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백련의 패왕과 성약의 발키리 애니소개

뤼케 2021. 8. 27. 11:10
728x90
반응형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타카야마 세이이치(鷹山誠一)[], 삽화가는 유키상(ゆきさん). 2013년 8월에 HJ 문고로 첫 권이 발매되었다. 한국어판은 소미미디어에서 정은서 번역으로 2014년 1월에 출간되었다.

참고로 북미 또는 영미권에서는 'Master of ragnaork'로 나온다.

 

애니 줄거리

가정사정이 다소 남다르지만[] 본인 스스로는 그냥 평범한 시골 출신 중학생인 스오우 유우토(周防勇斗). 어른들 몰래 소꿉친구 시모야 미츠키와 함께 츠키미야 신사 탐험을 즐기다가 이세계인 위그드라실[]로 빨려들어가고 만다.

유우토는 말이 통하지 않는 이세계에서 스스로의 무능력에 좌절하지만, 어찌 된 영문인지 스마트폰[]이 현 세계와 통한다는 것을 발견, 현대의 지식을 활용하여 벼락 출세를 거듭, 결국 아스가르드 제국을 삼키고 옥좌(신제)에 오른다.

이세계 위그드라실에서는 '룬'이라는 비술, 비법의 이능력이 존재하며, 그 이외에는 청동기 시대 문명이다. 국가 구조가 춘추전국시대와 비슷하게 대륙 통일 제국은 존재하지만, 200년간 약소화되어 영향력은 축소되었고, 각 부족들이 강력한 제후국으로 자리잡았다. 무기 대부분은 청동제. 등자 개념도 없어 채리엇[]이 굴러다닌다.

종이도 주인공이 처음 만들어 제지법으로 확산해 특산품으로 잘 팔아 먹는다.[] 주인공 본인이 쓰진 않지만 일본도가 여기선 치트여도 그나마 그럴 듯하단다. 청동기 시대에 제대로 제련을 거친 철제 칼이 뚝 떨어졌으니.

그리스의 팔랑크스나 몽골의 스웜 전술 등 인류 역사상의 전술들이 와일드 카드처럼 써먹히는 것을 보는 재미가 있단다. 이곳의 사람들은 알려만 주면, 실행해 본 적도, 경험해 본 적도 없는 전술적 움직임을 완벽하게 취하는 무적의 군대이기 때문이다

 

애니 배경 설정

현실과 다르게 이세계에선 중앙정부가 약화된 원인이 세습상속이라고 한다. 황권 강화를 목적으로 황가만 세습하게 하고 나머지에 대해선 나이도 씹어 버리는 철저한 능력중심제로 돌아가게 했는데, 능력중심제 덕분에 오히려 각 부족들이 크게 성장했다. 그런 까닭에 능력 중심제가 너무 잘 자리잡아 오히려 세습이 약점으로 간주되는 문화가 있다.


'에인헤야르'라 하여 룬을 가진 자가 있다. 리제로에 나오는 '가호'의 하위 호환 수준. 비율로 따지면 100명 중 1명꼴로 룬을 가진 듯하다. 룬을 가진 자는 특별취급을 받지만, 룬을 가지지 못한 자라도 나름 노력하여 능력을 갖추면 나름대로 특별취급을 받는 듯. 룬을 가진 자라도 보통은 1개만 있는데, 작중에서 단 3명만은 룬이 2개씩 있어서 '쌍문을 가진 자'라고 칭한다. 작중에서 쌍문을 가진 자는 천둥의 종주 스테인토르와 신제뿐이다.

 

세력

아스가르드 제국
중국으로 치면 후한말 한나라나 일본의 전국시대의 가마쿠라 막부나 황실같은 세력 본래 최초로 위그드라실 대륙을 통일한 세력이었으나 몇백년이 지난 뒤 세력이 쇠퇴하였다. 세력은 10대 부족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권위만은 위그드라실 백성들에게 존경받는 일종의 신으로 떠받여져 있기 때문에 다른 부족들은 전국시대의 제후 같은 느낌이다. 쇠락하였지만 부족들은 자신들이 부족 통치의 명분으로 겉으로는 신하로 따르는 중 제국에서 보낸 제사장이 각지의 부족의 분쟁이나 동맹을 주관한다.


늑대
주인공 스오우 유우토를 위그드라실로 소환한 부족 본디 나름 강대한 세력을 구축한 부족이었으나 기사희생의 비책으로 유우토를 소환해야할 정도로 쇠락하였고 분가인 손톱 부족에 교활하고 계산적인 보드비드가 종주로 취임한 뒤로 역으로 토지를 빼앗기는 등 이래저래 위기 상황이었다 유우토가 종주로 취임 후 혁신을 이룬 뒤 2년의 전쟁으로 발톱을 굴복시키고 십대씨족 중 강대한 세력으로 자리잡았다. 위치는 아스가르드 대륙의 중앙부에 위치하여 있고 산악지대에 토지가 척박하지만 제국으로 이어지는 교통로로 교역도시로서 장점이 있다.

늑대 부족의 서쪽에 인접한 부족으로 케무트 강과 에무트 강이 있어서 토지가 비옥하다 늑대과 발톱의 전쟁을 틈타 늑대의 토지를 점령하려 하였지만 유우토에게 패배 역으로 김레땅을 빼앗기고 종주 리네아마저 잡혀 리네아를 구출하기 위해 부종주가 늑대와 의형제 관계 서배의 의식을 하는 틈을 타 발굽 부족이 1만의 군세로 쳐들어오는 등 수난을 겪는다. 발굽 격퇴 뒤에도 훗날 늑대의 종주 유우토를 노리는 세력 천둥과 표범과 싸우는 등 의외로 의도치 않은 전쟁이 많았던 부족.


천둥
'뿔'의 남서쪽에 인접한 세력. 쌍문의 에인헤리얼 스테인토르가 종주로 취임한 세력로 스테인토르가 취임한 뒤로 군사세력으로서 강성한 세력을 떨쳤지만 훗날 '불'에게 멸문당한다



최근에 나타나 세력을 확장시키는 신흥 세력. 종주는 오다 노부나가.

 

애니메이션

애니화가 확정되었다. 감독은 코바야시 코스케. AnimeJapan 2018 이벤트 무대에서 메인 캐스트를 발표되었다. #

1화 방영 후 평가는 혹평 일색. 1화임에도 저예산 제작에 따른 작화 붕괴의 조짐이 보이고, 시나리오 역시 원작에서 이것저것 다 생략한 급전개로 나아가고 있다. 이미 일본웹에서는 작붕의 패왕과 삭제의 발키리라고 비웃음거리가 되었다.

11화에서 유우토가 표범의 시균의 비법으로 지구로 귀환하더니 12화에서 다시 유그드라실로 귀환한다. 내용상 약 1권 분량의 갈등이 있던 것과 미즈키부터 유그드라실로 전이될 것을 감안하면 꽤 많이 편집한 편. 표범, 천둥과 분쟁거리가 나왔는데 유우토가 귀환했다고 모든 게 정리 되었습니다 연출로 마무리지었다.

판매량은 300장. 그냥 망했다. 다행히 2기는 안 나올 듯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