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선배(手品先輩)[]는 작가 아즈(アズ)[2]가 영 매거진에서 연재하는 작품이다. 2017년 12월 국내정발되었다. 일본어 원 제목의 발음 때문에 태진아 선배, 트로트 선배(...)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부활동 입부 필수 교칙의 타네나시 고등학교에 입학한 '조수'가 '선배'와 만나 벌어지는 사이비 마술 코미디이다. 마술 쪽으로 유명하던 인물들을 알려주는 만화기도 하다.
작가가 프로로 데뷔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지라 화풍이 아직 미완성이며, 신체 비율이 멋대로 바뀌는 등 아직 개선의 여지가 보인다.
2018년 초반 작가의 몸상태가 좋지 않아 연재를 일시 중단했다. 간간히 트위터에 선배의 그림을 올리고 있는 중. 그러다 7월 14일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그리고 현재 연재가 재개되었으며 오랫동안 쉰 탓인지 화풍이 미묘하게 달라졌다.
애니 줄거리
마술을 좋아하는데 실패율 100%,
미인이지만 허당에 조금 야릇한 선배의 마술 SHORT GAG!
문화부계 최종병기 히로인이 지금 탄생한다!
애니 등장인물
마술선배의 남주인공.
타네나시(種無) 고교에 입학한 신입생. 바가지머리이며 사백안이라 꽤 날카로운 인상인걸 보면 뭔가 모브사이코 100의 주인공 카게야마 시게오를 닮았다. 1인칭 오레, 2인칭 오마에 및 안타. 귀가부 지망이었지만 반드시 입부해야 한다는 교칙에 따라 대충하고 빨리 집에 갈 수 있는 동아리를 찾던 중 준비실 마술부에서 '선배'를 만난다. 츳코미역으로 선배의 보케 짓에 꼬박꼬박 츳코미를 넣고 있으며, 정도가 심해지면 "죽인다" 같은 과격한 폭언도 서슴치 않는다.
작중 거의 유일한 상식인 포지션이지만 혈기왕성한 남자 고교생인지라 선배의 거유나 포박 모습 등을 보면 큰 흥미를 가지고 관찰한다.[] 그렇다고 변태는 아니다. 그리고 인성도 좋은 편. 보통 이 어지간히 귀찮은 일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서 보통은 슬쩍 빠지려고 하겠지만 옆에 있어주고 같이 부 활동을 열심히 하는 것 보면 굉장히 좋은 인물이다. 물론 선배의 몸이 목적이라는 선생님의 질문에 부정하지는 못했다.
이쪽도 꽤나 선배의 뻘짓에 정신적 신체적으로 고통 받는데, 허구헌날 선배가 마술한답시고 일 벌려놓거나 실수하면 후폭풍은 다 조수한테 간다. 제일 대표적인게 순간적으로 막대기를 늘리는 마술인데, 선배가 이걸 하겠답시고 막대기의 버튼을 누르면 꼭 뒤에서 관망하고 있던 조수의 명치에 직격한다. '선배'가 매번 마술이랍시고 벌이는 기행 때문에 질려하지만 내심 선배에게 독점욕을 가지고 있다. 마술 실력은 선배보다 뛰어나서 이론만 알려주면 금방 선배보다 능숙하게 잘한다. 이름은 공개되지 않아서 확인할수 없다.
마술선배의 주인공. 준비실을 점거하고 마술부라고 주장하는 거유[] 송곳니 고3 여고생. 1인칭 와타시(私,わたし), 2인칭 아나타(あなた). 혼자서 마술을 하던 중 어쩌다 들어온 조수를 만난다. 쉽게 긴장하는 성격 탓에 남 앞에서 한 마술은 반드시 실패한다. 마술부에 선배가 있었을 땐 폿포짱이란 애칭으로 불렸다.
