] 학교에 있을 수 있도록 공생이란 이름 하에 교정하는 것. 교정을 버티지 못한다면, 남자의 존엄을 버리고 여성으로서 살아가야 하는 길(공생), 또는 학원을 떠나는 길밖에 없다고 한다.


일단은 천하오검의 무기도 날을 어느 정도 무디게 한 상태로 쓰고는 있으며, 이나바 츠쿠요의 경우엔 아예 모조검을 들고 다니고 있다. 물론 만화에서도 나오다시피 그 상태로도 베려면 잘만 베인다는 게 문제지만.
학원 내를 통제하는 권한이 있어, 천하오검이 주관하는 오검의회에 의하여 학교의 대소사를 정하고 있다. 각 오검마다 추종하는 학생들에 의한 파벌도 있는 듯.
다만 오검들끼리는 별로 친하지 않다. 노무라 후도의 교정을 놓고 오니가와라와 키카쿠죠가 경쟁하였으며, 이 둘은 와라비와 사이가 죽을 정도로 안 좋다고 한다.[] 그 외에 타마바 사토리는 단순한 변덕으로 와라비를 방해하여 와라비의 부하들을 쓰러뜨렸다. 또한 츠쿠요는 오검회의 자체에 관심을 두지 않으며, 중학생이라는 설정상 다른 오검들과 마주치는 일 자체가 적은 듯 하다.


현재 오니가와라 린이 필두이지만 오검회의에서는 연장자의 의견이 중시된다.현지 독자들 사이에선 사실 학생 수준에서 노는 게 반칙인 이나바 츠쿠요나 넘버 2 격인 타마바 사토리에 비해 다른 오검들이 너무 약해보인다는 의견이 있는 듯.


여제(女帝)
아모우 키루키루의 별명. 전학온 첫날에 천하오검 중 오니가와라 린과 키카쿠죠 메어리가 합동공격을 하지만 각각 가면과 레이피어를 부수며 교정을 견디며 여제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아이치 공생학원의 오검은 인계식이다보니 아무리 강해도 천하오검은 시켜줄 수 없어서 여제라는 허울 좋은 명칭을 주고 다독이는 겸 감시했던 것이라고 한다. 오검회의에 참석할 수 있는 권한[38]이 있는데, 이 권한을 준 것도 위험한 존재인 만큼 최대한 가까이 두고 감시하기 위해서이다.


교정레벨
평상시의 레벨은 1로 추정되며, 1명의 천하오검이 교정을 가한다. 무단외출이 발각되면 교정레벨이 2로 상승하여 천하오검 2명에 의한 교정이 가해진다. 천하오검에 따라서는 연대책임을 묻기도 하여 부정의 은폐에 관련된 사람들, 혹은 남학생 전원이 처벌 대상이 된다고 한다. 이 때문에 밀고를 통해 부정의 은폐가 쉽게 발각된다고 한다.
교정레벨 2를 견뎌낸 사람은 여제 한 명뿐이다.


외출 허가증
신분증 정도의 크기이며 평소에는 오검필두(현 오니가와라 린)가 소지하고 있다가 품행이 방정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상품으로, 천하오검 전원의 인장과 학원장의 인장을 모아야만 유효하다. 한 번 유효하게 되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단 수업을 빼먹고 외출하는 등의 품행이 적절치 못한 짓을 하면 취소되는 듯하다.


노무라의 전학 전까지만 해도 허가가 나온 전례는 존재하지 않았었다. 노무라는 유일하게 허가를 받은 사례.
오니가와라 린은 교정에서 패배한 이후 병문안 때 노무라가 사복의 모습을 궁금해 하자 넘겨준다.


키카쿠죠 메어리는 대결 이후에 노무라가 자기 가슴을 만지도록 유도했다가 린에게 들키자 시험했던 것이라고 얼버부리면서 인장을 찍어 주었다.


하나사카 와라비는 전쟁 이후에 인장을 찍어 준 것으로 보인다.


결국 타마바와 츠쿠요의 도장을 전부 받아 완성했다. 학원장의 도장은 츠쿠요가 교섭해서 받았다.


다만 33-2화에서 린과 메어리가 동행했지만 수업에 결석하고 외부에서 싸움까지 벌이고 린과 메어리가 발검까지 하게 한 것으로 인해 무기한 정지되었다고 한다.


