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믹스 Meisei Story 애니소개

뤼케 2021. 9. 12. 14:15
728x90
반응형

일본의 청춘+야구 만화. 작가는 아다치 미츠루. 공전의 히트작 <터치>의 26년 뒤를 그리는 후속작이다.

터치와 마찬가지로 메이세이 학원에 재학중인 형제가 주인공을 맡고 있다. 단 터치의 주인공인 우에스기 타츠야, 카즈야 형제는 쌍둥이 형제지만 MIX의 주인공인 타치바나 토우마, 소이치로 형제는 나이만 같은 의붓형제. 소이치로, 오토미 남매의 어머니와 토우마의 아버지가 재혼하면서 셋이 의붓남매로 이어졌다.

애니 줄거리

무대는 메이세이 중고등학교. 우에스기 형제의 전설이 막을 내린 지 26년,지금 다시 운명의 형제가 메이세이의 문을 연다. 그리고 이야기는 시작된다―


우에스기 타츠야의 대활약으로 고시엔 첫 출전에 우승을 거머쥔 메이세이 고교. 하지만 그 이후로는 부진을 면치 못하며 단 한번도 고시엔에 진출하지 못하고 있다. 

메이세이 고교의 우승 후 26년이 지나고 메이세이 고교 산하의 메이세이 중학에 입학한 1학년 투수 나츠노 이치반은 자신의 이름대로 '여름의 1번(에이스)'이 되겠다며 야구부에 입부한다. 야구부 에이스 니카이도의 기량이 별것 아니라며 자신만만하던 나츠노지만, 몰래 투구연습을 하던 타치바나 토우마의 엄청난 구위에 경악하며, 그가 왜 에이스가 아닌지 궁금해하는데….

타치바나 일가의 딸 오토미는 자신의 오빠들이 훗날 고시엔에 출전할 때 자신은 응원 연주를 맡겠다며 플루트 연습에 열중한다. 인기 만점의 미소녀 오토미는 나츠노 등 여러 남자들의 대시는 한사코 밀어내는 중이지만, 토우마와의 사이에서 미묘한 애정의 기류가 흐르고 있다.

 

 

애니 특징

작품의 시작 시기는 터치의 1986년에서 26년 뒤인 2012년이다. KATSU!에선 우에스기 이후 16년 만에 갑자원 진출한다고 나오는데, 본격적으로 세계관이 겹치는 게 언급되는 것도 아니고 잠깐 언급되는 것에 불과하니 KATSU!에서 나온 건 팬서비스고, 이게 제대로 된 설정이라고 봐야 할 것 같다.

타츠야, 미나미 등 터치의 등장인물들이 재등장할지도 관심거리. 참고로 라디오의 CM을 아사쿠라 미나미의 성우인 히다카 노리코가 맡았다.

 

인기

명작으로 평가 받는 터치의 후속작인 데다, 형제(터치), 야구(터치, H2), 피가 섞이지 않은 여동생(미유키) 등 아다치 특유의 테마가 총동원되면서[] 팬들을 열광으로 몰아넣고 있다. 1화가 실린 연재 잡지인 소년 월간 선데이 6월호는 발매 하루만에 각 서점에서 매진이 되어 출판사인 소학관은 사상 처음으로 증쇄를 하였으며 다음 7월호에는 2화와 함께 1화가 실리기도 하였다.

미소라(종합 운동?)로 혹평을 받고 크로스 게임(야구)으로 재기하고, QnA(일상) 등이 별 주목을 받지 못한 뒤에 MIX(야구)로 연재 몇화만에 뜨거운 관심과 호평을 받는 것을 보고 역시 아다치 미츠루는 야구만화를 그려야한다(...)는 말이 나오고있다. 러프는 예외로 치자 카츠도 좋은 작품인데...

현재 단행본 판매량은 권당 30~40만 부 이상으로 상당히 순항 중이며 2019년 800만부를 돌파했다.

 

애니메이션

2019년 4월 YTV/NTV계열을 통해 방영 중이다. 히로아카와 역전재판이 번갈아가며 방영되던 토요일 저녁 시간대로 배치. 원작이 아직 많이 진행되지 않아서인지 고등학교 1학년 편까지만 다뤄진다.

 

애니 평가

작품의 평가는 꽤 미묘. 캐릭터들의 작화 수준은 꽤 높고 야구 신의 연출의 완성도는 높으나 일상부분의 완성도와 캐릭터들의 심리묘사 연출이 떨어져 터치의 애니메이션을 만든 스기이 기사부로 감독이 보통 사람이 아니었다는 사실만 재인식시켰다.

시청률은 상당히 잘 나왔는데 주간 애니메이션 시청률 10위권에서 계속 머물렀고 최고 시청률은 무려 5.8%까지 찍었다. 애니메이션 작품 기준 굉장히 선방했다고 볼 수 있다.

728x90
반응형