작중 최고의 동네북이며 가장 많이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주는등 이리저리 험하게 구른다. 무엇보다도 정말 구제불능의 바보[7]라서 물을 너무 많이 마셨다가 배탈이 나거나, 마술 연습을 하느라 점심도 못 먹고 배고프다며 징징대는 등 기행을 많이 벌인다. 조수가 츳코미를 걸어도 들은 척도 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방송으로 조수를 불러내거나 공원에서 마술한다고 난리치는 등 민폐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색기담당이기도 해서 물에 젖으면 브래지어가 비치거나 블라우스 단추가 튕겨나가거나 더욱 민망한 복장을 하면 긴장하지 않을 것이란 바보 이론으로 바니걸 복장을 하거나 한다. 은근히 팬티를 자주 보이며[] 상자 탈출 마술 등에서 실패해서 열어보면 귀갑묶기같은 온갖 추한 꼴을 조수에게 보이고 만다. 심지어 환복 마술을 시도하다가 망토만 입은 차림이 되거나 올누드가 되거나 바니걸 차림으로 마술을 하다 가슴 노출까지 한다. 그리고 바보라서 최면에 아주 잘 걸린다. 마술용 비둘기[]를 사서 길들이려고 하지만 실패한다. 그리고 비둘기에 바하무트란 이름을 붙이거나 인형에 베헤모스라고 이름을 붙이는 등 중2병 같은 작명 감각을 갖고 있다. 사실 준비실을 멋대로 마술부실이라고 할 뿐 정식 동아리가 아니다. 그래서 부를 탈퇴하려는 조수를 필사적으로 귀찮게 하고 다른 정상적인 동아리에 입부하는 척 그곳 부원들을 마술부로 꾀여내려고 한다.
이렇게만 보면 정말 바보일까 싶은데 막상 마술만 빼면 꽤나 팔방미인. 요리를 잘한다거나, 미술부로 위장했을때도 그림을 꽤 그렸다. 그 큰 가슴에도 달리기가 굉장히 빠르다.[10] 육상부에 스카웃되었을 때에는 연습에서 1등을 할 정도.[]풍선을 상당히 무서워하며 작중 초반에는 유일한 부원이 조수밖에 없던지라 조수에게 집착이 심했다. 조건이 붙긴 하지만 마술을 견습 마술사처럼 잘 할 때도 있다. 헌데 그 조건이라는 게 "누구의 시선도 없는 곳".[ 99화에서는 긴장할 새도 없이 심박수를 올려둔다는 대책을 내서 성공은 했다만, 한번 심박수를 올릴때마다 열나게 움직이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현대의 트릭 마술의 존재의의가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해 있는 것인만큼 조건만 이겨 낸다면 진짜로 마술사가 될 수도 있어 보인다. 카메라 앞에서 간신히 한 번 성공했지만 사실 조수가 지켜보고 있었던 이후로 카메라 앞에서도 잘 안 되는 모양이다. 마술사가 되고 싶은 이유와 누군가 이런 동기를 주었는지는 나오지 않고 있다. 상기한 대로 요리도 잘 해서 음식도 잘 만드는 것 같은데, 문제는 거기에 카드나 열쇠같은 마술재료를 같이 넣는다는 게...
행동도 그렇고 성격도 그렇고 얼굴 표정도 그렇고 다방면에서 유능한 재능도 그렇고, 여러모로 캐릭터성이 비슷한 포지션인 다가시카시의 시다레 호타루와 닮았다. 다만, 호타루는 4차원 속성이지만 이쪽은 기본적으로 바보에 허당. 헤어스타일은 회색 계열의 은발로, 어깨에 살짝 닿는 정도의 세미롱 내지는 목덜미에 닿는 정도의 보브컷으로 그려진다. 코스프레 아이돌 아마키 준(天木じゅん)이 단행본 발매 기념 콜라보로 코스프레했는데 여기서도 살짝 위험한 부위를 보인 적이 있었다. 그리고 계속된 트롤짓[]으로 조수를 화학반의 마다라에게 빼앗길위기에 처했다.
성우 때문에 어느 좀비 아이돌과 엮이기도 한다
애니메이션
2018년 10월에 애니메이션화 발표가 올라왔다. 방영 시기는 2019년 7월. 방송 분량은 조난입니까?[]와 분량을 공유하여 15분으로 방영된다.
미국에서는 크런치롤 주도 하에 영어 더빙이 제작되었다. 제목은 Magical Sempai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iry gone 애니소개 (0) | 2021.07.30 |
---|---|
거친 계절의 소녀들이여 애니소개 (0) | 2021.07.29 |
미루 타이츠 애니소개 (0) | 2021.07.27 |
현자의 손자 애니소개 (0) | 2021.07.25 |
나카노히토 게놈 실황중 애니소개 (0) | 2021.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