철렁철렁(ぶりぶり)
거꾸로 매단 인간을 노끈으로 묶어서 회전시키면서 '철렁철렁'이라는 구호에 맞추어서 대나무 횃대로 두들겨 패는 벌로 물고문과 함께 사용한다. 물에 얼굴이 담가진 인간은 대나무로 맞으면 반사적으로 물을 들이키고, 얼굴을 물에서 꺼낼 때 대나무로 맞으면 물을 토해낸다. 이를 계속 반복해서 고통스러운 상태로 만든다.


키카쿠죠 메어리가 노무라에게 실행 시키려다가 승부를 하게 된 뒤 안 나올 듯 싶었지만, 타마바 사토리의 계락에 의해 노무라가 오니가와라 린과 키카쿠죠 메어리 둘에게 당한다.


이때 노무라는 신음소리조차 내지 않았고, 계속되던 고문으로 노무라의 등의 상처가 보이자 둘은 즉시 고문을 중지한다.
작중 시점은 전작 시나코이에서 대략 1년 정도 뒤로 보인다. 전작의 결말에서 나루카미 코하루는 1학년 신입생으로 입학했고, 1년 위의 선배인 토야마 사쿠라의 친구들이 여전히 학교를 다니는 모습이 나왔기 때문이다. 다만, 연재 시기의 차이 상 피처폰을 쓰던 세계관에서 스리슬쩍 스마트폰으로 옮겨 갔는데, 신경쓰지 말도록 하자.

 

 

애니에 나오는 기술

노무라 후도 - 마탄(魔彈)
아모우 키루키루 - 공수도 화신도(化身刀)
오니가와라 린 - 카시마신전 직심영류
키카쿠죠 메어리 - 레이피어 검술
하나사카 와라비 - 타이샤류
타마바 사토리 - 경시류 키다치카타
이나바 츠쿠요 - 약환자현류
모즈노노 노노 - 카시마신전 직심영류
코다치 자세 - 횡베기를 방어하는 자세
돌비압비 - 손기술과 발기술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
수세 - 상대방에게 무기를 잡혔을때 무기를 세로로 세워서 잡은것을 푸는 기술

 

 

애니 논란

만화에서 이나바 츠쿠요가 노무라 후도에게 말을 할 때를 포함해, [욱일기] 문양이 배경에 출현하는 경우가 가끔씩 보여 작가들이 극우 의혹을 받고 있다. 물론 욱일기를 썼다고 바로 극우로 확정짓기 어렵다. 단순히 일본을 대표적으로 상징하는 것들 중 한 가지라고 여기거나, 애초에 욱일기인 줄도 모르고 단순 강조 표시로 자국에서 악의적인 의도없이 사용하는 경우들을 자주 볼 수 있기 때문.

육왕검의 나카소네 코세츠는 아예 코트 뒤에 욱일기 문양이 떡하니 그려져있어서, 다른 건 다 강조 표시로 친다 해도 이건 빼도박도 못하는 진짜 [욱일기]다. 일본에서 이런 류의 양아치들이 욱일기 문양을 달고 있는 사례가 있어서 단순 고증으로 볼 수 있다.

 

 

애니 문제점

전작품인 시나코이와 마찬가지로 늘어지는 전개와 너무 많은 텍스트가 문제로 꼽힌다. 두 문제점이 동시에 작용해서 생기는 문제인데 작가가 무술에 대한 설명을 진짜 상세하게 써놓고 이 무술은 어디 무술이고 어디 동류이고, 과거의 누가 이 무술을 사용하고 같은 역사적인 설정부터 무술의 원리나 과학까지 나와 진짜 TMI가 너무 많다. 그것도 전투 중에서 말이다. 이런 게 만화에서는 큰 결점으로 작용하는데, 설명으로 인해 글자 수가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컷 속 글자가 많이 들어가게 되고 글자로 인해서 가독성이 극히 떨어지게 된다. 이런 단점은 데스노트에서도 나온 문제기는 하지만 이 만화는 결정적으로 배틀물이라서 텍스트가 길어지면 큰 단점이다.

한국에서는 정발하지 않는 만화여서 불법번역본을 통해서 보게 되는데 원문도 더럽게 어려운 한자들로 도배를해서 역식자들도 치를 떨 정도다. 당연히 어려운 번역의 난이도로 번역의 질도 떨어진다.

늘어지는 전개는 육왕검에서 심각할 정도인데 육왕검과 천하오검끼리 개개인 전투하는 데만 기본 3화 가까이 쓰고 있다. 문제는 이 만화는 월간연재다. 노노무라를 제외하고 육왕검이 5명인데 1년 넘도록 조연들한테만 쓰이고 있는 실정이다.

작품의 재미나 몰입도와는 별개로 작품 설정에서 여성우월주의가 노골적으로 드러나 있어서 만화 자체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는 여론도 상당수 있다. 오죽하면 '무장소녀 페미니즘'이라고 조롱하는 댓글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 편. 만화를 끝까지 정주행하지 못하고 도중에 하차하는 이유도 이러한 설정들의 영향이 적지는 않을 것이다.

 

 

애니메이션

만화 무장소녀 마키아벨리즘의 애니메이션. 방영 시기는 2017년 4월. 일본에서는 AT-X, 도쿄 MX에서 방영했으며,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방영했다.

애니메이션 분량은 노무라와 아모우의 결전까지를 다룬다.

 

 

애니평가

갈수록 퀄리티가 막장화돼서 악평이 많다.

검술의 기술의 대한 설명이나 독백이 있고, 내레이션이 있는 모 애니처럼 내레이션이 있는 것도 아니니 생략되는 부분이 꽤나 있는편. 심지어 서비스 씬도 많이 생략된다.[] 그러면서도 정작 이상한 부분에서 오리지날 장면을 넣고[] 기술명이 나오는 연출의 방식도 합쳐져 심히 템포가 나쁘다.[] 힘빠진 전투신에 진지한 연출이 합쳐져 본토에서는 거의 개그 애니메이션 취급.

마탄의 연출은 꽤나 좋은 편. 마탄을 사용할 때 "철컥"하는 소리도 있고 주변의 공기들이 팔을 감싸는 것도 있다. 다만 주변 배경을 제외하면 1화의 연출과 똑같고 2,3화 전부 1화처럼 앉아서 쓰는 연출에 키카쿠죠 때는 분명 맞는 곳이 배인데 연출에서는 옆구리다. 이렇듯 똑같은 연출이 계속 되는걸로 봐서 마탄의 경우 뱅크씬을 쓰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작화도 전체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한편이다.

안 그래도 썩 좋지 않은 작화였으나 10화에서 무너져내렸다. 그 외에는 후반부에 고함을 지르는 장면만 나오면 고함 소리가 고함이라는 걸로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억눌러서 외치는 느낌이다. 최소한 큰소리로 외치기라도 해야하는데 소리도 그다지 안 크다. 좀 심하게 말하면 가래끓는 거 같은 느낌이다.

BD 1권 첫 주 판매량은 1,102장으로 집계되었다.

 

 

원작만화와  차이점

애니메이션과 원작과의 차이는 꽤나 많은 편인데 특히 생략이 두드러지고 대사의 순이 뒤바뀐게 많다.

 

원작 1화


원작에선 이야기의 시작이 처음에 노무라가 오니가와라 일행한테 교실에서 무기로 위협받고 있던 상황에서 과거 회상을 하는 걸로 시작했는데 애니메이션에서는 그 과거 회상 때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원작에선 노무라가 학교 건물을 향해서 빵~ 하는 시늉을 하면서 "내가 얼마나 매력있는지 알려줄 수 있는데~"라는 대사를 던지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생략되었다.


위에 나온 부분의 생략으로 노무라를 지켜보던 아모우의 비중이 원작에 비해 비교적 줄어들었다.


원작에서 천하오검에 대한 설명은 마스코가 해줬으나 애니메이션에서는 쿠라사키가 대신 설명한다.


오니가와라와의 전투 중 원작에선 오니가와라가 무기가 필요하냐는 질문에 "지금 내겐 있어도 쓸모없다", "그치만 이대로는 곤란하네"라는 노무라의 대사 이후 방인 장갑을 꺼내들지만 애니메이션에선 이 대화가 생략되고 "댁 ...강하구만?"이라는 새로운 대사를 던지면서 장갑을 장비하는 연출로 변경됐다.


오니가와라가 마탄을 맞고 쓰러진 후에 노무라에게 마탄이라는 말을 했을 때 원작에서는 노무라의 반응이 의문에 가까웠다면 애니메이션에서는 좀 더 당혹스러웠다에 가까운 반응이었다.

 

 

원작 2화 ~ 4화


원작에서 마스코가 노무라에게 필요한 약이나 소모품을 구매하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곳이 기숙사 방이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목욕탕에서 목욕을 하면서 설명해주는 것으로 바뀌었다.쓸데없이 풍만한 마스코의 몸을 보는 것은 덤 그리고 노무라의 '모건 프리먼 같은 여자구만'이라는 대사가 생략됐다.


기숙사에 침입한 노무라가 쓰러진 오니가와라를 붙잡은 장면을 목격한 모즈노노 노노가 기숙사에 장치된 함정들을 발동시키는 데 원작에서는 없었던 연출


원작에서는 노무라가 무사히 외출허가증을 가지고 도주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노무라가 외출허가증을 제 때 챙기지 못 해 나중에 오니가와라가 직접 건내주러 등장한다.


원작에서는 노노와 쵸우카가 노무라와 싸웠다는 말을 들은 오니가와라가 그 다음날 아침에 기숙사 앞으로 찾아와 노무라를 깨우면서 자신이 직접 관리하겠다고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그 다음날 교실에 찾아온 노무라에게 관리를 하겠다는 말을 한다.

 

 

원작 4화 ~ 6화


원작에서 마스코가 노무라에게 여제에 대해 설명해 주는 부분의 시간이 조금 바뀌었다. 원작에서는 노노와 쵸우카와 싸운 그 날 저녁에 기숙사 방에서 알려줬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그 다음 날 저녁 식사를 하면서 알려주는 것으로 나온다.
원작에선 노노가 노무라의 마탄을 맞고 늑골이 부러져서 병원에 입원했으나 애니메이션에서는 부러지지 않았는지 멀쩡하며 오니가와라한테 사정을 설명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원작에 비해 노무라에 대한 아모우의 독백이 애니메이션에서 대부분 생략되었다.


키카쿠죠에게 마탄을 사용하는 장면 추가
원작에서는 노무라가 키카쿠죠와 싸우면서 키카쿠죠의 검술을 분석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이나바가 분석하는 것으로 나온다.

 

 

원작 7화 ~ 9화


노무라와 오니가와라, 키카쿠죠가 시시덕거리는 장면과 그것을 하나사카가 보게 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원작에서는 오니가와라와 키카쿠죠의 대화에서 나온 하나사카가 사토리와 단 둘이서 오검회의를 진행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원작에서는 노무라가 마스코가 깃대에 묶여있는 것을 확인한 시점이 아침 조례 때였다면 [16] 애니메이션에서는 체육시간으로 변경되었다.


마스코가 깃대에 묶인 이유가 변경되었고,[] 다른 남학생들은 별다른 벌을 받지는 않은 듯 언급이 생략되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스모판이 곧바로 등장한다.


이나바가 달맞이빵을 먹는 장면[]이 나왔다.


와라비가 스모를 시작하는 신호로 던지는 콜라병의 콜라를 마시면서 힘들어하는 장면이 추가됐다.


원작에선 많았던 개그신이 대부분 생략되었다.


원작에선 이나바가 교실 안에 앉으면서 흉뽀한테 날린 노무라의 마탄을 분석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차를 마시면서 분석하는 것으로 수정됐다.


노무라가 흉뽀를 들어올린 장면에서 노무라가 와라비가 벌인 일에 대한 심정을 털어놓는다.


샅바가 풀린 흉뽀가 부끄러워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원작 10화 ~ 11화


이나바가 교실에서 토끼목상[19]을 만드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타마바 사토리가 칼을 들고 복도를 걷고 있는 장면이 추가되었고, 현관으로 걸어나오는 장면이 학교 건물을 연결하는 2층 복도의 문을 부수고 밖으로 나와 뛰어내리는 장면으로 변경되었다.


노노와 쵸우카가 먼저 학교 안으로 들어가서 싸우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타마바 사토리가 토우코 츠네미, 타누키하라 키누에, 사루와타리 니코와 싸우지 않았는지 상당히 멀쩡한 상태로 옥상으로 올라왔다.


원작에서 오니가와라가 했던 하나사카의 검술 분석을 이나바가 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원작과 달리 키카쿠죠와 노노, 쵸우카가 싸우는 장면을 보여준다.


원작에서 하나사카가 오니가와라의 교복에 대해 말하는 장면이 나오지 않는다.


쵸우카와 노노도 무사히 돌파하고 옥상으로 올라오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싸움이 끝나고 곧바로 샅바를 묶으려고 하는 노무라를 키카쿠죠와 오니가와라가 열받아서 공격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원작 12화 ~ 14화


메어리가 노무라에게 갈 때 쵸우카에게 노무라 때문에 요새 같이 가지 못한다고 양해를 구하는 장면이 나오지 않았고 향수를 뿌리는 장면이 대신 추가되었다.


여학생들이 노무라에게 모이는 장소가 복도에서 정문 앞으로 변경되었고 삿사, 우이, 오기미 대신에 일반 학생들이 곰과 싸웠던 게 멋지다고 한다.


노무라의 교실에 모인 학생들을 메어리가 쫓아낼 때 소리를 지르는 장면에서 조용히 쫓아내는 것으로 바뀌었다.


와라비와 미소기가 노무라를 미행하는 부분이 추가되었으며, 와라비가 노무라에게 푹 빠진 린과 메어리에 대한 감상을 말하는 부분이 추가되었다.


린과 메어리가 노무라에 대한 처리를 말하는 부분에서 목욕 장면이 안 나오고 식사 장면에서 계속 진행한다.


미소기와 사토리가 잠자는 노무라에게 접근하는 장면, 사토리가 잠자는 노무라에게 다가가며 속옷을 벗는 장면이 안 나온다.


원작에서는 사토리가 찍은 사진을 본 오니가와라가 울면서 '네놈을 죽이고 나도 죽겠다!!'라고 독백으로만 나왔으나 애니메이션에서는 "네놈을 믿은 나 자신이 바보였다!!" 라고 울면서 노무라한테 화를 표출하는 연출로 바뀌었다.


문제의 사진 때문에 도망칠 때 노무라 본인이 그 사진에 대해 전날 밤을 생각하는 장면에서 사토리가 노무라에게 키스하는 장면이 안 나오고 사토리가 천하오검의 사토리라는 것을 생각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와라비가 흉뽀를 위해 누구보다 두려워해야할 존재가 될 수밖에 없었다고 말하는 부분이 안 나오고 와라비와 노무라가 사진에 대해 말하는 부분이 바로 나온다.


목욕탕으로 가는 과정에서 삼수사 멤버가 나오지 않았다.


와라비가 삿사와 우이에게 노무라를 숨겨줄 때 흉뽀의 등뒤에 숨는게 아니라 흉뽀가 벽에 붙은 노무라를 가려주며, 흉뽀가 노무라의 접촉으로 쓰러지는(...) 장면과 와라비가 쓰러진 흉뽀의 위에 앉아 노무라를 숨겨줄 때 와라비의 엉덩이가 노무라에게 닿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사토리의 방과 목욕탕으로 가는 복도의 함정이 발동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흉포가 실수로 작동시킨 함정에 노무라가 대신 맞으면서 이걸 마탄으로 막아내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원작 14화 ~ 16화


노무라가 바람총을 막으면서 미소기가 미행을 한 것을 알아챈 장면, 사토리가 마스코와의 관계[]를 말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노무라가 미소기의 바람총을 막는 걸 보고 사토리가 자기보다 미소기한테 신경쓴다고 투덜대는 장면이 생략되었다.


키카쿠죠랑 오니가와라가 각각 무알콜 와인이랑 보리차를 마시면서 술주정(??)을 부리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원래 6화에서 나왔어야 했던 노무라가 떠올리는 사토리가 전라로 키스하는 기억을 여기서 떠올리는 것으로 변경하였다. 미소기와 사토리가 잠자는 노무라에게 접근하는 장면도 여기서 나온다.


원작에선 노무라가 직접 목욕탕에 들어갔는데 애니메이션에서는 와라비가 제대로 임하라면서 발로 차서(...) 여차저차 들어가는 걸로 변경되었다.


원작에서의 사토리랑 노무라의 전투씬은 실내에서만 이루어졌으나 애니메이션에서는 노무라가 사토리의 공격을 맞고 날라가면서 실외에서도 싸우는 것이 추가되었다.


사토리의 첫 공격을 막은 이유는 고문 때문에 가슴의 흉터가 가려워서 긁으려던 손으로 우연히 막은 거였지만 생략되었다.


사토리의 공격을 피할 때 사토리의 "허리가 유연한데 ~~ 그러고 보니 스모 잘 한다고 했던가?" 라는 말이 안 나온다.
와라비가 미소기의 독에 한 번 더 당할 때 "상처가 커지면 노리기 쉬워지고, 출혈을 제대로 막지 않으면 크게 번질지도 모른다" 라는 설명이 생략되었다.


사토리가 명추리였다면서 소년탐정 김전일 드립을 치는 대사가 생략되었다.


사토리가 수평정안을 발동하는 장면이 안 나오고, 노무라가 수평정안으로 야릇한 것을 상상하는 장면도 안 나온다.[22]
원작에서는 사토리가 문자연쇄를 시전하고, 노무라가 옷을 벗는 장면이 먼저 나오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와라비가 미소기에게 톳페이를 먹이고 칼을 놓치는 장면이 먼저 나온다.


노무라가 사토리를 상대하기 위해 옷을 벗을 때 쵸우카와 메어리가 노무라의 그곳을 보고 당황하던 것을 회상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원작에서는 노무라가 사토리에게 이기고 사토리가 노무라를 협박하나 노무라가 사토리의 뺨을 후려치는 장면 → 와라비가 미소기를 두들겨패고 가면을 벗기는 장면 → 츠쿠요가 등장하는 장면 순으로 나오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츠쿠요가 등장하는 장면 → 와라비가 미소기를 두들겨패고 가면을 벗기는 장면 → 노무라가 사토리에게 이기고 사토리가 노무라를 협박하나 노무라가 사토리의 뺨을 후려치는 장면 순으로 나온다.


사토리가 노무라를 협박할 때 소리를 지른다는 말을 하지 않고 바로 데이터를 물에 가져다대며, 데이터를 물에 빠트리는 것을 막기 위해 기절시킬 건지 소리를 지르는 걸 막기 위해 목을 망가트릴 건지 물어보는 말도 하지 않는다.

 

 

원작 17화 ~ 18화


오리지널 부분이 좀 많이 들어가 있는데 오니가와라가 잠을 자지 못하고 노무라에게 변명을 듣지 못했다고 생각하며 처벌실로 가던 도중 똑같은 생각을 한 키카쿠죠와 만나게 되어 서로의 목적을 숨기며 오니가와라와 키카쿠죠가 서로를 먼저 자게 하고 노무라에게 혼자 가기 위해 차 마시기 대결을 하는 도중 타마바가 두 사람에게 상황을 알려주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사토리가 대외적으로 린과 메어리가 너무하는 것 같아서 사토리와 와라비가 노무라의 신변을 맡았지만 그 후에 어떻게 할 건지 다퉜다고 해 뒀다면서 변명거리를 말할 때 원작에서는 그냥 말로만 설명하였지만, 애니에서는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는 그림이 삽입되었다.


츠쿠요가 노무라를 기다렸다가 감기에 걸릴 때 기숙사장인 에바의 방구석폐인을 두 명이나 돌볼 자신은 없으니까요, 츠쿠요의 저는 이제 방에 틀어박혀 있을 생각 없거든요! 라는 대사가 생략되었다.


키루키루가 의자에 앉아 노무라와 사토리의 알몸사진을 보고 분노하는 장면이 생략되었다.


오니가와라의 90도 사죄의 기술명이 나온다(...).


마스코가 복면여자들의 가면을 쓰고 사토리와 만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오니가와라가 노무라의 등의 상처를 말할 때 "학대"라고 말하는 것은 생략되었다.


노무라가 오니가와라의 과거 이야기를 막지도 않고, 오니가와라가 자신의 과거를 말할 때 "보이고 싶지 않은 것을 보이게 했으니, 나도 그만큼 할 생각이다." 라는 노무라에게 이야기를 계속 듣게 하는 대사도 생략되었다.


노무라가 마스코에게 외출허가증을 되찾을 때 원작의 대사는 "역시 댁은 최고네, 덕분에 오늘 밤엔 기분좋게 잘 수 있겠어!" 였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사토리, 메어리, 린이 차례대로 나오며 "여기는 최고인 녀석들 뿐이야." 로 대사가 바뀐다.

 

 

원작 19화 ~ 21화


8화처럼 오리지널 장면이 많이 추가되었는데 우선 아모우가 방에서 없어진 장면이라든가 쓸데없이 보여주는 남학생들의 목욕신(...)이라든가....시청자들은 처음부터 눈갱당했다고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노무라가 남장했던 아모우와의 과거를 꿈으로 보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이나바 츠쿠요가 여제의 행방불명에 대해 학원장[25]한테 전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이나바 츠쿠요랑 노노의 대화가 추가되었다. 이후 츠쿠요가 창문 너머로 노무라를 주시하다가 노노한테 같이 찾자고 말하러 하지만 이미 노노는 가버린 뒤라서(...) "실망이에요."라는 대사를 날린다. 아 잠시 눈물 좀...


하나사카가 만약 도모(사나웅)을 사토리가 먼저 발견하면 어떻게 되는 지를 설명하는 장면이 추가됐는데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SD 캐릭터로 된 사토리로 얘기해준다. 1화부터 흉뽀를 초롱초롱하게 본 것도 전부 복선이였나?


노무라가 남자 기숙사에 나타나던 도모(사나웅)을 잡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사토리가 핸드폰으로 자신과 노무라의 사진을 보며 흥얼거리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원작에서 미소기가 사토리한테 싸다구를 맞고 머리까지 잡히면서 사토리한테 한소리 들은 뒤, 무서운 표정을 짓는 사토리한테 정말 예쁘다고 말하는 장면이 생략되었다.

 

 

원작 22화 ~ 25화


노무라가 이나바의 이야기를 듣다가 도망가는 타이밍이 바뀌었다. 원작에서는 이나바가 노무라가 동문이라는 이야기를 하는 동안 도망갔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동문이라는 이야기가 끝났음에도 도망가지 않고 있는다.


원작에서는 이나바의 말을 듣다가 도망친 노무라가 복도에서 넘어져 다른 학생의 손을 잡고 일어난 후에 비명을 듣고 옥상으로 올라가는 장면이었으나 애니메이션에서는 이나바의 말을 듣고 있던 노무라가 옥상에서 들린 소리에 대해 이나바의 설명을 들은 후 옥상으로 간 것으로 바뀌었다.


원작에서 아모우와 오니가와라, 키카쿠죠가 마주친 것이 아모우와 이나바가 대면하고 있는 것을 보고 상황을 파악하려 다가간 것에서 하나사카의 비명소리를 듣고 달려왔다가 마주치는 것으로 바뀌었다.

 

 

원작 25화 ~ 28화


원작에서는 원작 26화의 아모우가 폭행한 학생과 노무라가 친해지는 것과, 그가 아모우에게 맞아 만신창이가 된 장면이 먼저 나오고 원작 27화의 남장한 아모우와 만났던 회상이 후에 나오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작 27화의 남장한 아모우와 만났던 회상이 먼저 나오고 원작 26화의 아모우가 폭행한 학생과 노무라가 친해지는 장면이 후에 나온다.


아모우에게 처음 달려들어 맞은 것을 배의 소년 에이스로 막아내고, "역시 댁은 내가 잘 아는 아모우잖아" 라고 노무라가 말할 때, 아모우와 학원에서 처음 만날 때의 "이 나는 네가 아는 아모우와는 다르다." 라고 말한 장면이 나온다.


츠쿠요가 노무라에게 "저랑 친구가 되고 싶은 건가요? 말해 두겠는데! 저한테도 고를 권리라는게 있어요 (생략)" 라고 말할 때, 츠쿠요의 얼굴이 빨개지며 츤데레를 보여준다. 그리고 노무라가 츠쿠요에게 친구란 서로가 바라던 바라지 않던 모르는 사이에 돼 있는 거라고 설교를 할 때 린과 메어리와 싸웠던 장면이 나온다.


노무라가 아모우에게 오히려 친구가 되고 싶었던 녀석이라고 할 때 아모우의 "이나바 츠쿠요하고는 딱히 아는 사이도 아닐 터, 너를 베려고까지 했던 인간인데 어째서 그 쪽에 있냐" 라는 대사가 생략되고, 원작에서는 노무라의 "댁이 싫으니까! 내가 자유를 보낼 때의 평온을 부숴 가는 댁의 방식이 참을 수 없다" 아모우의 "친구였던 때도 있었다" 노무라의 "예상을 잘못 해서 실망했다" 아모우의 "그러냐? 그럼 죽어라" 순으로 대사가 나오지만, 애니에서는 아모우의 "친구였던 때도 있었다" 노무라의 "예상을 잘못 해서 실망했다" 아모우의 "어째서냐?" 노무라의 "정말 모르겠냐? (아모우에게 당한 사람들의 모습을 비춘 뒤) 댁이 싫으니까! 내가 자유를 보낼 때의 평온을 부숴 가는 댁의 방식이 참을 수 없다" 아모우의 "그러냐? 그럼 죽어라." 순으로 대사가 나온다.


원작에서는 아모우의 공격을 맞은 소년 에이스가 갈기갈기 찢어지지만, 애니에서는 손가락으로 뚫은 구멍만 나고 끝난다.


린과 메어리가 노무라를 응원할 때 "조언이라 하면 ~ 하지만 지금도 그때처럼 통할까?" 메어리의 "지금의 키루키루 양은 ~ 맨손으로는 한계가" 라는 독백이 생략되고 몇몇 원작에서의 독백이 (메어리의 "저희의 연속공격을 ~ 그걸 싫어해서 그런 것이라면...!" , 린의 "역시 키카쿠죠, 서양적인 어프로치다") 대사로서 나온다.


츠쿠요가 노무라에게 아모우 공략법을 알려주면서 "제 마음이 바뀌지 않기를 기도하면서, 뒤도 뭐 조심하도록 하세요" 라는 대사가 생략되고 노무라의 "너희의 몫만큼 마탄을 먹여준다, 하나사카와 타마바의 몫도" 라는 대사가 추가되고, 노무라가 옷을 벗으면서 지금까지의 일생을 돌아보는 독백 장면이 추가되고 과거회상을 하는 장면이 더 상세하게 나온다.


원작 26화의 아모우와 노무라가 진심으로 싸우기 전 아모우의 "아아..노무라! 노무라! 이런 상황이 되어서도 너를 갖고 싶다! 너를 갖고 싶다!" 라는 독백과 원작 27화의 "어릴 적에 눈에 비친 건 모두 잿빛이였다 ~ 결코 되돌릴 수 없어, 그렇다면 차라리...죽인다!" 라는 회상씬이 애니에서는 노무라가 아모우에게 일격을 먹이기 위해 옷을 벗는 장면에서 나온다.

 

 

원작 28화 ~ 원작 30화 (33화 전편 장면이 일부 삽입)


앞부분에서 생략되었던 아모우의 독백과 질투를 보여주는 장면을 조금 보여준다.


원작에서 굉장히 상세하게 묘사되었던 노무라의 마탄 개량형의 묘사가 심히 나쁘게 나온다.


원작에서 하나사카와 타마바의 병문안에서 공생학원의 블레이저가 망가져 전에 다니던 학교의 교복을 대신 입는 것으로 나왔는데 애니메이션에서는 공생학원의 교복을 입는 것으로 나온다.


원작에서는 하나사카의 병문안 장면이 훨씬 길고 외출허가증에 도장 5개를 모은 것을 보여주는 장면이 있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전부 다 생략되고 외출허가증을 보는 것이 병문안 가기 전날 밤에 기숙사 침대에 누워서 보는 것으로 바뀐다.


원작에서는 후지바야시 유키노가 곧바로 노무라의 퇴학을 농담이라고 하는 것이 애니메이션에서는 노무라가 치료를 받고 있는 동안 오니가와라와 키카쿠죠가 학원장실에서 항의를 할 때 말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원작과 달리 노무라 역시 학원을 떠날려고 했지만, 오니가와라의 모습에 포기하고 학원으로 돌아가는 장면이 나온다.[]
원작에서는 33화 전편에서 나온 아모우와 노무라의 공항 배웅[30]과 키스신[]이 나온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